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드센스팁

애드센스광고 세로로 표시되는 문제

Kay~ 2009. 2. 20. 16:48

애드센스광고 세로로 표시되는 문제

최근들어 애드센스 광고가 이상해졌습니다.

가로로 보기 좋게 잘 나오던 광고가 세로로 길쭉하게 표시가 되어 블로그를 어지럽히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구글에서 애드센스 시스템을 변경을 했던지 구글 광고시스템 서버의 속도가 버벅거리든지.. 분명 이유가 있긴 있는것 같습니다.

처음에 저만 그런줄 알았습니다. 제 컴퓨터에서만 그런 현상이 발생하는 줄 알았는데 몇번을 새로고침해도 변함없이 세로로 길쭉한 모습만 하고 있어서 걍! 소스를 확 바꿔버렸습니다.

그랬더니 아주 보기 좋게 잘 나오더라고요! 그런데 다른 블로거들도 이문제로 인하여 많이 신경이 쓰이나 봅니다.

이 문제와 관련하여 Adios님이 구글 애드센스광고 세로로 두개되는 문제해결이라는 제목으로 올리기도 하고 대부분 지각있는 분들은 이미 다 수정을 하였을텐데... 광고 넣어놓고 광고에 먼지가 쌓일때까지 한번도 쳐다보지도 않는 분들이나 컴터와 거리가 먼 분은 어찌할 바를 몰라서 아직도 이렇게 세로로 길쭉하게 표시가 되고 있습니다.

 

애드센스광고 비정상적으로 나오는 문제 해결하기

이 문제는 같은 광고를 한줄에 두번 표시하는 경우에만 발생하는 것 같습니다. 저는 광고를 <div>를 이용해서 표시를 했는데 문제가 생겨서 <table>을 사용해서 해결했습니다. <div>가 속도면에서나 소스의 간결함에서 좋지만 이런 웹사이트 로딩속도가 느려지는 경우 겹치는 문제나 풀어지는 문제가 종종 발생하는 것 같습니다. 아직 제대로 사용할줄 몰라서 그런지 몰라도 .. 그런 현상을 많이 봐왔거든요.

암튼 <table>태그를 이용하여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애드센스코드 삽입부분을 아래 내용처럼 수정하세요!

애드센스코드를 삽입안내위치에 삽입

블로그에 삽입된 애드센스 광고코드를 위와 같은 형식으로 해서 삽입을 하면 됩니다.
아래는 정상으로 표시된 아리따운 광고녀의 모습니다.

 

정상으로 표시된 광고

이렇게 해서 날림으로 포스팅하나 끝.

추가. 애드센스 배경에 색이 들어가는 경우는 위 태그중 <td width="50%">을
       <td width="50%" bgcolor=white> 로 바꿔보세요! (white는 포스트 배경색)

2008/04/28 - [구글 애드센스팁] - 티스토리에 구글애드센스 광고코드 만들기 및 삽입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