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관련

블로그통계, 블로그 결산을 해야 하는 이유

Kay~ 2011. 5. 17. 11:00

블로그통계, 블로그 결산을 해야 하는 이유

저~ 2011년 들어서 블로그 결산 제대로 못하고 있습니다.
제 기억으로는 올해들어 3월달 딱 한번 결산 올리고 한번도 하지 못한것 같은데~~
뜬금없이 블로그 결산을 해야 하는 이유에 대한 내용으로 글을 올리려고 합니다. ㅎㅎㅎ

뭐.. 글을 읽기도 전에 지는 블로그 결산 하지도 않으면서 이런글을 쓰면 되겠어? 라고 하시는 분이 있을지
모르겠네요~~ 하지만 그거 아시죠? 중이 제 머리 못 깎는다는 말이요~~
도대체 이 말이 지금 상황에서 어울리는지 .. 이해해주시기 바랍니다.
제가 좀 횡설수설해도 말입니다.

암튼 전 2010년, 2009년 블로그 결산을 나름 열심히 한다고 했습니다.
어떤 때는 수익을 자랑삼아 올린 내용도 있고 어떤때는 힘들다는 내용으로 올린적도 있고..
나중에 다시 볼거라는 생각없이 결산을 올렸는데~~
이번에 블로그 강의 관련하여 PT 준비를 하면서 아주 유용하게 활용을 하게 되었습니다.

사실 블로그 강의라는 것이 이론만 가지고는 부족한 면이 없지 않아 있습니다.
실제로 운영해본 사람이 강의하는 것이 더 와닿고 또 사례를 보여줌으로써 설득력이 있다보니..
자료 준비하는데 사례들이 좀 필요했습니다.



그런데 다들 아실것입니다.
내가 써놓은 글이지만 몇년 지나면 제대로 찾지 못합니다.
제목이 정확하게 기억이 나지 않기 때문이죠!
저도 제 블로그에서 자료를 찾다가 포기를 할뻔 했는데 그동안 써놓은 블로그 결산글이 생각이 나서
확인해보니... 제가 찾는 내용들이 결산글에 다 있어서 정말 편하게 PT자료를 준비할 수 있었습니다
.

결산글에는 한달동안에 일어난 일들이 고스란히 기록이 되어 있고 링크까지 되어 있기때문에
블로그에서 생긴 이슈들을 한눈에 파악할 수가 있습니다.
또 연말결산을 한다면 1년단위로 블로그에 일어난 일들을 바로 확인이 가능하지요~~
블로그결산이라고 해서 꼭 뭘 집계내고 계산을 해야 한다는것은 정해져 있지 않습니다.
한달동안에 블로그에 일어나는 일들과 생각등을 정리한다고 생각해도 됩니다.

여러분들도 블로그 결산 매달 해두시기 바랍니다.
미래에 반드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을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