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처소비자 활동 및 리뷰

질레트 퓨전 면도기! 정말 피부에 저자극적일까? 직접 사용해보니

Kay~ 2010. 8. 8. 19:23

질레트 퓨전 면도기! 정말 피부에 저자극적일까? 직접 사용해보니

수염이 많은 사람은 아침마다 면도를 하는데 많은시간이 들어갑니다. 또한 항상 시간이 부족한 아침시간을 더욱 부족하게 하는 것이 면도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수염이 많은 남성의 경우 부족한 시간보다 더욱 중요한것은 피부가 손상되지 않도록 하면서 깔끔하게 면도를 하는 것입니다.

저의 경우는 수염이 아주 많습니다. 일주일만 면도를 안하면 아주 가관입니다. 꼭 산적같다고 할까요? ㅎㅎ
수염이 많으니 면도하는데 시간도 많이 걸리고 시간을 줄이기 위해서 빠르게 면도를 하다 보면 면도날에 베이는 것은 일상다반사입니다.

하루만에 자란 수염

 

또 면도날이 한개인 면도기로는 면도를 다 할 수가 없어서 3중 면도날을 사용하는데 ...
잘 밀리기도 하고 면도도 깨끗하게 되어 마음에 들었는데...
현재는 전기면도기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전기면도기를 사용하는 이유는 아래의 2가지 이유입니다.

  • 칼날 면도기의 경우 수염이 많아서 며칠 밖에 사용을 못한다는 점.(고비용)
  • 면도후에 피부트러블이 발생한다는 점

 

위 사진처럼 그냥 울긋 불긋만 하면 다행이지만 ..
염증까지 생기는 바람에 그 다음날 면도를 할때는 따끔거리기도 하고 아파서 면도하기가 정말 힘이 들어..
어쩔 수 없이 전기면도기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저의 경우 칼날 면도기를 사용하면 전기면도기보다 훨씬 더 깨끗하게 면도가 되고 피부도 매우 부드럽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피부가 따끔거리고 염증이 생겨 계속 사용할 수가 없습니다.

 

저자극 면도기 질레트 퓨전 면도기

5중면도날! 질레트 퓨전 면도기

그러던 중에 피부에 저자극을 주는 질레트 퓨전 면도기 광고를 봤습니다.
수염이 많은 저는 면도기라면 관심이 아주 많습니다. 그래서 새로 나온 면도기가 있으면 눈여겨 보고 사용도 해보곤 한답니다. 그런데 질레트 퓨전 면도기가 눈에 들어온것은 박지성 선수가 CF를 찍은 이유도 있지만 피부에 자극을 덜 준다는 것이었습니다.

피부과 전문의 서구일 원장님은 남성들이 면도하는 과정에서 면도날과 피부 마찰이 피부에 큰 자극을 주는데 피부 트러블을 줄여주는 '저자극 면도기'를 사용하면 남성 스킨 케어에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비단 전문의의 말을 빌리지 않아도 면도후에 피부트러블이 발생하여 염증이 생기고 피부가 울긋 불긋 하면 보기에 않좋고 심짐어는 지저분하기까지 합니다.

 

질레트 퓨전 면도기 정말 피부에 자극이 없을까?

 

 

피부 저자극 면도기 질레트 퓨전 면도기가 정말 피부에 자극을 줄여줄까? 하는 의심반 믿음반으로 직접 면도를 해봤습니다. 저의 경우 3중면도날로도 잘 밀리지 않아서 두번, 세번찍 면도를 하는데 일단 5중날이라서 그런지는 모르겠으나 한번에도 잘 밀렸습니다.

저는 수염은 많이 났지만 피부가 매우 연약? 합니다.
특히 턱아래를 면도할때는 매우 조심해서 면도를 합니다. 그렇게 조심하는데도 면도날에 자주 베여 피를 보곤 하는데.. 질레트 퓨전 면도기는 면도날이 다른 면도기에 비해서 덜 나와서 일단 피를 보지 않았습니다.

또 턱부터 목으로 이어지는 부분을 할때는 아프기까지 해서 조심 조심해서 아주 천천히 면도를 하는데 질레트 퓨전 면도기는 아픔을 거의 느끼지 못했다는 점이 신기할 정도더군요! ㅎㅎ

꽤 정이 간다고 해야 할까요? ㅎㅎ

 

생긴것도 매우 고급스럽고 멋진 모습입니다. ^^
날이 5중날이라서 코밑이나 입술 양옆은 깎기가 불편하고 잘 깎이지 않습니다.

그래서 뒷면에 1단으로 된 면도날이 있습니다.
1단면도날을 이용하면 코밑이나 입술꼬리 부분, 잔수염등을 정교하고 깔끔하게
면도를 할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뒷면 1단 면도날

 

면도를 직접해보니 이전에 사용하던 3중날보다 아프지 않게 면도를 할 수가 있었고..
1단 면도날을 아주 유용하게 활용할 수가 있었습니다.

하지만 더욱 중요한 것은 정말 저자극 면도기인가 입니다.

저자극 면도기인지 아닌지는 면도후 4시간 정도는 지나봐야 합니다.
저의 경우에는 수염이 많이 나기도 하지만 하루동안에도 아주 많이 자랍니다.
면도후에 3~4시간이 지나면 조금씩 수염이 자라면서 피부를 자극하게 되는데 이때 따끔거리기 시작해서 하루종일 따끔거리고 다음날 면도가 힘들어집니다. 

그런데...

질레트 퓨전 면도기로 면도를 했을 경우에는
전혀 따끔거리지도 않고 피부에 염증도 생기지 않았습니다.
제 입장에서 보면 믿을 수 없는 면도기라고 봐야 합니다.

면도후에 하루종일 기분 좋고 그 다음날도 면도하는데 아프지 않다는 것은 매우 즐거운 일입니다.

저는 평일에는 전기면도기를 사용하는고 미팅이 있거나 특별한 일이 있는 날은 날 면도기로 면도를 합니다.
하지만 날 면도기를 사용했을때는 위에서 말한것 처럼 피부가 하루종일 따끔거려서 사용이 꺼려졌는데..
질레트 퓨전 면도기가 있으면 그런 걱정을 하지 않아도 될듯 합니다.

보통의 경우 제품에 대한 광고를 보면 과대광고가 참 많은데
제가 사용해본 바로는 질레트 퓨전 면도기는 저자극 면도기가 아니라 ..
피부에 자극을 전혀 주지 않는 면도기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마음에 드는 면도기였습니다. 

질레트 퓨전 면도기!
저처럼 수염이 많고 면도시 피부에 자극을 많이 받는 분들에게 주저없이 추천합니다.

마지막으로 언제나 기분좋은 그 이름.. 박지성 선수의 질레트 퓨전 CF동영상을 올려봅니다!



질레트 퓨젼 면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