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낸셜/정기적금금리비교

[은행적금,예금이율비교] 이자높은적금 및 정기예금이자율 비교~

Kay~ 2012. 10. 15. 19:32

 

[은행적금,예금이율비교] 이자높은적금 및 정기예금이자율 비교~

 

 

 

돈모으기의 시작은 적금+예금이죠!

이자높은적금 및 정기예금이자율 비교 해봅니다.

돈을 모으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적금도 있고 예금도 있고, 채권, 주식, 펀드, 부동산등에 투자하여 돈을 버는 방법도 있습니다.
물론 돈이 많은 사람들은 건물을 사서 임대수익으로 돈을 버는 사람들도 있지만..
가장 대중적인 돈모으는 방법은 뭐니 뭐니 해도 매일 또는 매달 저축(적금)을 하는 것입니다.
그 중에서 이자높은적금이 바로 정기적금입니다.
그래서 목돈을 준비하는 사람들이 가장 많이 이용하는 저축상품도 정기적금이며..
일반적으로 1년만기 적금을 많이 이용합니다.

 

그리고 1년이나 2년 또는 3년간 정기적금을 하여 마련한 목돈을 투자할때 역시..
가장 대중적인 방법이 정기예금이지요!
적금을 들때는 0.1%라도 이자율이 높은 적금에 드는 것이 한푼이라도 더 모을 수가 있기 때문에
여러 은행을 비교하지만 사실 발품팔아서 여러 은행에 다니면서 비교하는 것은 다소 무리가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각은행들의 이자높은적금 및 정기예금이자율을 정리하여 올려볼까 합니다.

 

 

은행적금, 예금이율비교, 이자높은적금 비교

 

아래는 각 은행별 정기적금 이자율입니다. 1년만기 이자높은적금 순으로 나열했으며
은행확인일을 참고하여 보시면 됩니다.

우리은행의 Magic 7 적금이 가장 높은데 년 4.0%의 이율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여기에 신용카드 사용금액에 따라서 최대 3%의 우대금리를 제공하지만.. 이는 신용카드 사용액이 제법 많아야 한다는 점에서 큰 매리트는 없어보입니다.
다음으로 수협의 더플러스 정액적금 이율이 3.7%인데.. 역시나
가입자의 특성이나 거래방법, 거래실적에 따라서 다르게 적용됩니다.
우리은행의 우리사랑정기적금, 부산은행의 e-푸른바다자유적금도 3.7% 적금금리를 제공하지만..

금리차이는 오십보백보로 별반 차이가 없습니다. 

 

 


 

은행별 정기예금이자율 비교

 

다음은 은행별 정기예금이자율 비교입니다. 1년만기 이율이 높은곳순으로 정리했습니다.
정기예금이율도 정기적금이율과 큰 차이를 보이고 있지 않네요! 3.8% 이율을 주고 있는 산업은행과

3.7%의 예금금리를 주는 부산은행의 e-푸른바다정기예금을 빼면 3.4%대 밖에 되지 않습니다. 

 

 


저축왕과 재테크, 그리고 돈빨리 버는법?

 

매년 저축왕으로 국민훈장을 받는 사람들을 보면 대부분 금액이 크든 적든간에 ..
하루 하루 벌어들인 수익금을 바로 바로 은행에 적금하는 사람들이 대부분입니다.
저축왕이 된 사람들 그들은 재테크라는 것도 모르고 무조건 은행에 적금만해서 돈을 많이 벌어서
기부도 하고 저축왕도 되었는데..
그중에서 선천적 언어장애와 신체장애를 가진 분이 하루 하루 번돈을 은행에 저축을 해서
1억을 모으는데 16년이 걸렸다고 합니다.
물론 정기적금을 들어서 목돈이 되면 이자를 더해서 다시 정기예금에 넣고 또 만기가 되면
이자와 원금을 예금하는 식으로 하다보니 자연스럽게 복리적금을 든 효과가 생기긴 했지만..
만약에 이분이 재테크에 대해서 조금만 알았더라면 1억을 모으는 데 훨씬 짧은 기간이 걸렸을것입니다.

 

하지만 사람마다 공부를 할 수 있는 사람이 있고 그렇지 못한 사람이 있지요!
앞에서 얘기한 선천적 장애를 가진사람은 단리, 복리를 안다는것도 쉽지 않지만..
펀드투자를 한다든지 인생설계를 통하여 계획적으로 돈을 모은다는 것은 더욱 힘들었을것입니다.

하지만 보통사람이라면 조금만 노력해도 아니 경우에 따라서는 전화 한통화로도 재테크에 대해서
쉽게 배울 수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적금할 여유돈이 없다는 핑계로 재테크에 무관심하다보면..
5년, 10년이 되어도 남들 다 장만하는 집한채 마련하는 것도 요원해지고 매일 같이 자녀 교육자금 걱정만
하거나 빚을 내어 결혼을 하는 그런 결과를 초래할것입니다.

 

[리더스리치 재무설계센터] - 재무설계, 목돈마련, 직장인 재테크, 종자돈1억만들기등 무료상담 이벤트중...

 

 


 

한달 생활비도 빠듯하여 저축할 여력이 안되는 사람일수록 지출과 소비에 대해서 다시한번 짚어보고
돈이 어디서 새고 있는지 전문가로부터 상담을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결혼자금이나 전세자금, 내집마련, 자녀 교유자금, 노후생활대책등 인생에 목돈이 필요로 하는 시기에
맞추어 계획을 잡고 준비를 해야 하는데 이러한것을 요즘 사람들이 관심을 갖는 재무설계라고 합니다.
무조건 은행에 저축하는 것보다는 재무설계(인생설계)를 통하여 수입과 지출을 하나 하나 따져보고
결혼자금이나 내집마련을 위한 목돈마련, 노후대책을 세워야 목적을 이룰 수가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갑자기 큰일이 발생해도 적금을 손쉽게 깨버리거나 목돈을 쓰는 일도 없을것이며
계획한대로 목적자금을 만들어 즐거운 인생을 살 수가 있을것입니다.

 

 

현재 리더스리치 재무설계센터에서는 무료 재무설계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는데.
메리치화재 계열사이기 때문에 신뢰가 가고 자격을 갖춘 자산관리사가 직접 상담을 해주는
이벤트이기 때문에 큰 부담감 없이 이용할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에 가서 필요한 자료도 보고 무료 재무설계 상담 신청을 하면 직접 전화를 하여
상담을 해줍니다. 외국의 경우에는 유료로 진행하는 재무설계!
이 기회에 상담을 받아보면 상담 그 자체로도 재테크나 인생설계에 많은 도움이 될것입니다.

 

[리더스리치 재무설계센터] - 재무설계, 목돈마련, 직장인 재테크, 종자돈1억만들기등 무료상담 이벤트중

 

 

 

 

재테크팁 - 연금저축 가입으로 노후대책도 세우고 세금공제도 받자!

 

현재 세금공제를 받을 수 있는 저축상품이 보험상품은 거의 없는데 그중에서 세금공제를 받을 수 있는 상품이
보장성보험 100만원, 연금저축 400만원(퇴직연금포함)입니다.
금융상품중에서 가장 큰 세금공제를 받을 수 있는 멋진 상품이라고 할 수가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직장인 세금공제 연금저축으로 재테크 및 세금공제까지 를 참조하세요!

 

이상 [은행적금,예금이율비교] 이자높은적금 및 정기예금이자율 비교에 대한 내용이었습니다.

추가적으로 관련글을 링크할테니 참조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