구글 애드센스팁

애드센스 시작부터 수표 받기 까지 한눈에 보기

Kay~ 2008. 8. 6. 09:52

애드센스 시작부터 수표 받기 까지 한눈에 보기


 

블로그로 돈을 벌 수 있다는데 어떻게 하면 돈을 벌 수 있을까?
현재까지 블로그로 돈을 벌기 위한 방법은 내가 알고 있는 방법만 해도 여러가지가 있다. 하지만 내가 경험한것은 구글 애드센스밖에 없다. 다른 블로그 수익모델은 경험자들이 올린 또는 댓글을 보면 애드센스에 비하면 그리 신통치 않은것 같아 아직까지 다른 수익모델은 사용해보지 않았다.

처음 구글 애드센스를 시작해서 수표를 받아 환전하기 까지의 여러가지 절차나 방법에 대한 정보를 얻기 위하여 많은 검색을 하고 많은 블로그를 방문했던 기억이 난다. 하나의 방법이나 절차에 대한 내용은 일목요연하게 잘 정리되고 설명도 자세한 포스트들이 많이 있긴 했지만 애드센스 수익모델을 이용하여 내손으로 돈을 만지기까지의 전 과정을 한눈에 알아보기 쉽게 설명을 해놓은 포스트가 없어서 시간을 많이 낭비했던 기억이 난다. 물론 정보수집을 위하여 여기 저기 다니다 보면 많은 좋은 블로그들도 찾을 수 있고 그들의 포스팅 노하우를 배울수 있어서 시간낭비로 치부해버리는 것은 비약적인 표현이긴 하지만 이런 포스팅이 처음 시작하는 분들에게는 많은 도움이 될것 같다는 생각이 이 포스팅을 하게 된 동기가 되었다. 

블로그의 시작  

애드센스 광고를 위해서는 먼저 블로그를 개설하고 넉넉하게 15개 이상의 포스팅을 해야 한다. 블로그에 등록된 컨텐츠가 적으면 구글은 애드센스 광고 승인을 해주지 않기 때문이다. 간혹 뉴스나 정보적 가치를 지닌 내용을 일부 펌하여 거기에 첨언을 하는 방식의 포스팅은 인정을 받긴 하지만  펌으로 일관된 블로그는 승인이 되지 않으므로 본인이 직접 하나 하나 포스팅을 하는 것이 좋다.

다음이나 네이버등의 블로그에는 애드센스 광고 삽입을 할 수가 없다. 애드센스 광고를 위해서는 "자바스크립트" 삽입이 가능한 블로그여야 한다. 블로그 개설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 참조

애드센스 광고를 위한 블로그 개설방법 보려면 클릭 =>  구글 애드센스를 위한 블로그를 만들자

구글 애드센스 신청  

블로그에 15개 이상의 포스팅을 했다면 이제 구글 애드센스 사이트에 가서 애드센스 광고를 블로그에 할 수 있도록 신청을 하여야 한다. 또한 구글 애드센스 계정도 만들어야 애드센스 수익도 확인하고 각종 상태를 확인할 수가 있다. 애드센스 신청 또한 만만치가 않아서 잘못 신청하는 경우 핀번호나 수표를 받을 수가 없으므로 정확하게 신청서를 작성해야 한다.

애드센스 신청방법은 이전에 작성 포스트 참조 -> 구글 애드센스 신청하기


애드센스 승인 이메일 확인  

구글 애드센스를 신청하였다면 이제 승인 메일이 오기만을 기다려야 합니다. 보통 1~2일 정도, 길게는 3~4일이면 메일이 올것이다. 간혹 블로그주소를 잘못 기재해서 애드센스 승인을 거부하는 메일이 오기도 하는데 그럴때는 구글 애드센서 계정에 접속하면 바로 애드센스 신청서를 수정할 수 있는 수정화면으로 연결이 되므로 다시 정확하게 기재를 하고 재신청을 하면 된다.
애드센스 승인메일을 받았다면 최종적으로 이메일 확인과정을 거쳐야 한다. 이메일 확인과정은 애드센스 승인 메일내용에 적혀 있으며 메일의 설명을 읽고 지시하는데로 하면 확인 과정의 절차가 끝나서 바로 애드센스 광고를 블로그에 삽입할 수가 있게 된다. 이제부터는 열심히 포스팅을 하여 애드센스 수익을 늘리는 일만 남는다.

광고코드 달기  

이제 구글애드센스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로그인을 한다음에 블로그에 삽입할 광고코드를 만들어보자. 광고코드 만드는 방법은 매우 간단하므로 간략하게 설명하기로 한다.

 

로그인을 하면 그림과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 이곳에서
"애드센스설정 - 광고가져오기" 가 광고코드를 만드는 메뉴이다.

"콘텐츠용 애드센스"를 클릭하면 광고코드를 만드는 화면이 나오고 그곳에서 이미지 광고, 텍스트광고 선택과  광고크기를 선택하고 적당한 배경색과 제목색, 링크색을 골라준 다음 계속 진행하여 제출을 누른다.

 

"제출 및 코드가져오기"를 누르면 자바스크립트로 된 광고코드가 아래 그림처럼 나타난다.

 

광고 코드 부분을 클릭하면 전체 선택이 되므로 "Ctrl + C"를 눌러서 복사를 해둔다. 이제 블로그에 복사한 광고코드를 삽입만 하면 블로그 포스트내에 애드센스 광고가 나타난다.

블로그에 애드센스 광고 삽입하는 방법은 기존 포스트 참조 -> 티스토리에 구글애드센스 코드 삽입하기


10달러를 벌어라  

이제 블로그내에 구글 애드센스 광고가 노출이 되면 최대한 빠른 시간안에 10달러를 벌어야 한다. 이유는 애드센스 수익이 10달러가 되면 구글에서 핀번호를 보내주게 되고 핀번호를 등록한 이후 애드센스 수익이 100$가 넘으면 다음달 25일정도에 구글 수표를 발송하게 된다. 그런데 이 핀번호가 도착하기까지는 30~40일이 소요되기 때문에 핀번호를 늦게 받을 수록 첫 구글수표를 받기까지 기간이 더 길어지기 때문이다.

핀번호는 애드센스 광고 신청시 기재한 주소로 발송되는 엽서속에 들어있는데 가입시 기재한 주소가 구글수표를 받을 수 있는 주소인지 확인하기 위한 절차로 보면 된다.   핀번호 엽서 보기

Tip. 블로그를 처음 시작했을때는 포스트의 질보다는 양이 중요하다. 포스트를 많이 등록할 수록 핀번호나 구글 수표를 빨리 받을 수가 있으므로 일정 량이 될때까지 최대한 많은 시간을 투자하여 포스팅을 한다.


애드센스 계정에 핀번호 등록  

핀번호를 받았다면 구글 애드센스 계정에 로그인한 후 "내계정 - 계정 설정"에서 핀번호를 등록하고, "지급 세부사항"에서 지급방식을 수표, 통화는 미국 달러로 선택을 해주고, "내계정 - 세금정보"를 제출해야 한다. 세금정보 페이지에 "제출완료"라고 표시가 되면 제출하지 않아도 된다.

핀번호는 매달 15일 전에 등록하는 것이 좋다. 핀번호를 15일 전에 등록하면 전달까지 100달러가 되었다면 핀번호 등록월 25일경에 구글 수표를 보내주는데 15일 이후에 핀번호를 등록하면 다음달 25일경에 구글 수표를 발송하게 된다.


애드센스 수익 100달러이상되면 수표발송  

구글 애드센스 수익이 100달러가 되면 한달에 한번씩 수표를 발송하게 된다. 앞에서 언급했지만 100달러가 되어도 핀번호 등록을 하지 않았다면 수표는 발송되지 않는다.

첫 구글 수표를 받을 시기가 되면 정확하게 언제쯤 수표를 받을 수 있는지에 대해서 매우 궁금한데 구글의 내계정-지금내역을 아무리 봐도 잘 이해가 가지 않는다. 그래서 다시 한번 예제를 통하여 다시 설명 해본다.

첫 구글수표 발송 예정일 알아보기

예1) 현재월이 8월이고 7월말까지 100달러가 넘은경우

     - 8월 15일 전에 핀번호를 등록시:
       8월 22일~ 8월 27일 사이에 수표를 발송하고 발송일로부터 10일전후로 해서 수표가 도착한다.

     - 8월 15일 이후에 핀번호 등록시:
       9월 22일~ 9월 27일 사이에 수표를 발송하고 발송일로부터 10일전후로 해서 수표가 도착한다.


구글수표 환전  

구글수표 역시 핀번호처럼 엽서형식으로 보내는데 그 크기는 훨씬 크다. 상식적으로는 수표이기 때문에 등기우편으로 보낼것이라 생각하지만 구글은 우리의 상식을 여지없이 깨고 그냥 얇은 종이로 만들어진 봉투에 넣고 일반 우편으로 보내기 때문에 우체부 역시 가가호호에 비치된 우편함에 그냥 꼽아놓고 간다. 그러므로 일단 지급내역에 지급완료라고 뜬다면 수시로 확인을 해야 한다. 구글 수표는 핀번호보다 훨씬 빨리 도착하며 내 경험으로는 10일 전후로 도착한다.

구글 수표 환전기는 기존 포스트 참조

2008/06/13 - [구글 애드센스] - 구글수표 환전
2008/07/08 - [구글 애드센스] - 두번째 받는 구글수표

내 경험으로 블로그를 시작해서 구글 수표를 받기까지의 과정을 나름 설명을 했는데 이해가 안가거나 설명이 부족한 부분이 있을지도 모르겠다.

혹시 궁금한 내용이 있거나 추가적인 설명이 필요한 분은 댓글로 남겨주세요..

2009/05/22 - [구글 애드센스팁] - 구글수표 환전에도 방법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