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IT/웹

다음접속시 인터넷 익스플로러 오류 문제해결

Kay~ 2008. 5. 24. 12:14

다음접속시 인터넷 익스플로러 오류 문제해결

다음(Daum) 홈페이지 접속하면 익스플로러 오류가 자꾸 나서 해결을 위해서
혹시나 해서 지식검색을 했는데 이런 문제가 유독 저한테만 생기는 것이 아니더군요
세월이 흐를수록 별별 악성프로그램이 다 나오네요.
저의 경우는 악성프로그램을 치료하고 레지스트리 정리하여 해결을 하였습니다.
아래의 내용은 지식 검색 결과중 제가 참고한 내용입니다.
저와 같은 문제가 생긴 분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아래의 내용이 모든 해결 방법은 아니며 특히 레지스트리 부분을 만질때는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레지스트리 내용을 잘못 만지게 되면 윈도우를 재설치해야 하는 문제까지 발생할 수 있으므로
PC에 대한 어느정도의 지식이 있는 분만 레지스트리부분을 건들길 바랍니다.


우선 악성코드 관련 프로그램이 있으면 다 삭제하시길 바랍니다.

이제 치료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 방법 1

1. 시작->실행->regedit 입력 후 확인.
2. HKEY_LOCAL_MACHINE\SOFTWARE\Microsoft\Windows\CurrentVersion\Run 폴더로 이동 후 우측 창에 나오는 파일 중에서 기본값만 제외하고 모두 삭제.(단, CTFMON이 있다면 그걸 제외하고 삭제합니다.)
3. HKEY_LOCAL_MACHINE\SOFTWARE\Microsoft\Windows\CurrentVersion\Explorer\Browser Helper Objects 폴더 밑의 하위폴더를 다 삭제합니다.
4. HKEY_CURRENT_USER\Software\Microsoft\Internet Explorer\URLSearchHooks 폴더로 이동 후 우측 창에 나오는 파일 중에서도 기본값만 제외하고 모두 삭제
5. HKEY_CURRENT_USER\Software\Microsoft\Windows\CurrentVersion\Run 폴더로 이동 후 우측 창에 나오는 파일 중에서도 기본값만 제외하고 모두 삭제.
6. 시작->설정->제어판-> 인터넷 옵션-> 쿠키 삭제 , 파일삭제 (오프라인 항목체크) 를 합니다.
7. 설정-> 개체보기-> 모두 선택한후 삭제해 주십시오. (오류가 나면서 삭제안된다고 하면 재부팅후 다시 삭제해주십시오. 분명히 100% 다 삭제됩니다.)
8. 보안탭에서-> 기본 수준 클릭, 개인정보-> 기본값 클릭
9. 연결탭으로 이동하여 LAN 설정을 클릭 - 프록시 서버와 자동 구성의 체크박스에 체크를 모두 빼주십시오.
10. 고급탭으로 이동하여 기본값 복원 버튼을 클릭 한뒤 URL 을 항상 UTF-8 로 보냄, 타사 브라우저 확장명 사용에 체크를 해제 해 주십시오.
11. 컴퓨터 재부팅.

만약 방법 1로 했는데도 안된다면...... 방법 2로 해봅니다.

◈ 방법 2

요즘 악성코드는 악성코드 검색 및 치료프로그램 하나만으로 치료되지않습니다.^^;
더구나 안전모드로 부팅한 후에 해 주어야만 악성코드 및 바이러스가 해결되는 것들이 많이 있습니다.
제의 주관적 생각상 바이러스를 가장 완벽히 해결해 주는 것은 안철수 V3시리즈나 터보백식이라고 생각합니다.
프로그램이 없다면 '안철수연구소'사이트 가서 (
http://info.ahnlab.com/download/eval!uate_v3.html) V3 pro 30일 데모버전을 다운받아 설치하여줍니다.
당연히 업데이트를 해보고 꼭 재부팅합니다.
위에서 말했듯이 안전모드에서만 해결할수 있는 것들이 있기 때문입니다.
1. 전원버튼 누르자마자 F8번 키를 '톡톡' 눌러서 안전모드로 부팅.
2. 설치된 V3 시리즈 백신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검사 치료합니다.
   - 당연히 전체검사를 해서 완벽히 치료를 해야겠지요.^^
이렇게 하면 왠만한 바이러스를 치료 되었을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악성코드 치료

* 이부분은 제가 확인을 하지 않은 악성코드 치료프로그램이라서 지식검색내용을 삭제하였습니다.
이제 악성프로그램도 치료를 합니다.
악성코드 치료 프로램은 종류도 많고 그 자체가 악성코드인경우도 있어서 많이 알려진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치료하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제가 사용하는 악성코드 치료프그램을 소개해드린다면
악성코드치료프로그램 : 울타리와 넷피아에서 제공하는 pc클린 (지금은 유료, 무료로 구분됨)
레지스트리 청소: 이지클린

만약 방법 2까지 되지 않으셨다면 마지막 방법은 이것뿐입니다.

◈ 방법 3

1. IE 6.0 을 다운로드 합니다. 다운로드만 하고 실행은 시키지 말아 주십시오.
2. 시작->실행->regedit 입력 후 확인.
3. HKEY_LOCAL_MACHINE\Software\Microsoft\Active Setup\lnstalled components\{89820200-ECBD-11CF-8B85-00AA005B4383} 폴더로 이동하여 {89820200-ECBD-11CF-8B85-00AA005B4383}이 선택된 상태에서 메뉴중에 파일 - 내보내기를 이용하여 백업을 받아 두시기 바랍니다.
4. 백업을 받아 두셨으면 위 경로에 해당하는 {89820200-ECBD-11CF-8B85-00AA005B4383}폴더를 삭제 시켜 줍니다.
5. 삭제 후 열린 창을 모두 닫고 ie6 다운받아 놓은 것을 설치해 주시기 바랍니다.
꼭 재부팅을 해줍니다.
6. 인터넷 실행 시킨 후
7. 도구->Windows Update 클릭.
8. 모든 중요 업데이트와 Windows Update를 하나도 빠뜨리지 말고 다 업데이트 해 놓습니다.(단, 윈xp서비스팩2는 설치하지않습니다. 하지만 유명메이커 피씨라면 크게 상관없습니다.)   
9. 설치과정은 몇번의 재부팅될것입니다. 그렇지만 꼭 하나도 없을 때까지 하셔야 합니다.
10. 이젠 익스플로러를 재설치하고 패치까지 했으므로 악성코드는 분명히 없어졌을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 이젠 ad-aware se와 같이 설치된 Ad-watch se professional을 실행시켜 놓으면 실시간으로 악성코드를 방지해 줍니다.
이렇게 까지 했는데도 안되면 윈도우 재설치뿐이네요..^^
~~~~~~~~~~~~~~~~~~
출처 네이버지식검색 (글쓴이 : SOFT1318 )


꼭 해결 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