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IT/웹/홈페이지관리/유틸

쌓여가는 사진들, 영상앨범으로 꾸며보자!

Kay~ 2008. 11. 11. 10:21

쌓여가는 사진들, 영상앨범으로 꾸며보자!

나들이 할때에 디카는 필수 소지품이 될 정도로 일반화 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대부분이 찍기만 하지 사진은 그대로 컴퓨터 속이나 디카속에 방치를 하고 있습니다. 귀여운 아이들의 사진부터 아름다운 추억을 담은 사진을 찍을당시만 한번 쳐다보고 그냥 방치하는 것보다 영상앨범을 만들어 보관하는 것은 어떨까요?

여행가서 남는것은 사진뿐이라는 말이 있습니다. 하지만 시간이 흐르면 사진만 남았지 여행당시의 기분이라든지, 사진속에 담긴 배경이나 건물등에 대한 기억은 모두 지워져서 잘 기억이 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저의 경우에도 여행을 다녀온후 미니홈피나 블로그에 올려야지 하고 저장해놓은 사진들이 참 많습니다. 차일 피일 미루다 몇달의 시간이 지나고 나서 블로그에 올리려고 하면 그때의 상황들이 기억이 나질 않아 사진에 설명을 달기가 어렵고 여행당시의 느낌등은 기억속에서 사라진지 오래입니다.

언젠가 집을 정리하던 중에 고등학교때 찍은 사진첩을 봤습니다. 그런데 사진마다 뒷면에 메모가 되어 있는것입니다. 글씨는 제 글씨인데 쓴 기억이 나지 않습니다. "소풍가서 찍은 사진, 세상에서 가장 친한 친구 OO와 함께, 깊어가는 가을속에서" 등등 사진속의 메모를 보면서 유치한 문구가 재미도 있고 추억도 생각나고.. 그때 그 시절로 되돌아간 기분이더라고요!  먼훗날 사진을 볼 저를 위해 소중했던 추억을 상기 시킬 수 있도록 한 배려였을까요?

미래의 나 또는 아이들을 위해 단순하게 사진만 CD에 보관하는 것보다 음악과 함께 사진찍을 당시의 상황(장소, 주인공정보, 느낌등등)을 메모하여 영상앨범을 만들어두는 것은 어떨까요?

윈도우용 영상앨범3 프로그램 설치

지금 소개하려는 프로그램은 윈도우용 영상앨범 3입니다. 이 프로그램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정품인증이 된 윈도우 XP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 다운로드:

위의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한후 실행을 합니다. 이후 화면 안내에 따라서 "다음(Next)" 만 누르면 쉽게 설치할 수 있습니다.

영상앨범3 만들기 

 
완성된 영상앨범

제가 만들어본 영상앨범입니다. 플레이버튼을 눌러보세요!

장미관련 포스팅 : 도당산 장미공원 100만송이 장미축제
 
참고 1.
영상이 안보이는 경우 윈도우즈 미디어플레이어 코덱 설치가 안되어 있어서입니다. 보통 자동으로 설치여부를 묻는데 설치를 해야 영상이 제대로 보입니다. 영상앨범을 보기위한 코덱다운로드
 
참고 2.
검색엔진에서 "xp 정품인증"으로 검색해보니 정품인증이 되지 않아 사용할 수 없는 경우 해결방법들이 나와있더라고요! 정품인증이 되지 않으신 분들은 검색해보시기 바랍니다. 그래도 안되는 저에게 귀뜸을 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