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IT/웹/홈페이지관리/유틸

심플하고 유용한 메모장 GoldenSection Notes

Kay~ 2009. 3. 13. 14:59

심플하고 유용한 메모장 GoldenSection Notes

언제부터인지 정확하게 기억은 나지 않지만 적어도 5,6년은 사용한것으로 기억되는 사랑스러운 프로그램입니다. 아마도 앞으로도 꽤나 오랫동안 사용할것으로 예상되는 메모장 프로그램인데.. 이 프로그램을 모르는 여러분들과 공유하기 위하여 간단하게 소개를 합니다.

가볍고 심플한 로컬 메모장

블로그를 하는 사람이라면 메모할일이 참 많습니다. 종이에 메모를 해도 되지만 관리도 그닦 쉽지 않고 찾는것도 일이지요! 그래서 각종 위젯이나 온라인 메모장도 많이 나와있습니다.! 네이트 메모짱이나 구글메모장, 블로거들이 많이 사용하는 스프링노트도 있지만 접속하는 시간, 로그인을 해야 하는 불편함때문에 별로 유용하게 활용이 되지 않는것 같더군요. 사람에 따라서 스프링노트를 유용하게 활용하는 분들도 계시던데.. 저는 익숙해지지 않아서인지는 몰라도 조금 불편하더라고요!

반면에 제가 지금 사용하는 메모장은 이용성[각주:1]이 뛰어나고 사용방법도 매우 간편합니다. 거기에 윈도우의 메모장의 기능을 훨씬 뛰어넘어 html웹에디터[각주:2]의 기능도 있고 가볍답니다.

작지만 매우 유용한 메모장의 이름 GoldenSection Note입니다.
이 프로그램의 최신버전은 현재 TGS Labs에서 35$에 판매되지만 여기 소개하는 프로그램은 버전이 낮아서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freeware 입니다.
버전이 낮긴 하지만 더 이상 필요한 기능이 없을만큼 왠만한 기능은 다 있습니다.

메모장(GoldenSection Notes)의 실행 모습

메모장 GoldenSection Note의 특징

  1. 리소스를 적게 소모하여 운영체제에 부담을 주지 않는다.
  2. 사용이 간편하여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다.
  3. 외국산이지만 한글지원이 된다.
  4. 메모를 구분하여 관리할 수 있도록 트리구조를 지원한다.
  5. 완벽하진 않지만 위지윅(wysiwyg) 지원으로
    사진도 붙여넣을 수 있고 글자체나 색, 속성도 변경가능하다.
  6. 메모를 파일로 저장할 수 있고 저장한 메모를 다시 읽어기가 가능하다.
  7. 인터넷 주소의 자동링크 및 새창으로 오픈되는 기능

 

GoldenSection Notes 사용예


업무용이든 블로그용이든 메모용으로는 이보다 좋은 메모프로그램은 아직 보지 못했습니다.
단점이라면 온라인용이 아니기 때문에 해당PC에서만 메모내용을 볼 수가 있다는 점인데..
메모한 내용은 파일로 저장하여 다른 PC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프로그램도 1MB도 안되어 usb에 부담없이 넣어가지고 다닐 수도 있죠. ^^

웹에 펼쳐진 많은 자료들 이제 goldensection notes를 이용해서 메모를 해보세요!

  1. 어떤 기계나 프로그램을 사용할 수 있도록 준비하는데 걸리는 시간, 이용할 수 있는 성질 [본문으로]
  2. html 웹에디터란 html 태그를 몰라도 글자색이나 크기, 사진, 테이블등을 쉽게 표현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나모나 드림위버등의 프로그램, 블로그의 에디터(글쓰기화면)등이 이에 해당된다. [본문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