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IT/웹

윈도우8 에디션 및 업그레이드 버전

Kay~ 2013. 7. 4. 14:24

 

윈도우8 에디션 및 업그레이드 버전


윈도우8(windows 8)이 출시된지 제법 된것 같은데요!

윈도우7에 만족을 하고 있어서 그동안 큰 관심을 가지지 않고 있었습니다.

지금까지 그랬듯.. 윈도우 8에도 여러종류의 에디션들이 있습니다.

에디션의 종류 및 업그레이드가 가능한 버전 및 기타 몇가지 알아보도록 하게습니다.

 

 

 

윈도우 8 특징..

 

저도 윈도우8을 사용해보지 않았습니다만 윈도우8의 특징을 보면..

 

윈도우8에서는 터치기능을 지원하여 마치 스마트폰처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전반적으로 스마트폰과 유사한 운영체제라고 볼 수 있습니다.
그래서 마우스,키보드,터치를 지원하며 윈도우7에서 사용하던 프로그램과 호환이 된다고 하나 완벽한지 아닌지는 모르겠습니다.

 

 

 

 

시작화면을 스마트폰처럼 자신만의 개성을 살려 꾸밀 수가 있고,
음악이나 게임, 사진, 피플, 동영상, 메일, skydrive같은 앱이 내장되어 있으며, windows 스토어에서 유.무료 앱을 내려받을 수가 있습니다.

 

 

 

윈도우8에서 사용하는 익스플로러는 Internet Explorer 10이고
인터페이스는 터치기능을 사용하기 편하도록 설계되어 있스니다.

윈도우8의 터치기능등 제대로 활용하기 위해서는 윈도우8용 PC나 태블릿을 사용해야 합니다.
이와 관련된 PC와 태블릿은 마이크로소프트 홈페이지에 안내되어 있으니 필요하신분은 참고하세요!
http://windows.microsoft.com/ko-kr/windows/tablets-computers

 

 

 

 

윈도우8 에디션 종류

 

윈도우8은 Windows 8, Windows Pro, Windows RT가 있습니다.

그리고 8과 8 pro 에는 KN 버전이 있습니다.

KN 버전은 한국에 있는 사용자에게 제공되며, 메일, 일정, 메시지, 피플, 카메라, 음약, 비디오 앱이 포함되지 않은 버전입니다. 윈도우8 KN 으로 업그레이드 할 수 있는 윈도우 버전은 Windows XP sp3 N, Windows vista N, Windows 7 N 에서만 다운로드 및 업그레이드가 가능합니다.

 

윈도우8과 윈도우 8 Pro의 차이를 보면..

 

라이브스타일과 기존 데스크탑화면 제공, 터치기능, 마우스,키보드용으로 설계, 메일,일정, 메시지, 사진, SkyDrive등의 앱이 내장, 클라우드와의 연동, 익스플로러10, 보안기능(윈도우 디펜더)은 공통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윈도우 8에서는 지원되지 않고 윈도우 8 PRO에만 지원되는 기능은..

데이터보호기능( BitLocker와 BitLocker To Go기술), 원격데스크톱 연결기능, 일부 네트워크 가 있습니다.

두 버전 차이는 크지 않지만.. 제가 원격데스크톱 기능을 이용하기 때문에 이 기능을 사용하려면 Pro 버전을 사용해야 할것 같습니다.

 

그리고 윈도우 RT(Windows  RT) 버전은 특정태블릿과 PC에 사전설치되어 제공되므로,,

일반 PC나 태블릿에서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끝으로 윈도우8의 둘러보기 영상 올려봅니다.

썩 끌리진 않지만 써보면 편리할것 같다는 생각은 드네요.

그러기 위해서는 PC 교체가 필수라는 점. 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