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자격증/9급공무원시험정보

계리직공무원시험일정, 계리직공무원시험과목, 2015년 계리직시험일정 안내

Kay~ 2015. 2. 10. 16:19

 

계리직공무원시험일정, 계리직공무원시험과목, 2015년 계리직시험일정 안내


 

우정사업본부 각 지방우정청에서 채용하는 2015년 우체국 계리직공무원시험일정 및 계리직공무원시험과목 및 시험정보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우체국공무원인 계리직이란 우체국의 금융업무를 보게 됩니다. 주로 창구직, 수납업무, 회계업무등 계산하는 일을 하기 때문에 은행직원과 같은 일을 한다고 생각하면 될 것입니다. 하지만 남자의 경우에는 계산업무외 다른 보직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그러다보니 우체국 계리직 공무원은 여성분들에게 인기가 있습니다. 특히 주부들에게 매우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하늘에 별따기라고 하는 공무원시험! 그런데 유독 우체국계리직 공무원시험은 응시생의 연령층이 높습니다. 여러가지 이유들이 있을 수 있겟지만.. 나이먹은 사람도 쉽게 도전할 수 있는 조건이 있기 때문일것입니다. 2015년계리지시험일정에 대해서 알아보기 전에 우체국 계리직은 여러가지 매력요소가 있는데 정리를 해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감사

 

 

우체국계리직 공무원 특징

 

  • 9급공무원이다
  • 공무원이기 때문에 각종 복지혜택과 상여금을 받을 수 있으며
  • 급여도 일반 공무원과 다를바 없다.
  • 시험과목이 3과목밖에 되지 않고 영어과목이 없다.
  • 시험과목이 다른 공무원시험과목에 비하여 공부하기 편리하다.
  • 2년에 한번씩 채용을 한다.
  • 지방직이기 때문에 채용하지 않는 지역이 있을 수 있다. (지난시험에서 제주도)

우정사업본부 계리직 공무원시험에 대한 특징을 보면 단점도 있지만..

장점이 훨씬 많습니다.

정리해보면..

 

같은 공무원이고 혜택도 동일한데 다른 공무원시험하고 다르게 시험과목이 3과목 밖에 되지 않고 영어과목도 없다보니 학교 졸업한지 오래된 사람도, 영어실력이 안되서 공무원시험을 못 보던 사람도 도전을 할 수가 있다는 것입니다.  우체국 계리직은 원개 10급기능직 공무원이었습니다. 하지만 국가에서는 2014년부터 10급공무원을 폐지하는대신에 9급일반공무원으로 분류를 하였습니다. 그래서 계리직공무원은 9급공무원에 해당됩니다.

 

 

 

 

 

우체국 계리직공무원 시험과목

 

그렇다면 우체국 계리지공무원시험과목은 어떻게 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계리직 필기 시험과목은 다음과 같습니다.

 

  • 한국사 (기초영어포함)
  • 컴퓨터일반
  • 우편 및 금융상식(한자포함)

위와 같이 3과목인데요~

한국사에 포함된 기초영어는 2문제가 출제가 되기 때문에 크게 신경쓰지 않아도 되고

우편및금융상식에 포함된 한자도 2~3문제로 큰 비중은 없습니다.

 

 

 

 

 

시험방법은 필기시험, 면접시험방식으로 진행되며

필기시험 결과 고득점자 순으로 선발을 합니다.

각 과목별 20문항이 출제되며 과락(40점미만)이 없어야 합니다.

 

 

 

 

 

2015년 계리직공무원시험일정

 

그렇다면 계리직 시험일정은 어떻게 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계리직시험은 위에서 얘기했듯이 2년에 한번씩 치뤄지고 있습니다.

공무원시험을 준비하는데 있어서 1년으로 부족하고 최소 2년이상의 기간을 잡고 준비한다는 점에서 보면.. 2년에 한번씩 채용을 하는 계리직시험이 그리 나쁜것만은 아닙니다.

문제는 2년에 한번씩 치뤄지기 때문에 미리 공부를 하지 않고 미루다 공부시기를 놓치는 경우입니다.

 

계리직시험은 2014년도에 실시를 했기 때문에 이제 2016년에 시험일정이 있을 예정입니다.

2016년이라고 하면 많이 남아 있을것 같지만.. 약 1년밖에 남지 않았습니다.

계리직시험은 일찍시행하기 때문입니다.

 

그렇다면 과거 계리직공무원시험일정이 어떻게 되는지 보고 가도록 하겠습니다.

 

[과거 3년간의 계리직공무원 시험일정]

 

과거 시험일정을 보면 알 수 있듯이 2010년이후부터는 1월달에 원서접수를 하고

2~3월 필기시험이 있습니다.

그러므로 지금 준비를 해도 공부할 수 있는 기간은 1년정도 밖에 남지 않았습니다.

 

지난해 시험과목이 3과목이라고 우습게 보고 놀미 놀미 놀다가 시험 몇달 남겨두고 준비한 사람들은 계리직 시험 완전 망쳤습니다. 시험과목 3과목이 중요한것이 아니라 공무원시험이라는 것이 중요합니다.

아무리 쉽게 보여도 공무원 시험은 결코 쉽지 않습니다. 바로 고득점순으로 선발을 하기 때문입니다.

 

 

 

 

 

계리직시험 준비..

 

계리직 시험준비는 대체적으로 동영상(인터넷강의;인강)으로 공부를 합니다.

학원에 다니고 싶어도 학원에서는 계리직 강의가 없기 때문입니다.

계리직시험의 장점이 부각되면서 해마 계리직시험준비를 하는 사람도 늘어나고 있어서 경쟁률은 더욱 치열해지고 있습니다. 시험준비를 하기 전에 계리직 시험에 대한 정보를 수집하고 준비해야 할 것입니다.

기출문제나 경쟁률, 시험공부방법,출제경향, 교재, 동영상선택등 시험가이드를 신청하여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아래에 시험가이드를 신청할 수 있는 곳을 링크할테니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 또한 상담코너를 통하여 자세하 알아본 후 준비를 하면 시행착오도 줄이고 앞만 보고 정진할 수 있을 것입니다.

 

  계리직 공무원 시험정보센터 바로가기

 

 

 

 

 

 

계리직 공무원 시험 응시자격!

 

계리직 시험을 준비하는데 있어서 가장 중요한것이 응시자격일 것입니다.

자신이 시험에 응시할 수 있는 자격이 안되는데도 불구하고 시험공부를 하고 있다면..

여간 큰 낭패가 아닐 수 없습니다.

 

하지만 걱정할 필요는 없습니다.

공무원시험이 그렇듯 우체국 계리직 시험도 응시자격에 큰 제한이 없습니다.

응시연령이 만 18세이상이면 누구나 시험을 볼 수가 있습니다.

학력이나 경력의 제한도 없습니다.

다만 거주지제한이 있기 때문에 자신이 사는지역에서 응시를 해야 합니다.

또 국가공무원법 제33조의 결격사유에 해당하지 않아야 합니다.

자신이 결격사유에 해당하는지 아닌지 확인하려면 위의 링크를 눌러 상담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계리직공무원 가산점 자격증

 

계리직공무원 시험을 응시하는 경우 가산점을 받을 수 있는 자격증은 없습니다.

다만 취업지원대상자의 경우 과목별 만점의 5% 또는 10%의 가산점을 받게 됩니다.

더 궁금한 사항은 아래 시험정보센터에서 상담을 통하여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관련글]

 

기능직공무원시험일정 및 기능직공무원채용공고,기능직공무원폐지, 기능직공무원종류 

우정사업본부9급 우체국계리직 시험일정 2014 

2015년 9급 사회복지공무원 시험일정,사회복지공무원시험과목과 사회복지공무원응시자격

 2015년 9급공무원시험일정, 9급공무원시험과목 안내 

9급공무원 종류 및 연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