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병원 의료비 본인부담율인상과 실손의료보험 추천 및 보험비교사이트

보건복지부가 가벼운 증상으로 종합병원(상급종합병원)을 찾는 경증환자의 진료비 본인부담금을 60%에서 80%로 인상한다는 발표에 따라서 시민단체들의 반발이 심한데요~ 보건복지부는 대형병원의 환자쏠림현상을 완화하기 위한 대책으로 인상의지를 확실히 보여주고 있습니다.

신문기사에 따르면 3가지 안이 있으며 중증환자와 경증환자를 분리하여 종합병원은 진료비 본인부담률을 50%에서 60%로, 상급종합병원은 60%에서 80%로 인상하고 약값의 경우 종합병원은 30%에서 40%로, 상급종합병원은 30%에서 50%로 조정을 한다고 합니다.  확정은 1월 11일 열리는 건강보험정책심의위원회 회의에서 논의후 결정이 나겠지만 인상이 거의 확실시되고 있는 실정입니다.

당뇨환자가 상급종합병원을 찾으면 본인이 부담하는 건당 약값이 평균 4만9천680원에서 8만2천810원(50% 적용시)으로 오르게 되고 환자가 선택한 동네의원을 찾게 되면 진찰료 본인부담금이 건당 4천270원에서 2천850원(본인부담률 20%적용시)으로 낮아지게 된다.  - 시티신문 기사中 -


 

제3안은 11개 다빈도 상병을 분류하여 상급종합병원 진료비 본인부담율을 100%로, 조제료는 60%인상한다는 것인데 3안처럼 상급종합병원 진료비 부담율을 100%로 인상하지는 않겠지만 어쨌든 인상이 되는 것은 기정사실화 되고 또 차후에 추가적인 인상이 안된다는 보장이 없을것입니다.

건강보험의 본인부담율 인상이유가 현재 적자상태인 건강보험의 재정 안정화와 대형병원의 표준업무인 고도중증질환 진료와 연구. 교육기능으로 특화시키기 위한 것이기 때문에 이런 이유라면 추가적인 인상은 불을 보듯 뻔합니다. 2010년 국민건강보험 재정적자는 1.3조원이라 하고 앞으로도 만성적자에서 허덕일것은 뻔하기 때문입니다. 
(참고. 건강보험 재정지출 전망 : ’10년 34.8조 → ’15년 53.5조 → ’20년 83.1조)

 

실손의료보험을 빨리 가입해야 하는 이유

위의 건강보험의 대형병원 진료비 본인부담율의 대폭적인 인상으로 인하여 앞으로는 종합병원 의료비 부담이 커질것입니다. 현재도 서민들은 대학병원에서 치료를 받는것이 매우 부담스러운데 앞으로는 더욱 비용이 커질것이며 돈있는 사람들만 종합병원에 가는현상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의료실비보험에 가입한 사람이라면 이런 의료비부담에서 조금은 자유로울 수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실손의료보험(의료실비보험)이 바로 병원비로 부담한 진료비를 돌려주는 보험이기 때문입니다.
로보트가 아니라면 누구나 병원에 다니게 됩니다. 경증이든 중증이든 병원에 가면 병원비를 내야 하고 나이를 먹을 수록 병원가는 횟수와 병원 진료비는 증가하게 될것입니다.
그러므로 실손의료보험 가입은 반드시 해야할것입니다.

 

그런데 실손보험을 빨리 가입해야 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빨리 가입할 수록 월보험료가 적다는 것은 누구나 아는 사실입니다.
또 나이를 먹을 수록 과거 병력이 있거나 병원 진료기록이 있는 경우 가입이 까다롭고, 불치병이나 척추관련 질병, 기타 치료기간이 오래 걸리는 질병은 가입이 안되거나 가입이 된다고 해도 해당 질병에 대해서 의료실비보장을 받지 않는다는 조건부로 가입을 해야 하는 불이익을 당할 수도 있습니다. 그러므로 암보험이나 실손보험은 건강할때 가입해야 보험료도 저렴할뿐더러 모든 보장을 받을 수가 있습니다.

또다른 이유가 바로 앞서 언급한 종합병원 진료비 본인부담율 인상입니다. 본인부담율이 인상이 되면 국민건강보험은 의료비지원 부담이 줄어드는 반면 환자는 진료비가 늘어나게 되고 늘어난 진료비는 보험회사에서 모두 떠맡게 됩니다. 이렇게 되면 보험회사는 가만히 있을까요?

당연히 보험료를 인상할 수 밖에 없습니다.
그러므로 보험료가 인상되기 전에 미리 미리 가입하면 월 보험료를 절약하는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우리삶과 아주 밀접한 관계가 있는 실손의료보험!
지금당장 가입을 할 수 있는 상황이 아니라고 해도 미리 상담을 통해서 가입여부와 비용, 보장내용등을 
알아보고 가입 계획을 세우는 것이 좋습니다. 보험료는 한살 더 먹고 덜 먹고에 따라 차이가 많이 납니다.


 

실손의료보험 추천

실손의료보험은 의료실비보험이라고도 많이하고 과거에는 민영의료보험이라고 했었는데 금감원 지정 정식 명칭은 실손의료보험입니다. 어쨌든 보험이라는 것은 크게 주계약과 특약으로 구성이 된다고 볼 수가 있는데 자신이 보장받으려는 내용에 따라서 주계약의 구성이나 특약구성을 살펴보고 보장과 월보험료등 자신에게 유리한 보험에 가입해야 해지하지 않고 오래 오래 유지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보험 추천이라는 것이 사람마다 제각각 환경이나 건강, 연령, 원하는 보장등이 모두 달라서 기본적인 정보를 모른 상태에서는 추천이 의미가 없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실손의료보험 역시 본인의 연령이나 직업, 성별, 과거 병원 진료 기록, 가족력등에 따라서 자신에게 딱 맞는 보험을 찾을 수가 있기 때문에 추천을 한다고 해도 추천의 의미는 없을것입니다. 여성에게 괜찮은 보험이 있고 남성에게 더 유리한 보험이 있고 5~60대 실버세대를 위한 보험이 있고 어린이를 위한 어린이보험이 있으며 각각의 대상별로 보험사의 상품들 또한 여러종류가 있습니다. 그 중에서 특정 보험을 추천한다고 할때 그 보험이 자신에 정말 유리한 보험인지 다른 보험에 비하여 보장이 강한지 비교해보지 않으면 알 수가 없습니다.
각각의 보험상품은 모두 특징이 있습니다.

여성에게 유리한 보험은 보험료가 저렴하고 위암, 유방암, 자궁암, 난소암 등 여성3대암을 보장하고, 유방절제수술위로금이 있는 메리츠 알파플러스보장보험이 다른 보험보다 유리할 것이고,
남성에게 유리한 보험은 LIG화재보험 (무)LIG닥터플러스II보험이 있습니다.
이미 디스크진단을 받은 사람이라면 실손 의료보험에 가입이 까다로운데 디스크 진단자를 위한 담보로 구성된 그린화재 그린라이프원더풀플러스보험1004(디스크플랜)가 비교적 가입이 쉬운 보험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남자의 경우 흡연자와 비흡연자에 대한 대우가 다른 회사도 있는데 보험에서도 비흡연자의 경우 1%의 보험료를 할인해주는 보험이 있는데 흥국화재의 행복을 다주는 가족사랑보험이 그렇습니다.
또 대부분 암보험은 가입이 되어 있기 때문에 암보험보다는 다른 보장이 강화된 보험을 찾는 사람도 있을텐데 그런 보험으로 암진단 특약구성이 없는 동부화재 다이렉트 100세건강보험(성인형)이 있습니다.

이렇게 보험이라는 것은 각각의 특색이 있고 보장 내용도 천차 만별이고 절대적이진 않습니다.  

또 추천자의 이해관계가 반영이 안될 수가 없기 때문에 저를 비롯하여 많은 사람들의 개개인의 특성을 모르고서는 제대로 된 보험을 추천하기란 쉽지가 않습니다.

그러므로 제대로 된 보험을 고르기 위해서는 특정 보험사와 관계되지 않으면서 여러보험사의 보험상품을 취급하는 곳을 통하여 알아보고 상담을 받아보는 것이 가장 현명한 방법이고 자신에게 딱 맞는 보험을 고를 수가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생명보험사나 손해보험사등 여러 보험사의 상품을 취급하기 때문에 어느 한쪽에 취우치지 않고 상담자의 상태에 맞는 보험을 추천해줄 수가 있고 신뢰할 수가 있습니다. 
그렇다면 여러 보험사의 보험상품을 취급하는 곳은 어디 일까요?
바로 보험비교사이트입니다. 


 

 보험비교사이트를 이용한 보험비교 및 보험비교사이 추천


보험비교사이트는 금감원의 승인을 받아 오픈. 운영하는 곳으로서 보험몰 같은 경우 생보사 9개업체, 손보사 9개 업체 총18개의 보험사의 보험상품을 취급하고 있고, 보험비교닷컴의 경우에는 손해보험사 5개사의 보험상품을 취급하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실손의료보험은 생명보험사보다 손해보험사의 보험상품이 소비자에게 유리하기 때문이 아닐까 합니다.

이렇게 보험비교사이트는 여러종류의 보험상품이 있기 때문에 서로 비교하기도 좋고 편견없는 상담으로 좀더 신뢰할 수 있습니다. 보험비교사이트를 이용하면 보험 가격비교 뿐만 아니라 실손의료보험의 중복계약조회, 보험에 대한 궁금한 점을 질문할 수도 있고 무료로 상담도 받을 수가 있습니다.

보험비교사이트는 인터넷이 되는 곳이라면 어디서든지 누구나 이용할 수가 있어서 많은 사람들이 이용을 하다 보니 보험비교사이트들도 아주 많이 생겨났습니다. 실제로 네이버에서 검색을 해보니 광고하는 업체만 45개나 되더군요! 유료광고를 하지않는 업체까지 합하면 70여개는 되지 않을까 생각을 합니다.

보험비교사이트도 많다 보니 믿을만한 곳을 찾기가 쉽지 않습니다.
보험비교사이트를 처음 이용하는 분들을 위해서 믿을만한 보험비교사이트 추천을 해본다면
제가 보험가입할때마다 이용한 곳이기도 하고 많은 분들이 추천하는 곳으로 2개의 사이트를 추천해봅니다.
아무래도 사람에 따라서 한곳에서 원하는 정보를 찾는 사람이 있는가 하면 2곳 이상에서 원하는 정보를 찾거나 비교하는 사람이 있기 때문이죠!

의료실비 보험 비교사이트 추천

의료실비보험 싸다고 막 가입할 수 있나요? 아래 사이트에서 비교견적을 내어 꼼꼼하게 가격비교해보고 10~20% 최저가로 보장받으세요! (생보사 초회보험료 50% 할인)

[보험비교No.1 보험몰]
- 실손의료보험 및 운전자보험, 연금보험을 보험사별로 비교해 보실분들은 국내 No1. 보험비교사이트!  가입부담없이 무료상담 및 비교견적 가능한곳. [관련링크
[보험비교닷컴] - 의료실비보험 비교견적몰. 상품별 맞춤비교가 가능하며 무료상담 가능. [관련링크]

 

 

 

 보험비교사이트 효율적으로 이용하는 방법

그런데 보험업에 종사하지 않은 사람이라면 어떤보험이 자신에게 유리한 보험인지 어떤 특약이 필요하고 어떤 특약이 불필요한지 잘 모릅니다. 실손의료보험에 가입하려는 분들은 의료실비에 대한 보장만 받는 보험에 가입하면 되는것으로 아는 경우도 많습니다. 그런데 보험상품중에는 실손의료보험만 가입할 수 있는 보험은 없습니다. 대부분 주계약이 있고 의료실비보험은 특약으로 가입을 할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암보험과 의료실비보험을 같이 가입한다든지 운전자보험과 의료실비보험 또는 어린이보험과 의료실비보험을 같이 가입하는 형태입니다.

이렇듯 보험에 대해서 잘 모르는 사람이라면 보험비교사이트를 이용하여 보험비교 또는 보험가격비교를 해도 각 상품별로 장단점을 가려내기가 쉽지 않습니다. 장래에 다가올 질병에 대한 보장성 보험을 드는 것이기 때문에 장래에 찾아올 질병에 대한 지식도 없고 자주발생하는 질병이나 상해에 대한 통계도 모르기 때문에 보험구성을 어떻게 해야할지 알 수가 없는 일이죠!  이렇게 보험에 대한 기본지식이 없는 상태에서는 아무리 보험가격비교 또는 보험비교를 한다고 해도 자신에게 맞는 보험을 찾을 수가 없기 마련입니다.

그래서 제가 이용해본 바로는 먼저 무료상담을 하는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었습니다.
무료상담을 통하여 자신이 가입하려는 보험에 대해서 상담을 받고 궁금한점에 대해서 질문도 하고 상담이 다 끝나면 보험가격비교 견적서를 메일이나 팩스로 보내달라고 하여 선택하는 방법입니다.

또 저의 경우에는 원래 전화를 잘 하지도 않지만 직접 전화하는 것이 조금 꺼려져서 무료상담신청을 하는 방식으로 했습니다. 보험비교사이트에 접속하면 무료상담신청이라고 있는데 그곳에서 간단하게 무료상담신청을 하면 보험비교사이트의 보험전문상담가로부터 전화가 오는데 자연스럽게 상담을 할 수가 있습니다. 또 전화요금도 들어가지 않고 일석이조지요!

이렇게 무료상담을 이용하여 보험에 대한 설명을 직접 듣는것이 이해도 빠르고 가장 빨리 보험에 대한 지식을 습득할 수 있고 시간도 절약하는 비결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 자긴이 가입하려는 보험에 대한 기본적인 지식을 습득했기 때문에 보험가격비교 견적서를 보고 스스로 보험을 상품을 선택할 수가 있다는 것입니다. 
가격비교를 통하여 보장은 보장대로 받으면서 보험료도 10~20% 절약하는 효과를 누릴 수가 있습니다.

건강관련 보험은 보험기간이 길기 때문에 2~3천원 차이만 나도 10년, 20년을 계산해보면 그 차이 엄청나다는 것을 알 수가 있습니다. 요즘 은행 자유식 통장에 몇천만원 넣어놔도 이자 몇천원 붙지 않습니다. ^^ 한번 가입할때 시간이 좀 들더라고 자세히 알아보고 가입하면 후회도 하지 않고 보험해지 않고 끝까지 유지할 수 있습니다.

 

 실손의료보험 가입시 알아두면 좋은점

실손의료보험 가입시 알아둬야 할 사항들이 있습니다.  아무래도 실비보험이 국민 대부분이 가입할만큼 인기가 있다보니 잘못된 인식이나 오해로 인하여 해지하는 사람도 많고 본의아니게 피해를 입는 사람들이 있다 보니 금감원에서 가입시 알아둘 사항에 대해서 정리해서 발표를 했는데요~~ 그 내용을 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1. 실손의료보험은 갱신형이다.

실손의료보험은 비갱신형이 아닌 갱신형 상품입니다. 보험에 가입하면 3년마다 갱신이 되는데 갱신시 갱신거절이 되거나 보험료가 인상이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러므로 갱신거절사유가 있는지 없는지 미리 확인해야 합니다. 현대해상의 경우 대부분 갱신거절이 없는 것이 특징입니다.

2. 계약전 고지의무(알릴의무)

또 고지의무가 있습니다. 실손의료보험 계약 체결전에 과거 병력에 대한 알릴 의무가 있는데 반드시 서면으로 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서면으로 해야 한다는 것은 보험계약서에 질문이 있는데 과거 병력에 대해서 사실적으로 답을 하면 됩니다. 여기서 주의해야 할 사항은 보험설계사에게 말로 했다고 해서 계약서(청약서)에 사실을 기재하지 않으념 안된다는 사실입니다. 고지의무를 위반하는 경우 계약해지등의 불이이익을 당할 수 있다는 사실 잊지 말기를 바랍니다.

3. 조건부 가입제도

실손의료보험은 과거 병력 또는 현재 건강상태가 좋지 않은 경우 가입이 안되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조건부 가입제도를 이용할 수가 있는데요~ 조건부가입제도란 과거 병력등으로 질병사망 보험상품에 가입이 힘든경우 보험료를 더 내거나 보험금액을 덜 받는 조건으로 가입하거나 특정부위질병에 대해서 보장하지 않는 조건으로 가입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4. 면책조항 확인하기

면책조항이라는 것은 보험료를 지급하지 않는 사항을 말합니다. 보험약관상에 보험료를 지급하는 경우와 보험료를 지급하지 않는 경우가 열거되어 있으므로 보험약관을 꼭 확인하기 바라며 가입시 상담자에게 면책조항을 미리 확인하는 것도 좋습니다.

5. 보험금 지급 최고한도

모든 보험에는 보험금의 최고한도가 있습니다. 실손의료보험의 경우 실손금액에 대해서 보장을 해주는데 보장한도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서 입원의 경우 일년에 5천만원까지만 보장하며 통원치료의 경우 년 180회 한도내에서 보장을 해줍니다. 보통사람들은 주계약금액만 확인을 하는데 특약부분에 대해서도 한도를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의료실비보험의 경우에는 병원진찰료부터 검사, 입원, 통원치료, 조제, 한방등 여러가지 경우들이 있고 각각의 경우에 따른 한도금액을 알아두는 것이 좋습니다.

6. 암보험 보장범위 및 책임개시일 알아두기

암보험의 경우 암 종류별 또는 진단시점별로 차등을 두어 보험금을 지급합니다. 암보험의 경우에 가입시점부터 바로 보장을 해주는 것이 아니고 가입후 90일이 지난 시점부터 보장을 합니다.  또 손해보험사의 암보험은 가입후 1년 미만이 되어 발병하면 가입금액의 50%만 지급하고, 생명보험사의 경우에는 가입기간이 2년 미만인 경우 보장금액의 50%만 보험금이 나옵니다. 보장을 받기 위한 보험이기 때문에 이런 보장범위나 책임개시일에 대해서는 반드시 자세하게 알아둘 필요가 있습니다.

 

보험료 내기가 부담스럽다면 보험리모델링 해보기

보험이 우리 생활에 꼭 필요하고 자녀나 가족을 위해서 꼭 가입해둬야 하는 보험들이 있는데 이렇게 필요에 의하여 가입을 하다 보니 어느새 눈덩이처럼 불어난 보험료 때문에 매달 보험료 내기가 부담스러울때가 있습니다. 그렇다고 보험을 해지하게 되면 그동안 낸 보험료가 아깝고 또 꼭 해지를 해야 한다면 어떤 보험을 먼저 해지 해야 할지 고민스러울때가 많이 있습니다. 과거의 보험들이 현재는 사라진 경우들이 많고 보험상품이나 재테크상품의 경우 과거에 판매되던 상품이 훨씬 좋은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므로 잘못하여 해지한 보험이나 재테크 상품을 다시 가입하려고 해도 가입이 안되는 경우가 많이 있기 때문에 해지도 제대로 알고 해지를 해야 합니다. 또 반대로 과거에 가입한 보험이 오랜 시간이 지나면서 보장규모가 적어서 현재 상태에서는 별로 도움이 안되는 보험도 있기 만련입니다.

이런 분들은 보험리모델링을 통하여 보험료를 줄이면서 보장이 큰 보험상품으로 갈아타거나 중복되는 보장을 빼서 보험료를 절약할 수가 있습니다. 보험리모델링 상담은 현재 리더스리치 재무설계센터에서 무료상담 이벤트를 하고 있는데 이런 기회에 이용해보는 것도 좋습니다. 리더스리치 재무설계센터는 메리츠 계열 회사로서 한참 관심을 갖는 재무설계전문 회사입니다. 현재 보험리모델링 뿐만 아니라 무료 재무상담까지 하고 있으므로 돈이 잘 모이지 않는 사람이라면 무료 재무상담을 받아보면 도움이 많이 될것입니다.

무료 재무설계 & 보험리모델링 신청하러 가기

 

[보험관련글]


댓글을 달아 주세요

댓글창에 배경그림 넣는방법

  1. BlogIcon 텍사스양 2011.01.10 09:0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실생활에 큰 영향을 끼치는 이런 내용이 뉴스에는 잘 안나오는지 모르겠습니다..

  2. BlogIcon 문단 2011.01.10 09:0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케이님~ 좋은 아침입니다. 실손의료보험 꼭 필요하지요. 저도 하나 들어두었습니다. 제작년에 크게 다친 적이 있었는데...보험 덕 좀 봤지요 ㅎㅎ 보험은 알면 알수록 더 얻어가는 것 같아요.

  3. BlogIcon sky~ 2011.01.10 09:1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실손보험 꼭 필요한거 같아요

  4. BlogIcon misszorro 2011.01.10 09:5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한살 한살 더 먹어갈수록 보험에 자꾸 관심이ㅎㅎ
    실손의료보험은 완전 필수인거 같습니다
    즐거운 한주 되세요^^

  5. BlogIcon 설보라 2011.01.10 10:1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실손보험은 가입은 했는데 아직 덕은 못 봤네요~~
    나이를 더 먹기전에 빨리 가입하는것이 보험료를 적게낼 수 있으니
    결정을 빨리 하는것이 경제적이죠~
    잘 보고 갑니다~^^

  6. BlogIcon 선민아빠 2011.01.10 11:23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도 실손보험은 하나 들고 있어서 꼭 필요한 상품이라 생각합니다~

  7. BlogIcon M군 2011.01.10 13:0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 첫번째 사진의 몸이 제몸이였으면....

  8. BlogIcon 마음노트 2011.01.10 18:2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실손 의료비 정말 필요합니다.
    특히, 연로하신 부모님이 있는 경우는 물론이구요,
    여유가 없으면 다른건 몰라도 실손의료비는 꼭 하나 가입하면 때늦은 후회가
    없을 듯 합니다. 병원의료비도 상승되지만, 부대비용도 정말 만만치 않더라구요.

  9. BlogIcon 달콩이 (행복한 블로그) 2011.01.10 19:00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kay님 안녕하세요 ^^
    오늘도 좋은 포스팅 잘보구 갑니다~
    보험비교사이트 정말 좋은 것 같애요 ^^
    많은 분들께 도움이 되겠습니다~
    오늘도 저녁식사 맛있게 하시구요~ 행복한 저녁 되세요 ^^

  10. BlogIcon 샤프심 2011.01.10 21:2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어쩜이리 자세히도 설명해 주시는지~
    좋은 보험정보 잘보고 갑니다..

  11. BlogIcon 이치베이 2011.01.10 22:50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아..이런 포스팅을 하고 싶은데, 저는 도데체가 힘드네요..ㅜㅜ

    • BlogIcon Kay~ 2011.01.11 13:3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이런것... 처음부터 계획적으로 쓰는것 아니에요~
      어떤 하나의 기사를 보고 그 기사에 대해서 쓰려다가 응용이 생기는 것이지요!
      이런식으로 몇번 하다 보면 이제부터는 관련 자료나 뉴스가 나오면 바로 바로 이용이 가능한것 같아요~

  12. BlogIcon 인류풍경 2011.01.10 23:0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보험도 알면 알수록 머리가 아파요.. 에공..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13. BlogIcon 자수리치 2011.01.11 02:4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의료실비보험, 이젠 필수죠.~ 종합병원의 본인부담율이 오르면 서민들만
    생고생하겠군요.

  14. BlogIcon 구차니 2011.01.30 19:5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이번에 실손한번 들려다가 실패하니 이런글이 너무 도움이 되네요 ㅠㅠ
    글 감사합니다! ㅠ.ㅠ

  15. 2011.02.16 11:57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비밀댓글입니다

  16. BlogIcon 구차니 2011.04.03 22:1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확실히 보험은 너무 어려워요 ㅠ.ㅠ
    너무 알아듣기 모호한 말로 가입자를 농락하는 느낌에 가깝다고 해야할려나요 ^^;

    아무튼 열심히 저는 살을 빼는 중이랍니다!
    내년에는 꼭! 실비를 들기위해서 말이죠 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