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처소비자 활동 및 리뷰

제3차 우수벤처기업 신제품 품평회에 다녀왔습니다.

Kay~ 2009. 7. 3. 09:42

제3차 우수벤처기업 신제품 품평회에 다녀왔습니다. 

지난 6월 26일 (사)벤처기업협회 주관하고 넷다이버 블로그얌이 주최하는 제3차 벤처소비자 서포터즈 초청 우수벤처기업 신제품 품평회에 다녀왔습니다. 2차때와 마찬가지로 이대입구 스토리라운지에서 진행이 되었는데 40명이 넘는 많은 분들이 오셨습니다. 1차때 20명 이후로는 2차, 3차 거의 40명은 넘게 온듯 했습니다. 꽤 많은 분들이 오셔서 분위기(?)도 한층 고조되기도 했습니다.

일찍 오신분들이 제품 사진도 찍고 관심을 보이는 모습

회사에서 6시 땡치자 마자 일어나서 쉴새 없이 열심히 달려가면 6시 50분 가까이 됩니다. 그러면 10분동안에 준비해주신 도시락을 간단하게 먹으면서 일찍 오신 이웃 블로거분들과 간단하게 근황에 대해서 얘기하면 품평회 할 시간이 됩니다.

케이의 눈에 들어온 잿밥입니다. ^^

딜레마코리아에서 준비해주신 펜토체스

이번 품평회에 참여한 업체는 모두 5섯개 업체입니다. 각각의 업체별로 신제품에 대하여 PT를 하는데 설명은 그리 길지 않습니다. 능숙하면서도 유연하게 P.T를 하시는 업체 대표도 있고 약간 어색한 상태로 P.T를 마무리하는 업체도 있지만 제품에 대한 특징을 아는데는 그리 어렵진 않았습니다.

  

1차때는 대부분이 IT 기기위주로 나와서 정신차리고 들어도 못알아듣는 용어들이 많았는데 이번 제품들은 아동학습교구와 일상에서 사용하는 제품위주라서 편하게 듣고 체험을 해봤습니다.

 제3차 우수 벤처기업 신제품 품평회 참여제품

  1. 딜레마 코리아의 어린이용 교구세트
  2. 코드엑트의 그래디터프로 GR-100
  3. 더오디의 핫탑
  4. 인트아이의 스마트폰 네비게이션
  5. 제이씨텍의 나노 카본 원적외선 레인지

  

1. 딜레마코리아 


딜레마코리아는 어린이용 교육 교구 세트 제작업체입니다. 총 12종이 있는데 Kay~는 그중 펜토체스만 사용해봤습니다. ( 펜토체스 사용후기는 여기 -> 어른이 더 좋아하는 교구 펜토체스)
 

2. 그래디터프로 GR-100  

   
 

직장이 동영상 관련 업체라서 동영상 편집을 많이 합니다. 그렇다고 전문적인 수준은 아니라도 고가의 동영상 편집기를 보유하고 있지 않기 때문에 편집하는데 시간이 아주 많이 걸리는데 그 중에서 원하는 위치를 찾는작업이 쉬우면서 가장 많은 시간을 소비합니다. 코드액트의 그래디터 프로 GR-100은 예전에 잠시 잠깐 사용되다 사장된 키보드에 죠그셔틀이 부착된 제품이지만 고가의 동영상 편집기들이 가지고 있는 기능을 PC기반에서 구현을 한 PC기반 영상 편집 및 관리 시스템입니다. 

그래디터 프로 GR-100은 죠그 셔틀을 이용하여 고속검색(최대 32배속) 및 정밀 재생이 가능하고 같이 제공되는 소프트웨어를 이용하여 영상 편집및 제작, 변환이 가능한 제품입니다. 시연을 보니 프리미어같은 전문편집프로그램과는 견줄 수는 없지만 아마추어들이 사용하기에는 부족함이 없어 보였습니다. 아직까지 같이 제공되는 그래픽 소프트웨어서만 죠그셔틀이 작동을 하는 것이 아쉽긴 하지만 현재 개발중에 있다고 하니 다른 소프트웨어서도 사용이 가능했으면 하고 바라는 분들이 있다면 기다려보시면 될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회사에서 꼭 한번 써보고 싶었는데 체험할 수가 없어서 아쉽습니다. 
 

3. 핫탑 (Hot Top) 

 
머그컵이나 그릇 등을 핫탑 본체에 올려 놓으면 식지 않고 일정한 온도를 유지시켜주는 히터 받침대입니다. 커피나 차가 담긴 머그컵이나 한약, 음식을 데우거나 찌게나 소주 안주를 올려놓고 따뜻하게 먹기에 안성맞춤인 제품입니다. ( 제품 리뷰는 여기 => 핫탑이 있으면 좋아하는 커피, 녹차를 더 맛있게.. )
 

4. 톡톡 (TocToc) 

Pont-I의 톡톡은 스마트폰을 이용한 네비게이션입니다. 무선 네트워크 통신으로 안전운전 데이터를 자동으로 업데이트 할 수 있으며 높은 해상도의 3D맵을 제공하는등 수십만원씩 하는 네비게이션이 기능을 갖춘 저렴한 소프트웨어 입니다.

메모리를 꼈다뺐다 하면서 업데이트할 필요가 없는 자동업데이트, 초기 사용자설정 및 세부설정등 고객맞춤형 서비스, 쉽고 보기 편한 지도화면과 주소검색을 하는 경우 해당 주소지 지도를 바로 바로 보여주기도 하는데 T옴니아, 엑스페리아 X1 스마트폰만 가능하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5. 나노 카본레인지 


그래디터 프로와 함께 가장 인기 있었던 제품으로 카본섬유를 일정한 형상으로 가공하여 나노 코팅후 석영관에 봉입한 나노카본히터를 열원으로 사용한 주방용 조리기기입니다. 제이씨텍은 2008년부터 LG전자에 오븐용 카본히터를 납품하고 있는 최고의 기술력을 갖춘 기업의 품질 보증 제품입니다. 

기존의 1~3분 간격으로 전원이 차단되는 하이라이트 방식이 아닌 연속발열방식(20분~25분)을 채택하여 화력이 강하고 경제적이며 일산화탄소가 없어서 가족의 건강도 지킬 수 있는 레인지입니다. 근처에 가기만 해도 가스렌지의 불처럼 뜨거운 열기가 느껴지더라고요! 마치 속에서 불이 타고 있는 듯한 느낌이었답니다.

 MBC 생방송 오늘의 아침  (09.5.21방송)

- 가스레인지에서 발생하는 라돈가스가 여성폐암(선암)과 유방암의 원인
- 조리시 음식물에서 나오는 유해가서의 노출이 여성폐암의 원인
   (기름으로 조리시 아크롤레인이라는 발암물질 발생)
- 평상시 일산화탄소는 1PPM이나 생선 조리시는 17PPM이지만 카본레인지는 배출되지 않음.

 카본 전기레인지는

  • 일산화탄소가 전혀 배출되지 않는 조리기입니다.
  • 나노카본을 열원으로 채택하여 요리시 원적외선으로 조리되기 때문에 음식용기 가열방식이 아닌 음식물 조리방식으로 상대적으로 유해가스의 배출이 적습니다.
  • 기름이 타지 않으므로 발암물질인아크롤레인의 생성을 막을 수 있습니다.
  • 자동온도조절장치가 있어 과열을 방지합니다.
  • 껐을때에도 화상방지를 위하여 잔열표시기능이 있습니다.

품평회 제품들이 생활속 아이디어 제품, 어린이용 교구, 웹트랜드에 맞춘 IT 제품이라서 전부 관심이 가는 제품들이었습니다. 원래 그래디터프로와 카본 전기레인지에 관심이 있어서 품평회에 참석을 했는데 경쟁력이 심한데도 추첨에는 약해서 아쉽게도 체험의 기회를 얻지를 못했습니다.

그리고 본래 취지와는 다르게 벤처소비자 서포터즈만 초청 한것이 아니고 그 외의 블로거들도 많이 참석을 했더군요! 이에 대하여 적절한 공지도 안내도 없는점이 조금은 아쉽기도 하고, 발대식에 참석했던 벤처소비자 서포터들의 참여도가 점점 적어지는 것도 주최측에서 생각해볼 여지가 있는것 같습니다.

+ 늘 느꼈던점인데 품평회라고는 하지만 블로거들간에 상호교류가 없다는 점이 너무 아쉽습니다.
  평일이어서 그런지는 잘 모르겠지만 품평회가 끝나면 모두들 바쁘게 집으로 돌아가는 바람에 3번을 참석했는데도 아는 사람은 거의 없네요! 블로거들과 친분을 쌓을 수 있는 아주 좋은 기회인데 안타깝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