절세상품, 소득공제 상품, 저축 연금


 

각종 절세상품을 이용하는 것은 주요 재테크방법중 하나에 포함이 됩니다.
시중은행이나 보험사에서 판매운용되는 금융상품에는 세금을 줄일 수 있는 상품이나,,
세금을 내지 않는 상품들이 있습니다. 이러한 세금을 내지 않는 상품을 이용한다면..
세금을 내지 않기 때문에 절세효과와 뎌불어 실질수익이 더 높아집니다.

 

 


은행에 예금이나 적금을 하여 이자가 발생하면 발행한 이자에 대하여 이자소득세를 내게 됩니다.
이자소득세율은 14%이고, 주민세 1.4%(이자소득세의 10%)를 합하여 15.4%의 이자소득세를 냅니다.
예컨데 이자가 100만원이라면 이자소득세는 154,000원이고 실제로 받는 이자는 846,000이 됩니다.
세금을 줄일수 있는 절세상품으로는 이런 이자소득세를 내지 않기위해서는 비과세 금융상품과,
이자소득세를 감세받을 수 있는 세금우대 저축상품이 있으며,
납부한 이자를 돌려받을 수 있는 소득공제가 가능한 소득공제상품이 있습니다.
세금우대상품은 말 그대로 이자소득세를 할인해주는 상품으로 9.5%의 이자소득세세를 냅니다.
이상과 같이 절세상품을 적적하게 활용하면 세금을 덜내고 더 많은 수익을 노릴 수 있습니다.

 

 

 


이러한 감세나 비과세 상품들은 일반 서민들이 안정적이고 장기적으로 저금을 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정부에서 주는 혜택이기 때문에 충분히 활용 해야 합니다. 정부지원이 있다보니..
세제 혜택을 받을 수 있는 금액이 한도가 있거나 가입기간이라는 제한이 있습니다.
또 이러한 절세상품중에서 우선적으로 고려해야 할 상품은 바로 연말정산에서 소득공제를 받을 수 있는
상품입니다. 비과세나 세금우대보다는 소득공제 효과가 더 크기 때문입니다.
소득공제는 과세대상 소득금액에서 공제금액을 빼는것인데 과세대상 소득이 많아질수록 누진세가 붙고..
반대로 과세대상 소득이 적을수록 세금을 적게 내기 때문에 소득공제를 많이 받을 수록..
납부한 세금을 더 많이 돌려받을 수 있게 됩니다.


아래의 예시는 소득공제를 200만원 받을 때 절세효과입니다.


연말정산시 200만원 소득공제를 받는다면~

 

 

 


똑 같은 금액에 대해서 소득공제를 받아도 급여를 많이 받는 사람일수록 절세효과가 더 큰것을 알 수 있습니다.
과세대상 연소득이 5천만원인 사람이 200만원 소득공제를 받았을때 52만 8천원(26.4%)이라는
절세효과를 얻을 수가 있습니다.

 


비과세상품, 세금우대상품, 소득공제 상품 알아보기

 

그렇다면 세금을 감세할 수 있는 절세상품 즉 비과세상품과 세금우대상품, 소득공제을 받을 수 있는 금융상품은
어떤것이 있는지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위에서 본것처럼 비과세상품은 대부분 장기가입상품임을 알 수가 있습니다.
소득공제를 받을 수 있는 상품역시 장기상품밖에 없습니다.
주택마련저축을 제외한다면 나머지 소득공제상품은 모두가 보험상품입니다.
그래서 절세상품을 이용하려면 장기적인 인생설계가 필수적이며 재무설계가 필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장기상품 가입! 전문가와 무료재무설계 상담후 결정

 

 

 

[리더스리치 재무센터] - 소득공제상품, 1억만들기,결혼자금,노후준비등 무료재무설계 상담 신청하기 (click)

 

 

댓글을 달아 주세요

댓글창에 배경그림 넣는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