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세상!

하나SK카드 시스템오류로 결제대금 중복인출

Kay~ 2011. 6. 14. 09:29

하나SK카드 시스템오류로 결제대금 중복인출

6/13일 하나sk카드 결제대금이 중복해서 인출되는 문제가 있었습니다.
하나카드를 이용하는 사람이라면 확인해볼 필요가 있을것 같습니다.
혹시라도 같은 통장에서 또 다른 카드 결제대금이 인출되어야 한다면..
다른 카드는 결제가 되지 않았을 수도 있을테니까요~~

아침에 직장 동료가 자신의 통장에서 하나SK카드 결제대금이 두번이나 인출이 되었다는 말을 하더군요~
전화해서 물어본 결과 시스템오류로 인하여 2번 중복인출이 되었다는 말을 했습니다.
시스템오류로 인하여 이런일이 발생했다면 다른 사람에게도 이런 일이 발생하였을 확률이 높습니다.
일반적으로 카드결제일이 월급날에서 하루 이틀 정도 뒤로 잡기 때문에 12일날 결제대금을 납입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이번에는 12일이 일요일이라 13일날 결제가 되는데요~~
저의 경우도 각종공과금이나 카드대금, 통신요금, 보험료, 대출이자등이 하나의 통장에서 빠져나가는데..
이렇게 중복인출이 되는 경우 다른 요금결제에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저희 직원의 경우에는 같은 통장에서 2개의 카드대금이 인출이 되는데
한 카드에서 중복 인출이 되다 보니 또 다른 카드 결제대금이 인출되지 않아서 카드대금 연체가 되어 버린것입니다. 하루정도는 신용등급에 영향이 없지만 3번이상이 되면 신용등급에 영향을 미치게 되며, 
이러한 사실을 모르고 3일이 지나게 되면 신용이 내려가므로 결제일 다음날은 제대로 결제가 되었는지 꼭 확인하는 습관이 필요할듯 합니다.
상황을 알고 전화를 하니 잘못인출된 금액에 대해서는 바로 입금을 해주었다고 하네요!

신용등급이 변경되면 조정 신청을 하면 된다고 하지만 그게 참 쉽지 않은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업체나 기관의 잘못으로 인하여 신용등급이 변하면 결국에 일반 시민들만 피해를 봅니다.
요즘들어 금융권에서 이런 저런 일들이 많이 발생하여 국민들에게 피해를 주고 있는데..
앞으로도 이런 일은 반복해서 발생할 것이라는 예감이 듭니다.
모두들 확인! 또 확인하세요! ^^


나도 모르는 신용카드, 꼭 확인해보세요!
일반인도 연4회 무료신용조회 하는 방법.
내명의로 개설된 신용카드, 신용등급 무료확인하기
내년부터 은행에서 신용조회해도 신용등급에 영향없다.
명의도용 확인하는 순간 경악할일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