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IT/웹

마음에 쏙 드는 블로거뉴스 기능 업데이트

Kay~ 2008. 11. 27. 09:02

마음에 쏙 드는 블로거뉴스 기능 업데이트

블로거뉴스를 이용하면서 불편했던적이 있었다. 불편했던 기능으로는 한번 내보낸 블로거뉴스는 전혀 수정이 되지 않는다는 점이었다. 또한 블로거뉴스 섬네일 이미지를 선택할 수 없다는 점과 수정이 불가능하다는 점이었다. 언젠가 블로거뉴스 섬네일 이미지가 포스트하고는 전혀 없는 이미지가 표시되길래 수정이 가능한지를 다음측에 물었던 적도 있었다. 그리고 또 블로거뉴스를 통하여 하루종일 간헐적으로 유입이 되는 경우 어디를 통하여 유입이 되는지 모르는 경우가 종종 있었고, 잘못 내보낸 블로거뉴스를 삭제할 수 없다는 점이 매우 불편했다.

그런데 오늘 블로거뉴스를 확인하다가 뭔가 변했다는 느낌이 드는 순간! 바로 내가 기다리던 그 기능들이 추가가 되어 있는것이 아닌가!

블로거뉴스 My글 페이지에 추가된 기능들

지금까지 불편했던 대부분의 기능들이 이번에 업데이트가 되었다. 업데이트 된 내용은 다음과 같다.

  • 블로거뉴스 제목 수정기능
  • 블로거뉴스 삭제기능
  • 블로거뉴스 베스트 표시 기능
  • 인기글, 최신글, 추천글등의 RSS 기능

이 추가된 멋진 기능들을 보면서 다음(Daum)에 대한 고마운 마음이 새록새록 생기는 것은 당연한 것이 아닐런지.. 다음측에서 블로거들에게 애정을 가지고 블로거들을 위해서 많은 배려와 노력을 하고 있다는 것을 깨닫게 되는 순간이었다. 그럼 각각의 기능에 대해서 간단하게 보도록 하자.

블로거뉴스 제목 수정기능

나만 그런지는 몰라도 블로거뉴스를 발행한다음에 보면 꼭 제목을 수정하고 싶은 마음이 생긴다. 수정을 못하게 해놔서 일까? 또 오늘은 블로거뉴스 제목에 오타가 났던적이 있다. 블로그에서는 오타를 수정했지만 블로거뉴스에서는 그 오타가 계속 노출이 된다. 얼마나 눈에 거슬리든지... 그런데 이제부터는 그런 고민을 안해도 될것 같다. 바로 블로거뉴스 제목을 수정할 수가 있기 때문이다.  

블로거뉴스에서 My글보기를 클릭하면 위의 그림처럼 인기글, 최신글, 추천글등이 보이는데 인기글이나 최신글을 클릭해보면 블로거뉴스 제목끝에 저렇게 수정,삭제버튼이 보인다. 제목 수정을 원하는 블로거뉴스의 수정버튼을 누르면 바로 제목 수정이 가능하다. 아~ 너무좋다는.. ^^

블로거뉴스 삭제기능

두말할필요없다. 아주 쉽게 사용할 수 있다. 내친김에 그동안 눈에 가시처럼 여기던 블로거뉴스를 지워보기로 했다. 삭제클릭!!

블로거뉴스 지우기전

블로거뉴스 지운 후

시원한 얼음물을 마신것처럼 속이 다 시원하다!
이제 잘못 발행(송고)된 블로거뉴스를 이렇게 바로 삭제가 가능하게 되었다. 

but, garbage... 블로그에 남아 있는 이 쓰레기를 어쩌란 말인가 

블로거뉴스 베스트표시

My글 보기를 보면 아래그림처럼 베스트글 제목옆에 BEST 표시가 뜬다. 이제 내가 송고한 블로거뉴스가 베스트에 올랐는지 안 올랐는지 한눈에 알 수가 있게 되었다. 베스트라고 다 베스트는 아니겠지만.. ^^내가 보낸 글에도 베스트 표시가 몇개 보인다.

하지만 아쉬운점은 베스트표시에 구분이 없다는 것이다. 베스트표시는 되어 있는데 베스트뉴스인지, 포토베스트인지 구분이 되어 있지 않다는것이다. 그래도 전혀 없는것보다는 훨씬 낫긴 하다.

RSS 기능

베스트뉴스 블로거라든지 취향이 맞는 블로거의 글을 RSS 리더기를 통해서 읽을 수 있도록 RSS기능이 추가 되었다. 별것 아니라고 생각될지 모르지만 다른사람의 인기글이나 내가 추천한글을 rss에서 구독할 수가 있어서 RSS리더를 이용하는 사람은 나중에 본인이 추천하거나 또는 추천왕이 추천한 글들을 블로거뉴스에 방문하지 않고도 읽을 수 있게 되는 것이다. 좋은 글들을 추천을 하여 스크랩기능 처럼 활용할 수도 있을것이다.

구독하기를 누르면 저렇게 rss주소와 다음블러거나 한RSS에서 RSS를 추가할 수 있도록 선택메뉴가 표시가 된다.

새롭게 추가된 기능들 중에서 블로거뉴스 제목 수정기능과 삭제기능이다. 한가지 뉴스 우측에 표시되는 섬네일 이미지를 변경할 수 없다는 점이 아쉬움으로 남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