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슈런스

[실손의료보험] 의료실비보험 추천, 의료실비보험가격비교사이트

Kay~ 2012. 8. 11. 07:30

 

실손의료보험추천/의료실비보험 추천, 의료실비보험가격비교사이트

 

필수보험 의료실비보험 추천 및 의료실비보험가격비교사이트에 대한 글입니다.

 

 

의료실비보험 추천 및  빨리 가입해야 하는 이유

 

의료실비보험은 이제 태아때부터 가입을 할 정도로 우리 삶에 꼭 필요한 보험이 되었습니다.
물론 기본적으로 가입해야할 사람은 병원에 많이 가는 나이대인 50대이상의 사람들입니다.
하지만 50대에 의료실비보험에 가입하려면 월 보험료가 많이 비싸서 상당히 부담스럽습니다.

 

늦게 가입한다고 보험료가 적게 들어가는 것이 아니고 20대에 일찍 실손의료보험에 가입한 사람이나

50대에 늦게 보험에 가입한 사람의 총 납입보험료는 별 차이가 나지 않지만,,
늦게 가입할 수록 보장이 줄어들게 되고, 가입 거부를 당할 수도 있게 됩니다.
이런 사실을 알게 되고 특히 의료실비 보험의 보험료가 저렴하다 보니.. 태아때부터 실비보험에 가입하고..

결혼신고하면서 의료실비보험에 가입하고, 직장에 출근을 하면서 의료실비보험에 가입을 한다고 합니다.
이제부터 보험중에서 국민들의 관심의 대상이 되고 있는 의료실비보험 추천 및 의료실비보험은 어떤보험인지,

또 가입시 주의해야 할 사항은 어떤것인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의료실비보험이란

 

의료실비보험 추천을 들어가기전에 의료실비보험에 대해서 알아보고 넘어가겠습니다.

현행 국민의료보험(국민건강보험)으로부터 보장받지 못하는 입원, 통원, 수술 등의 모든 치료비 의료실비를 보장해주는 보험 상품입니다. 즉 병원에 입원을 하거나 수술을 하는 경우 국민건강보험에서 보험처리가 되기 때문에 저렴한 비용으로 입원을 하거나 수술, 치료를 받는데 국민건강보험에서 모든 비용을 지불해주지 않는데 국민건강 보험에서 지원되지 않는 의료비를 받을 수 있는 보험이 의료실비보험(실손의료보험)입니다.

 

 

 

 

 

실손의료보험(의료실비보험)의 보장내용

1. 실손의료보험(의료실비보험)은 국민건강보험에서 보장하지 않는, 고객이 부담해야 할 병원비를 보장하는 상품입니다. 예를 들어 뇌경색 진단 후 입원하여 수술을 받았는데 총 진료비가 3,200만원이 청구되었다면 국민건강보험 공단에서 1,800만원을 부담하고 본인이 1,400만원을 부담해야 하는 경우 이 1,400만원을 "실손의료보험“ 에서 지급하게 됩니다.

2. 의료실비보험은 통원,입원,상해로 인한 모든 의료비를 지급합니다. 입원 의료비는 입원 제비용(진찰료, 기준병실 사용료를 포함한 입원실료와 검사료, 특진료, MRI비용 등)과 수술비등 모든 병원비를 년간 1억원 한도 내에서 지급합니다. 통원 의료비는 통원 제비용(진찰료, 검사료, 투약 및 처방료, 주사료 등) 및 약국의 약제비, 약사 조제비를 포함하여 1일당 5천원을 제외한 30만원 한도 내에서 지급합니다. 다만, 한방병원 및 한의원, 치과병원 의원은 제외한다는 점을 주의 해야 합니다.

3. 실손의료보험(의료실비보험)은 다음의 경우는 지급하지 않습니다.

  • 치과,정신과 치료
  • 한방병원, 한의원에서의 통원치료 및 보신용 약재
  • 의료보조기 구입 및 대체비용
  • 미모를 위한 성형수술
  • 정상분만 및 제왕절개 수술
  • 비뇨기계장애 및 직장 도는 항문관련 질환
  • 상위병실 차액 50%
  • 자동차보험, 산재보험의 의료비 (자동차보험, 산재보험에서 보장합니다)

 

 

의료실비보험은 보험사별 특약사항에 따라서 비용의 차이가 발생합니다.
보험비교사이트를 이용하면 이런 차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고,
자신이 현재 가입된 보험과 특약이 서로 겹치지 않도록 하여 가입을 하면 비용을 절감할 수 있으므로
반드시 상담원과 상담후에 결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의료실비보험 비교사이트 추천

의료실비보험 추천 상품이나 싸다고 막 가입할 수 있나요? 아래 믿을만한 보험비교사이트를 추천하므로 딱 한곳에서보다 2군데 이상의 사이트에서 비교견적을 내어 꼼꼼하게 가격비교해보고 10~20% 최저가로 보장받으세요!

[보험비교No.1 보험몰]
- 의료실비보험 및 운전자보험, 연금보험을 보험사별로 비교해 보실분들은 국내 No1. 보험비교사이트로 비교견적, 무료상담 가능한곳. [관련링크]
[보험비교닷컴] - 의료실비보험 비교견적몰. 상품별 맞춤비교가 가능하며 무료상담 가능. [관련링크]
[메리츠의료실비보험] - 추천의료실비보험, 실속파를 위한 실손의료보험 등장. 여성 보장내용강화. [링크]

 

 

 

의료실비보험과 건강보험의 차이

나날이 심각해져가는 고령화 현상과 전국을 휩쓸고 지나갔던 “웰빙”열풍 등 건강에 대한 관심이 날로 증대되어 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건강에 대한 관심은 바로 보험시장에도 그대로 반영되어 종신보험등의 사망보장 상품의 관심이 다소 줄고 질병 및 상해와 같은 건강 보험 상품이 최고의 인기를 구가하는 실정입니다. 이러한 개인의 건강을 보장하는 상품 중 대표상품이 바로 생명보험사에는 민영건강보험이 있고, 손해보험사에는 실손의료보험이 있습니다. 두 상품 중 어떤 상품이 무조건 좋다! 라기 보단 각각의 특성을 바로 알고 본인에 맞는 보험에 가입하는 지혜가 필요합니다.

“실손의료보험” 과 “민영건강보험”상품에는 각각의 특징이 있습니다. 생명보험사의 “민영건강보험” 상품은 질병에 걸렸을 때 처음 가입시 약정한 금액을 보상하는 반면, 손보사의 “실손의료보험” 상품은 고객이 실제로 사용한 병원비 등 실손(實損)을 보상합니다. “민영건강보험”상품은 연령별보장 및 질병의 종류와 지급액이 더 많고, “실손의료보험”상품은 생보사 상품에서 보장하지 않는 질병 및 상해까지 폭 넓게 보장 받을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의료실비보험 가입시 주의사항

 

의료실비보험은 각 개인마다 가입하는데 있어서 차이도 있고 ..
갱신주기도 있으며 갱신시 갱신이 안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가입시 갱신주기, 갱신여부에 대해서 꼭 확인을 해야 합니다.

또한 비용에 있어서도 차이가 있을 수 있으므로 각 보험사별로 비교도 하여..
자신에게 가장 적당하고 저렴한 금액으로 가입을 하면 좋을것입니다.

상담은 언제나 무료입니다. 무료상담 및 의료실비 보험사별 비교는 아래 링크에서 가능합니다.

 

의료실비보험 보험사별 비교사이트 바로가기

 

 

 

 

 

의료실비보험 보장내용

 

의료실비보험 추천 이유가 바로 보장부분 때문인데요~

이제 의료실비보험이 어떤경우에 보장을 하고 얼마까지 보장을 하는지에 대해서 알아보자!
아래의 내용은 3년납 갱신형 100세만기 의료실비보험을 기준으로 정리한 내용이다.

 

1) 병원 입원 의료비 보장

상해 또는 질병으로 병원에 입원 치료시 365일 내에 최대 5천만원까지(가입금액한도) 보상해준다.

 

2) 질병, 상해 통원의료비 25만원 한도내에서 보장

질병이나 상해로 통원치료를 받는경우 병원 방문 1회당 공제금액 차감 후 가입금액 한도로 보상을 해준다.
단, 계약당일부터 1년간 180회까지 보상을 해준다.

 

3) 질병, 상해 통원의료비 [처방조제] 5만원 보장

질병이나 상해로 통원 치료시 처방전을 받게 되는데 처방전 1건당 공제금액 차감 후 가입금액 한도로 보상을 해준다. (단, 매년 계약 해당일로부터 1년간 처방전 180건이 한도이다.)

 

 

 

100세만기 의료실비보험 추천 !!

 

보험은 암이나 뇌경색등 고위험 질병에서 큰 효과를 보지만 의료실비보험은 질병이나 상해의 종류에 관계없이 감기나, 장염, 위염등 보통사람들이 자주 걸리는 질병에서부터 생명보험에서는 보장이 안 되는 뇌경색까지 보장되며 당일부터 나오는 입원일당 등 보장이 확실하다는 특징을 갖고 있다.

아파서 병원에 다니는데 병원비까지 걱정해야 한다면 인생이 초라해지는데..
저렴한 의료실비보험 하나 가입해두면 그런걱정을 안해도 되니 이 얼마나 좋은보험인가...

 

 

 

보험이 안되는 CT촬영, 내시경, MRI,초음파까지 보장

 

위에서 의료실비보험에 대해서 간략하게 언급했지만 의료실비보험의 보장은 질병이나, 상해로 병원, 한방병원 치료, 한방치료, 치과치료 등 치료를 통한 본인부담금(병원비) 발생 시 보장해주는 담보로 구성된 보험인데 예를 들면 CT촬영, 내시경, MRI, 초음파, 특수검사, X-RAY, 의약품, 특진료, 입원실료, 식대료 기타 등 본인이 부담해야 하는 본인부담금를 보상해주는 보험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