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수익 및 결산

구글수표 첫 환전기

Kay~ 2008. 6. 13. 00:06

구글수표 첫 환전기

블로그에 구글 애드센스를 달고나서 처음으로 받은 구글수표를 환전했다.

아내에게 기업은행에 가면 추심전 매입 대부분 해준다고 하니까 기업은행에 가서 추심전 매입되냐고 물어봐서 된다고 하면 환전을 해오고 안된다고 하면 그냥 수표 가지고 오라고 했다.

2008/06/07 - [구글 애드센스팁] - 구글 수표 284달러 짜리 첫수표

그날 휴대폰으로 기업은행 동시화지점에서 전화가 왔다.
구글 수표 환전하러 왔는데 수표 뒤에 이서가 되어 있지 않아서 확인차 전화했다고 했다.
수표 뒷면은 보지 않았는데 이서 하는 곳이 있었나 보다.

그리고 바로 아내에게서 전화가 왔다.
추심료 5천원 내고 통장 개설한 후 통장으로 바로 넣어준다는 내용의 전화였다. 

약간 미심쩍었지만 잘 됬거니 하고 있는데 은행을 나온 아내와 다시 통화를 하면서 통장에 돈이 입금이 되었냐고 물어보니까 추심후에 입금해준다고 했다고 한다. 이론 이론... 그게 아닌데...

추심후 매입을 하게 되면 수수료를 중복으로 내야 하고 받기까지 기간도 한달정도는 기다려야 하니까
추심전 매입해야한다고 몇번이나 반복해서 말 했는데 처음 들어보는 것이라 혼동을 했나 보다.


그래서 은행으로 전화를 하여 수표 추심을 취소하고 오늘 다시 기업은행에 가서 확인하기로 했다..

기업은행에 다시 간 아내한테서 전화가 왔는데 추심전 매입을 해주기로 했는데 환가료가 들어간다고 말해서 원래 들어간다고 얼른 환전하라고 했다. 그리고 환전하는데 우대 얼마까지 되냐고 물어보고 최대한 우대해서 환전하라고 했는데 .. 잠시후 환전했다는 문자가 왔다..

확인해보니 달러당 1024원으로 환전하고 추심수수료 5,000원, 환가료 331원 해서 5,331원이 수수료로 나갔다.

환전 수수료 정리

기업은행에서 환전한 경험을 바탕으로 간단하게 정리해봅니다. 

300$ 미만은 5,000원
300$ 이상은 7,500원,
500$는 10,000원.
 

200$ 기준으로 2500원이 가감되는것 같더라고요!


기업은행 동시화점 직원도 구글수표는 처음 보는것이라서 구글수표에 찍힌 발행날짜를 수표만기일(?)로 착각하여 추심전 매입이 안된다고 했는데, 오늘 다시 가서 얘기 하면서 아내가 발행일이라고 알려줘서 추심전 매입을 했다고 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구글수표 환전 계산서


다행히 VIP룸에서 친절하고 상세한 설명과 함께 추심전 매입으로 환전하고,  구글수표에 대한 그곳 직원분의 궁금증을 아내가 풀어주고 왔다고 했다.

암튼 처음으로 블로그를 통하여 벌어들인 구글 수표를 환전하니..기분은 짱이다. 거기에 수수료도 엄청 적게 들어갔으니.. ^^

다시 생각해봐도 참 재미 있는 블로깅이다. ^^ 돈도 벌고 블로깅도 하고..

[구글 애드센스팁] - 애드센스 시작부터 수표 받기 까지 한눈에 보기
[구글 애드센스팁] - 두번째 받는 구글수표 (5월)
[구글 애드센스팁] - 세번째 받는 구글 수표 (6월, 4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