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맛집/여행

분홍빛으로 물든 원미산 진달래꽃 축제

Kay~ 2013. 4. 22. 10:07

 

분홍빛으로 물든 원미산 진달래꽃 축제

 

 

원미산(멀뫼산)은 저희 집 뒤에 있는 부천의 주산입니다.

부천은 해마다 원미산 진달래꽃축제, 도당산 벚꽃축제, 춘덕산 도화꽃축제, 도당산 장미축제를 하는데요!

이번 토요일.. 비가 조금 내리는 날 원미산에 잠깐 올라갔다 왔습니다.

집 뒤라서 문 밖으로 나가면 바로 접근할 수 있는 거리임에도 자주 가지 못하는 곳이기도 합니다. ㅎㅎ

 

 

부천 종합운동장쪽 국궁장 옆으로 올라가면 원미산 진달래 축제장으로 갈 수 있습니다.

꼭 축제가 아니더라고.. 산행하는 길이기도 하죠! ㅎㅎ

잎구에는 이렇게 김소월의 진달래꽃 시를 새긴 바위가 눈에 보이고,,

포토존이기도 합니다.

진달래가 활짝 핀데다 비가 내려서 꽃이 다 바닥에 떨어져 .. 가시는 걸음 놓인 그 꽃을 사뿐히 즈려밟고 갈 수 있지 않을까? 라고 생각했는데 꽃잎은 거의 떨어지지 않았더군요!

 

해마다 잠깐 피었다 금새 사라지는 봄꽃,

만개했을때를 구경하는것도 그리 쉽지 않습니다.

 

 

 

잠깐 밖에 나갔다 오는길에 원미산을 보니..

온 산을 덮고 있는 분홍빛의 진달래꽃을 보니 가슴이 뛰었습니다.

얼근 집에가서 카메라를 들고 바로 산으로 올라갔습니다. ^^

 

 

 

원미산 축제장입니다.

원미산 진달래꽃 축제는 지난주에 끝이 난데다 비가 내리는 날이라 사람들의 발길이 뜸해서

사진찍기는 참 좋은 날이었습니다.

 

 

 

그런데 갑자기 발앞에 나타난 토끼! ㅋㅋ

앞에서 풀을 뜯더니 제 주위를 한바퀴돌더니 멈춰 있네요!

밥 달라는 뜻일까요? ㅎㅎ 고놈,, 참~

 

 

 

진달래골 입구. ㅋㅋ

제가 붙인 이름입니다.

원미산의 작은 골자기 좌우로 진달래꽃이 흠뻑 피어 있습니다.

 

 

 

자 이제부터 올봄 진달래 꽃 구경을 하지 못한 분들,,

구경 시작하시기 바랍니다. ^^

원미산의 진달래꽃,,,

어디간들 이렇게 흐드러지게 핀 진달래꽃 구경을 할 수 있겠습니까? ㅎㅎ

 

 

빚에 젖어 그 빚이 조금 덜하지만..

분홍빛의 아름다운 자태를 숨길수는 없었습니다.

 

 

 

 

 

한폭의 그림같은 풍경!

 

 

 

 

원미산아래 자리잡은 부천 종합운동장

 

 

 

 

 

 

 

 

 

 

 

 

 

 

 

 

 

 

 

 

 

 

 

 

 

 

원미산 가는 방법

 

원미산 진달래꽃 축제 가는 길은 ..

자가용은 종합운동장 맞은편 주차장에 주차하면 되고(하루 1500원)

대중교통이용은 1호선 소사역, 부천역, 7호선 종합운동장역에서 내리면 됩니다.

1호선 소사역 하차시 65번, 90번을 타서 종합운동장에서 내리면되고 ..

부천역에서는 소신여객에서 3번, 5-5번, 606번, 75번을 타서 10분 조금 넘게 가야 합니다.

소사역에서는 3분~4분 거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