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드센스팁

여러개의 블로그에 구글애드센스 달기

Kay~ 2008. 9. 28. 22:36

여러개의 블로그에 구글애드센스 달기

식전이면 커피에 도넛 어때요?

알고보면 아무것도 아닌데 모를때는 궁금하고 답답한 경우가 많습니다. 그게 구글 애드센스와 관련된 내용이라면 추측으로 판단하여 행할 수 없으니 더욱 답답할 뿐이죠. 여기저기 다니다 보면 구글 애드센스에 대한 질문이 많이 올라옵니다. 대부분의 질문이 이미 예전부터 시작을 했던 사람들은 다 알만한 질문들입니다. 즉 경험하지 못한 부분, 새로운 시도등을 할때에 구글 애드센스 홈페이지의 이해하기 힘든 도움말로는 궁금증을 해결할 수 없는 그런 질문들입니다. 그중에서 여러개의 블로그에 구글 애드센스를 삽입하는 문제에 대한 질문이 많은것 같아 간단하게 정리를 해봤습니다.

 

여러개의 블로그에 애드센스 광고를 달수 있나요?

블로그에 이미 구글애드센스 광고를 운용하고 있다면 다른 블로그에 얼마든지 애드센스 광고를 달 수가 있습니다.

새로운 계정을 만들어야 하나요?

새 블로그에 애드센스 광고를 삽입할때마다 새로운 계정을 만들 필요가 없습니다. 하나의 애드센스 계정이 있다면 바로 광고코드를 만들어 삽입할 수가 있습니다.

별도 승인이나 신고해야 하나요?

또한 새로운 블로그에 애드센스 광고를 삽입할때마다 승인을 받거나 별도로 신고할 필요도 없습니다. 그냥 광고코드를 만들어 삽입하기만 하면 됩니다.

채널을 이용하세요.

위와 같이 현재 운영중인 블로그가 아닌 새로운 블로그에 구글 애드센스광고를 삽입하려고 할때에 별도의 승인이나 신고를 할 필요없이 새로운 애드센스광고를 만들어 블로그에 삽입만 하면 자동으로 새로운 블로그가 인식이 됩니다. 이때 여러개의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별다른 구분없이 애드센스 광고를 삽입하게 되면 나중에 수익분석을 할때에 어떤 블로그에서 수익이 얼마나 생겼는지 알 수가 없으므로 블로그별로 채널명을 따로 따로 적어주면 구분이 쉽고 블로그별로 구분을 할 수가 있답니다.

※ 이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RSS로 구독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