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IT/웹/검색 마케팅

오버추어, 구글 스폰서링크 광고 싸게 하는 방법. 첫번째!

Kay~ 2008. 5. 24. 13:21

오버추어, 구글 스폰서링크 광고 싸게 하는 방법. 첫번째!


국내에서 서비스되는 클릭당비용 광고는 오버추어가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검색포탈에서는 스폰서링크로 표시되는 클릭당비용(CPC)광고는 서비스회사가 오버추어 와 구글이 있습니다.

두 회사의 광고방식은 웹에서 보면 똑 같습니다. 일반사람들이 보면 네이버에 나오는 스폰서링크나 다음에 나오는 스폰서 링크가 똑 같이 보일것입니다. 우리가 알아야 할것은 두개회사의 서비스가 똑 같이 보이든 다르게 보이든 크게 관심 가질 필요는 없습니다. 광고 운영방식에서도 약간의 차이는 있지만 지금 거의 비슷해졌으니.. 운영방식 역시 필요한 경우 나중에 자세히 알아볼 수가 있습니다.
불과 2년전에만 해도 모든 검색포탈에서 오버추어가 독점하다시피  했는데 지난해말부터 국내 4대 포탈중 다음 검색엔진에 구글이 진입을 하게 되었습니다. 오픈마인드로 소스공개, 키워드 광고와 컨텐츠 매치 광고로 단기간에 세계 굴지의 회사, 미국내 매출 2위기업으로 탈바꿈한 공룡기업 구글의 광고가 다음에 노출이 되기 시작한것입니다.

지금 오버추어 광고를 하는곳은 아마도 다음에서는 광고 노출이 되지 않을것입니다.
다음은 구글과 계약을 하여 구글광고가 노출이 되기 때문이지요..
그래서 다음에는 구글 스폰서검색이 노출이 되고, 네이버,야후,네이트(엠파스)는 오버추어스폰서검색이 노출이 됩니다.

서론은 여기까지 하고 이제 본론으로 들어가겠습니다.
인터넷에 눈을 뜨고 인터넷을 이용한 웹마케팅에 대하여 조금씩 알아가는 순간 가장 먼저 의문점을 가지는 것은...

우리 홈페이지나 내가 운영하는 블로그, 카페등은 검색엔진에 노출이 되지 않을까? 라는 의문일것입니다.
노출이 되긴 하는데 왜 첫페이지에 노출이 되지 않고 몇페이지 넘겨야 나오는 것일까..
경쟁회사 홈페이지나 블로그는 상단에 나오는데 ..
최근에 올렸는데도 작년에 올린 내용보다 더 아래 나오는 이유는 뭘까?

그런 의문은 웹마케팅을 처음 시작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갖는 내용입니다.
그리고 아직도 그 원인을 모르는 사람이 대부분이고 이유와 해결방법을 아는 사람은 더욱 더 많지 않습니다.
이러한 의문은 바로 돈을 들여서라도 첫 페이지에 노출이 되도록 해야 겠다는 생각을 하게 되고 검색광고에 관심을 가지게 됩니다.

그래서 다음, 네이버, 야후등 대부분의 검색엔진의 첫 페이지는 광고로 도배가 되어 있습니다.
너도 나도 검색엔진의 첫페이지에 노출을 시키고 싶은 욕망에 검색사이트는 돈을 벌기 위해 혈안이 되어
지속적으로 새로운 광고를 내놓게 되고 광고주는 거기에 속수무책으로 당하면서 광고를 합니다.

그 유료 광고.. 한달에 몇만원에서 몇백만원하는 광고가 과연 효과가 있을까?

아래에 계속 --

2008/05/24 - [검색 마케팅] - 오버추어, 구글 스폰서링크 광고 싸게 하는 방법. 두번째!
2008/05/03 - [검색 마케팅] - 구글 애드워즈 가입 방법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