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팁

돈벌 목적이라면 블로그도 멀티로...

Kay~ 2009. 2. 27. 11:45

돈벌 목적이라면 블로그도 멀티로...

블로그를 이용하여 조금이라도 더 돈을 벌고 싶다면 멀티로 운영해보세요!.
블로그 하나만 가지고는 수익의 한계가 있습니다.

요즘 블로그로 돈벌기라는 주제의 글을 많이 올리다보니..
이 비앤아이 블로그는 허구헌날 돈돈돈! 돈밖에 모른다고 생각하는 사람이 있을것 같아...
이런 내용의 글을 쓰는게 조금 꺼려지기도 하네요!

그런데 뭐.. 이제 어쩔 수가 없습니다.
블로그 주제가 블로그 팁, 블로그로 돈벌기, 애드센스 팁, 컴퓨터 사용팁으로 이미 흘러가고 있으니 말이에요!
그냥 열심히 생각하고 고민해서 소스가 떨어질때까지 이쪽으로 올려야지요!

제가 운영해보니.. 블로그 한개보다는 2개, 2개보다는 3개가 훨씬 수익이 더 생긴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핫핫! 이걸 모르는 사람이 어디있다고!
당근 한개보다 여러개 운영하고 그곳에 애드 넣으면 수익이 더 생기는 것은 누구나 아는 이치인데... ㅎㅎ

그래도 뭐.. 특별히 쓸 내용도 없고.. ㅎㅎ
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는 분이 있을지 몰라서 이런 글을 쓰고 있네요!

에고 난, 한개도 힘들어!

암튼 스타해보신 분은 아시겠지만 멀티를 하는 이유를 잘 아실 것입니다. 생산력은 2개의 블로그로 분산이 되는 부분은 게임하고는 약간 다르겠지만 수익적측면에서는 그 양이 더 많아질것입니다.

무작정 멀티하면 오히려 역효과

프로블로거라면 능력범위에서 한없이 멀티블로그 구축해도 되겠지만.. 직장에 다니거나 사업을 하는 등 직업을 가지고 있는 사람은 블로그 한개 운영하기도 쉽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멀티를 한다면 2개정도가 적당할 듯 하고요... 각자 능력에 따라 3개, 4개 운영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메인 블로그도 제대로 운영을 못하면서 멀티블로그 운영을 한다면 오히려 역효과가 올 수가 있습니다. 수익이 더 늘어나지도 않고 더 힘들기만 하고 그나마 자리를 잡아가고 있는 메인 블로그가 망칠 수가 있습니다.

멀티블로그를 운영할 계획을 가지고 있다면 ......

1. 먼저 메인블로그를 운영하기 위해서는 먼저 메인블로그를 키우세요!

메인 블로그를 키운다는 것이 글의 갯수가 그리 중요하지 않겠지만 블로그랭킹을 올려서 검색엔진에서 어느정도 자리를 잡기 위해서는 포스팅한 글의 갯수도 매우 중요합니다. 그런의미에서 본다면 글의 갯수는 적어도 200개 이상은 되어야 합니다. 블로고스피어에서의 많은 활동으로 인맥도 넓혀야 합니다. 이렇게 하여 메인 블로그가 소셜네트워크(검색엔진, 블코, 믹시, 올블로그 등의 메타블로그, 블로그이웃등)에서 어느정도 인지도가 생기고 일일 방문자수도 1,000명 이상이 되면 그때 세컨 블로그를 시작하세요!

관련글 내블로그 메타블로그에 등록하기

2. 검색엔진 최적화를 하세요.

내 글이 검색이 되지 않는다면 일일 방문자수가 1,000명이 넘기는 힘이 듭니다. 검색이 되어도 상위노출이 아닌 몇페이지 뒤에 검색이 된다면 검색효과는 기대할 수가 없습니다. 멀티를 하기 전에 먼저 검색엔진 최적화(seo) 및 블로그 최적화를 하세요!

관련글. [블로그팁] - 한달에 300달러 벌기, 블로그 운영 노하우 - 검색엔진편(SEO) I

3. 운영에 필요한 기법이나 기술을 익히세요!

여러개의 블로그를 운영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컴퓨터를 잘 다뤄야 합니다. 기본적 타이핑 속도도 빨라야 하고 사이드바를 관리하거나 광고삽입, 위젯 삽입, 스킨파일이나 style.css를 만지기 위해서 html이나 css등의 기본적인 것은 익혀둬야 합니다. 

관련글. [티스토리 2008 기능] - 티스토리 에디터내에 꼭 필요한 단축키
           [CSS for 티스토리] - 스타일시트(CSS) 이해하기 for 티스토리
           [CSS for 티스토리] - 블로거가 꼭 알아야 할 HTML 태그 7가지

4. 세컨 블로그는 관심이 있는 또 다른 분야를 선택하되 메인보다는 좀더 가볍게 접근하여 쉽게 포스팅할 수 있는 주제로 가는 것이 좋습니다.

5. 메인블로그에는 세컨 블로그를 소개하고 세컨 블로그 링크를 걸어서 메인 블로그에 오는 방문자들에게 자연스럽게 홍보를 하세요!

일단 메인블로그가 정상괘도에 올라가면 그때부터 또 다른 서브블로그를 만드는 것은 매우 쉬운 일입니다. 시간이 여유가 있고 관심분야도 있고, 블로그 수익을 좀더 올리고 싶다면 멀티 블로그를 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