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낸셜/무료재무설계

무료재무설계상담 및 추천

Kay~ 2013. 7. 29. 15:24

 

무료재무설계상담, 무료재무설계 추천

 

 

어느덧 재무설계가 쉽게 접하고 재테크의 필수단계로 자리를 잡았습니다.

불과 몇년전만 해도 재무설계는 매우 생소했었지요~~

오늘은 재무설계가 무엇이고 무료로 재무설계를 받을 수 있는곳에 대해서알아보겠습니다.

먼저 재무설계가 무엇인지,, 재무설계의 필요성에 대해서 알아봅니다.

 


 

 

 

재무설계의 필요성


재무설계란 무엇인가? 과거의 서민들의 재테크는 아주 단순한 돈 불리기였습니다.
또한 저축상을 주면서 저축을 독려하였기에 은행에 저축하는 것이 최고였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어떻습니까? 은행에 저축하는 사람 많나요?
저부터도 은행에 적금을 넣기가 싫습니다. 이유는 바로 저금리때문입니다.
은행의 예금, 적금이율이 너무 낮다 보니 예.적금을 통하여 돈을 불릴 수 있다는 기대심리가
없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사람들은 좀더 높은 이자 또는 빠른 돈불리기를 위하여 주식 또는 펀드에 투자를 합니다.
워낙 주식, 펀드에 대한 말들이 많이 나오다 보니.. 일반 사람들은 은행보다는 주식, 펀드에 투자하면
돈을 더 벌 수 있다더라, 하지만 손해도 볼 수 있고 잘못하면 거지도 될 수 있다는 기초지식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많은 분들이 딜레마에 빠지게 됩니다.
은행에 저축을 하자니 이자가 너무 적고, 몇백퍼센트의 수익을 거뒀다는 펀드, 주식은 위험하기도 하고
내가 들어가면 항상 손해만 나고.. 그래서 돈은 빨리 모으고 싶은데 이러지도 못하고 저러지도 못하는
딜레마에 빠지게 된것입니다.
그런 분들은 당장 무료 재무설계를 받아보는 것이 가장 빨리 돈버는 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돈을 빨리 모으고 싶은데 그 방법을 알 수 없어 그냥 자유적금 통장에 돈을 넣어뒀다가는
목돈이 푼돈이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목돈을 빨리 만들고 싶으신 분이나 돈을 불리고 싶은 분들은 무료 재무설계를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저축을 하려고 해도 대출이자에 보험료 내다 보면 저축할 돈이 없다라고 하시는 분도
재무설계를 받아볼 필요가 있습니다.

 

 

 

 

무료 재무설계란..

재무설계란 개인의 현금흐름을 분석하고 부채관리를 통하여 새나가는 돈을 막아 저축을 할 수 있고,
인생설계를 통하여 위험관리, 자산관리, 노후대책등을 할 수 있도록 조언을 하고 그 방법을 구체적으로
제시해주는 것을 말합니다.

 

좀더 쉽게 말한다면


매월 내는 보험료가 너무 부담스럽다고 느끼는 사람이 있을것입니다.
정말 부담스러운지, 정상적인지 상담을 해주는 것입니다. 보험료는 월급여의 10%가 적당하다고 합니다.
그런데 월수입의 20%를 보험료로 내고 있다면 잘못된 재무관리를 하고 있는것입니다.


또 매달 내는 대출이자가 부담스럽다면..
저리 대출로 갈아타서 매달 내는 이자를 줄이고 여윳돈을 재테크에 활용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보험이 너무 많은데 제대로 가입했는지 궁금하다면..
그런 분들에게도 가입한 보험설계서를 보고 분석하여 알려주게 되고..
중복된 보험, 보장성보험료등 보험리모델링을 통하여 보험료부담을 줄여주게 됩니다.


나에게 맞는 연금보험은 어떤것일까?
평균수명 83세시대, 100세시대 노후자금 준비를 해야 한다는 것은 이제 모르는 분들이 없습니다.
노후자금으로 대표적인 것이 연금보험인데 연금보험, 연금저축, 변액연금, 유니버셜보험등
연금의 종류가 너무 많다보니 어떤 연금보험을 선택해야 할지 고민이 되는 분께는 원하는 형태의
연금을 알려주는 것입니다. 연금납입, 연금수령이 너무 길다라고 생각하는 분께는 연금을 즉시 수령가능한..
예시납 연금상품등을 소개해주는 것입니다.

 

이런것이 바로 재무설계입니다.

 

 

재무설계는 돈만은 부자들만 이용하는 서비스로 생각하는 사람이 많은데 여유자금이 부족한 사람일 수록
더욱 필요한것이 재무상담입니다.

 

 

 

 

노후대책! 노후준비 왜 필요할까?

평균수명이 계속적으로 늘어나고 있습니다. 여성의 경우 평균 수명이 83세이며..
지속적으로 늘어난다고 합니다. 머지 않아 평균 수명이 100세인 시대가 도래할 것입니다.
50대 중반이면 정년퇴직, 은퇴시기입니다. 50대중반이면 한창 젊은 나이인데 은퇴를 하게 되면
수입이 확 줄어들게 됩니다. 살아야 할 날은 많이 남았는데..
돈 없이 오래 살 수 있을까요? 요즘 보면 나이 드신 분들 같이 어울려서 산에도 다니고..
당구도 치시고,, 맛있는 음식도 먹으면서 그렇게 사시더라고요~~
이러한것이 돈없이 가능할까요?
노인들이 살기 편하다는 실버타운은 돈없이 들어갈 수 없습니다.
설마 자녀를 재테크 수단으로 생각하는 사람은 없겠죠?
과거처럼 자식이 많은 시대에는 자식들이 2~30만원씩만 각출해도 부모님 부양 충분히 할 수 있었지만..
요즘은 자식이 없는 집안도 많고 한, 둘 밖에 없습니다.
자식들은 자식들 나름대로 살기 힘든 세상.. 부모님 부양 쉽지 않습니다.

 

 

 

 

나이를 먹을 수록 의료비 부담이 커집니다. 65세 이상의 경우 1년 의료비가 250여만원이라고 합니다.
부동산 가격은 오를기세가 없고 희망도 없습니다. 국민연금으로 노후생활을 보내기에는 턱 없이 부족합니다.
미리 미리 노후대책을 세우고 준비를 해야 합니다.
요즘 재테크 수단으로 뜨는 것이 복리입니다. 복리는 10년이상이 지나야 제대로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재무설계는 인생 계획 뿐만 아니라 재무적 상담을 통하여 살아가면서 필요한 자녀교육자금,
주택구입자금, 여행자금, 노후자금등을 마련할 수 있도록 플랜을 세워주기 때문에..
받아서 손해볼게 하나도 없습니다. 미래가 불투명하고 미래, 노후가 걱정된다면
재무설계를 꼭 받아보시길 권합니다.

 

 

 

무료재무설계상담 받을수 있는 곳

무료 재무설계를 받을 수 있는곳으로는 제가 알고 있는곳은 요즘 가장 많이 이용하고 있는 리더스리치 재무설계센터가 있습니다.서울, 경기, 인천의 경우 직접 방문상담까지 해주기 때문에 1시간 정도만 시간을 낼 수 있다면..
인생설계 및 재테크, 노후준비에 대한 새로운 지식 및 해답을 얻을 수 있고..
자신만의 금융주치의를 만들 수도 있습니다.
무료 재무설계는 리더스리치 홈페이지에서 상담신청만 하면 재무설계사가 직접 전화를 해서
상담을 해주기 때문에 부담이 전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