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관련

블로그와 연결시킨 한줄메모 me2day

Kay~ 2009. 5. 6. 00:30

블로그와 연결시킨 한줄메모 me2day

문득 문득 떠오르는 생각들 중에서 그냥 웹에 또는 블로그에 한줄로 메모를 남기고 싶을 때가 있었습니다.
포스팅 할 수준의 내용은 아니고 그냥 그날 그날의 일상이나 생각등을 간략하게 남길 수 있는 카페등에서 사용되는 한줄 메모를 할 수 있는 기능이 있다면 좋겠다는 생각을 했었습니다.

그러다 어느날 이런 기능이 있는지 검색을 하다가 m2day를 알게 되었답니다. 제가 블로그를 시작한지 그다지 오래 되지 않아서인지 정보수집력이 떨어져서 인지는 몰라도 좀 늦게 m2day를 만났지요!

그리고 이 m2day를 이용하여 블로그에 한줄메모를 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내서 제 블로그에 적용을 했답니다.

제 블로그 상단에 "Kay의 한줄 Log"라는 부분이 바로 m2day를 이용한 한줄 메모기능입니다. (아래 그림참조)

한줄 메모

사실 정확하게 말한다면 한줄블로그인 me2day에 올려진 글을 블로그에 표시하는 방식입니다.

me2day를 블로그에 연결하는 방법을 검색을 해보니 몇가지 방법들이 있던데 허니몬님의 방법이 제가 원하는 스타일이라서 허니몬님의 소스에서 폼만 수정하여 제 블로그에 적용을 했습니다.

수정한 부분은 아주 간단합니다. 상단에 애드센스 광고가 들어가다 보니 될 수 있으면 적은공간에 배치하기 쉽도록 제목부분도 잘라내고 한줄로 표시되도록 폼만 약간 수정했습니다.
아래 내용은 수정전의 모습과 수정후의 me2day 플러그인의 모습입니다. 허니몬님의 원래 소스가 심플하고 깔끔하게 되어 있어서 사이드에 배치를 하는 경우는 수정전의 소스를 그대로 삽입해도 보기 좋을것 같습니다. 

수정전


수정후

 


me2day를 블로그와 연결하기

블로그에 me2day의 글을 연결하기 위해서는 당연한 말이겠지만 먼저 me2day에 가입(블로그개설)을 해야 합니다.

가입을 했다면 아래 소스를 다운로드 받은 다음에 블로그의 원하는 위치에 삽입하면 됩니다.

위 소스를 다운로드 받은 다음 아래 소스보기를 클릭하여 빨강색으로 표시된 부분만 본인의 블로그에 맞게
수정을 하면 됩니다.


블로그에 소스 삽입하는 방법

제 블로그처럼 상단에 삽입하기 위한 방법을 티스토리 기준으로 간단하게 설명드리겠습니다.

* 티스토리 관리페이지 - 스킨 - html/css 편집을 클릭하여 skin.html 에 위의 me2day 플러그인 소스를 삽입하면 끝입니다.  매우 간단하죠? ^^

skin.html의 내용에서 "comtainer"을 찾으면 위치를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div id="container">
  <div id="content">

      이곳에 위에서 받은 me2day 플러그인 삽입

   <s_list>
    <div id="searchList" class="nonEntry">
     <h3>''에 해당되는 글 [ ##_list_count_## ]건</h3>
     <ol>
      <s_list_rep>

오류가 있거나 궁금한 내용은 댓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