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세상!

[비상장사 주식투자] YD생명과학 주식청약(소액공모)에 관심가져보세요!

Kay~ 2011. 5. 11. 19:50

[비상장사 주식투자] YD생명과학 주식공모(소액공모)에 관심가져보세요!

주식투자, 펀드, 재테크에 관심이 있는 분이라면 이번 와이디생명과학(YD GLS) 주식공모에 관심을 가져보세요!

(이벤트 안내) YD생명과학 주식 100주를 드립니다!

저는 며칠전 퇴근길에 비상장사에 투자하여 배당금으로 2400여억원을 받았다는 기사를 보고 깜짝 놀랐습니다.
올해 비상상장사 배당부자는 바로 홍성혁 중앙일보 회장인데요~ 삼성코닝정밀소재 지분 7.32%를 가지고 있는데 올해 2천 464억원의 배당금을 받았다고 합니다. 지난해 826억원보다 198%나 증가한 액수라고 하는데요~
이는 상장사와 비상장사 통틀어 가장 많은 현금배당이고 이건희 삼성전자 회장이 상장사와 비상장사 통틀어
1천346억원 받았다고 하니 정말 대단한 투자성과가 아닐 수 없습니다.

이런 기사를 보면 대부분은 아 ~ 저사람은 좋겠다. 나도 저런 기업이 있으면 투자하고 싶다라는 생각을 하게 될것입니다. 사실 투자라는 것은 일종의 투기일 수도 있습니다. 투자한 기업이 비약적인 성장을 하게 되면 그만큼 배당금과 거래소나 코스닥 상장시 상장 차익으로 큰 수익을 올릴 수가 있지만 반대로 부도가 난다면 쪽박을 차기 때문에 쉽게 투자할 수 없는것이 사실입니다. 또한 비상장사의 경우 제대로 된 분석자료도 없기 때문에 일반인들은 소액이라도 투자를 하고 싶어도 마땅하게 투자할만한 회사를 찾지 못하는 것도 현실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만약 신성장산업이고 바이오 관련회사에 관심이 있거나 투자를 생각하신 분이라면 이번 포스팅 소재인 (주)YD생명과학에 관심을 가져보는 것도 좋을것 같습니다. 물론 저도 매우 관심을 가지고 있는 회사이기도합니다.




천연물신약 개발업체 (주)YD생명과학

이번에 주식공모를 하는 천연물신약개발업체 와이디생명과학은 천연물을 소재로 하여 의약품을 연구하고 질병 치료제를 개발하는 바이오관련 회사로 현재 특허권 3개 등록, 특허권 2개를 출원중에 있으며, 이미 여러번 신문기사에 보도된바와 같이 YD-101관절염치료제, YD-301췌장염치료제, YD-501비만치료제, 우울증치료제, 숙취해소제, 당뇨치료제 등 기존신약과 차별되고 효과 높은 치료제들을 개발하여 그 효능을 입증해 나가고 있는 회사입니다. 

(주)YD생명과학이 집중연구.개발하는 천연물신약에 대해서는 이쪽으로 관심이 없다보니 잘 이해가 가지 않아 검색을 통하여 조사를 해봤습니다. 

천연물신약이란 자연에 있는 동물이나 식물, 미생물과 이들의 대사 산물을 절단, 분쇄, 추출등 간단한 가공을 통해 본질을 변화시키지 않은 상태에서 약효 성분을 사용하거나 정제를 만든것을 통칭하여 부르는 말이다.
기존의 합성 화학물질을 사용한 의약품은 개발 기간이 길고 막대한 연구개발 자금이 소요되며, 임상 실험등 환자 투여시 부작용 문제가 있지만 천연물 신약은 장기간 복용시에도 부작용이 적으며, 개발 기간이 합성 신약보다 단축된다는 장점이 있다.또한  기존 화학합성물 의약품으로 치료가 어려운 난치성·만성질환 부문에서 가능성이 부각되고 있고 시장규모는 세계적으로 약 1,000조원에 육박하며 연간 8~10%의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한국은 한의학등 전통의약과 관련도가 높아서 한국이 천연물신약 시장의 선점 가능성이 높다는 의견이며,
2011년 정부는 10대 신성장프로젝트를 구성하고 집중육성안계획을 발표한바 있다. 


페니실린, 아스피린, 몰핀, 타미플루는 천연물신약



알고 봤더니 이미 우리가 모두 알고 있고 복용, 투약을 하고 있는 페니실린, 아스피린, 모르핀등이 천연물로 만든 신약이라고 합니다. 몰핀은 양귀비로 만들었다는 것은 알았지만 페니실린은 푸른공팡이, 아스피린은 버드나무의 추출물을 이용하여 만들어진 약이라고 하더군요!

또한 지난해 전 세계를 공포로 몰아넣었던 신종 인플루엔자의 치료제인 타미플루도 천연물신약인데 목련과 상록수의 열매인 팔각회향(八角茴香; 꼬투리가 8개달린 별모양을 따서 팔각이라 함. 참조)에 함유된 시킴산이라는 성분을 추출하여 만들어졌다고 합니다. 





와이디생명과학(YDGLS) 주식공모 안내


와이디생명과학에서 2012년 특례상장을 목표로 주식공모를 하는데 일반인들도 투자를 할 수 있도록 소액공모도 하고 있습니다. 이번 주식공모는 와이디생명과학 대주주, 기관투자가에게 대부분 배정이 되고 일반 소액공모는 전체공모금액의 11.3%에 해당하는 주식만 공모할 수 있습니다.

 1. 공모안내(소액공모)

  • 주식의 종류 : 기명식 보통주식
  • 공모금액 : 600,000,000 원
  • 공모주식수 : 200,000 주
  • 주당 공모가격 : 1 주당 3,000 원(액면가 500원)
  • 청약기간 : 2011년 05월 16일 ~ 05월 20일
  • 청약한도 : 1,000 주 이상 100,000 주 이하(신청단위 : 1,000주)
  • 청약자격 : 실명의 개인
  • 청약 증거금 : 청약금액의 전액 (100%)
  • 신주발행비율

     

  • 투자제안서(투자설명서) 다운로드

2. 청약방법

1) 주식청약신청서 작성
   - 전화청약 : 02) 576-9331 / 팩스 : 02) 576-9334
   - 인터넷청약 : 당사 홈페이지 www.bioyd.co.kr (www.ydgls.com)에서 청약신청 접수
     (성명, 주민등록번호, 주소, 연락처, 주식청약 수량 기재)
2) 청약증거금 입금
   - 주금 입금계좌 : 기업은행 132-068511-04-016(예금주:(주)와이디생명과학)
 
3) 제출서류
   주민등록증 사본 또는 신분증 사본을 보내주셔야합니다.
  - 팩스, 이메일(ydgls@ydgls.com) 또는 우편으로 가능
  - 입금시 성명, 금액을 반드시 확인해 주십시오.

4) 주식배정방법
   청약대금 납입 선착순 배정(개별통보)

5) 청약결과
   등기완료 후 공시 및 개별통보함.

3. 공모관련 정보참조

  1) 금감원 전자공시시스템
  2) 자사 홈페이지 www.bioyd.co.kr (www.ydgls.com)
  3) 당사 연구소 비치 유인물

4. 기타 안내문의
  1) 전화번호 : 02-576-9331
  2) 팩스번호 : 02-576-9334
  3) 주    소 : 서울 노원구 공릉동 172 서울과학기술대학교 내 테크노파크 417호
  4) 이 메 일 : ydgls@ydgls.com




YD생명과학! 왜 관심을 가져야 하는가?

바이오산업에 대해서는 아주 오래전부터 황금알을 낳는 시장으로 알려져 있었고 정부에서도 관심을 가지고 최근에 는 신성장동력산업에 전방위적으로 지원을 확대한다는 발표를 한바 있습니다. 2011년 지식경제부에서 발표한 10대 신성장동력산업 집중육성 프로젝트의 4번째 과제가 바로 "천연물 신약 등 바이오" 이며, 2011년 4월 신성장동력산업 특례상장지원 정책을 발표했습니다.

특례상장지원 정책이란 신성장동력 산업에 해당되는 기업의 경우에 기술평가신청을 통하여 거래소나 코스닥 시장에 특례상장이 가능하도록 제도화 시킨다는 의미이며 이미 코스닥 시장에 상장되어 있는 제넥신도 특례상장 기업입니다.



천연물신약업체인 YD생명과학 또한 특례상장 조건에 부합되는데요~~
어떤 회사인지 그 특징을 간단히 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YD 생명과학의 비젼
  • 천연물 신약개발의 선택과 집중
  • 천연물 신약개발에 탁월한 연구인력 확보
  • 2년간에 연구성과가 우수함(특허등록3개, 특허출원2개, 임상1개, 전임상2개)
  • 전 임직원의 주주화로 주인의식 고취
  • 연구원의 후생복지 최고급화
  • 희귀약품 개발로 새로운 시장 진입
  • 특례상장 조건에 부합하는 YD생명과학

YD생명과학의 비젼 첫번째. 천연물신약의 경쟁력

여기서 YD생명과학의 핵심인 천연물신약의 장점과 비젼을 볼 수 있는 현재 국내 신약개발 현황을 보도록 하겠습니다.

천연물신약은 합성화학신약과 비교할때

작용이 적어 장기간 복용해도 안정성 면에서 우수하고, 
이미 확보된 데이터베이스가 풍부해 상대적으로 개발기간이 짧으며, 항암효과와 난치성 만성질환 부문에서 효과가 우수합니다.


미국은 1994년부터 DSHEA법 등 각종 입법을 만들어 천연물관련분야가 향후 20~30년동안 국부를 창출할 수 있는 산업이라고 인식하여 대학 및 기업연구소를 대대적으로 지원하고 있으며, 2000년 미국 식약청(FDA)에서 국내 천연물 신약개발 촉진법과 유사한 천연물신약(Botenical Drug Guidance for Industry)허가지침 마련하여 천연물 신약의 Globalzation 시대가 도래하였음을 말해주고 있습니다.


국내 개발 신약 리스트 현황

국내의 신약개발업체중 천연물신약업체는 SK케미칼과 동아제약이 있고 개발비 대비 매출액이 매우 높다는 것을 알 수가 있습니다. YD생명과학에서 특허를 내고 곧 시판예정인 관절염치료제 YD101은 기존의 치료제보다 더욱 우수하다고 하니 제가 요즘 무릎이 아파서 그런지 더욱 기대가 됩니다.


YD생명과학의 비젼 두번째. 정부지원 집중육성


YD생명과학에 관심이 집중되는 두번째 이유는 정부에서 적극적으로 지원.육성사업입니다. 
지식경제부는 신성장동력 산업 10개 과제 집중육성 프로젝트를 발표하고 적극적으로 지원을 하기 시작했다는 것입니다. 또 2011년 4월 그 지원책의 하나로 신성장동력산업에 해당하는 기업의 경우에 거래소나 코스닥 시장에 특례상장 지원을 해주겠다고 발표를 했습니다.




이런한 신성장동력산업 정부지원에 대한 기사는 이미 많이 보도가 되었는데요 관련보도내용은 아래 더보기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이 2가지만 놓고 봐도 재테크나 주식에 관심이 있는 분들이라면 충분히 관심을 가질만한 요건을 갖추고 있습니다.


YD생명과학의 개요 및 투자제안서

YD 생명과학의 진우 대표가 천연물신약개발에 띄어든것은 칠순이 넘어서까지 농사를 지었던 어머니가 평생 무릎통증으로 고생하시는 것을 보고 맏아들로서 치료약을 구하는 일에 관심을 갔게 되어 의약품 유통회사인 영동메디칼을 인수하게 되면서부터 시작되었습니다.
2008년 회사 내에 신약연구소를 세웠고, 그해 말 연구소를 독립시킨것이 지금의 YD생명과학입니다. 대기업도 힘든 신약개발 사업만을 하지말라는 주변의 만류에도 무릎쓰고 신념을 잃지 않고 초지일관 노력한 끝에 1년여 만에 결실을 맺게 됩니다.  바로 기존 의약품보다 치료효과가 우수한 관절염치료 신약후보물질 'YD101'을 발굴해낸 것이지요!

YD 생명과학 회사개요 

설립일 2008년 12월
대표이사 이진우
자본금 21억원
종업원수 12명(박사3명, 석사7명등)
주요개발품 관절염치료제, 췌장염치료제, 항불안증.장뇨.비만치료제, 숙취해소제등
주소 서울시 노원구 공릉동 172 서울과학기술대학 內 서울테크노파크 417호
홈페이지 www.ydgls.com
본사전화 (02)576-9331
연구소전화 (02)944-6333


 


 


 



와이디생명과학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투자제안서를 참조하시면 되며 아래 링크를 이용하여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YD 생명과학 주식청약 페이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