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IT/웹

최근 많이 발생하는 자바스크립트 오류 원인은 플래시 플레이어10

Kay~ 2009. 1. 15. 11:11

최근 많이 발생하는 자바스크립트 오류 원인은 플래시 플레이어10

언제부터인가 제 컴퓨터에 웹서핑중 자바스크립트 오류가 유난히 많이 발생하고 있었습니다. 처음에는 몰랐는데 시간이 지나면서 지나치다 싶을 정도로 많이 발생한다는 인식을 갖게 되어 확인을 해보기로 마음 먹었습니다.

글의 요약

플래시 플레이어는 대부분의 PC에 설치가 되어 있으며 최근 플래시플레이어10으로 인한 자바스크립트 오류가 많이 발생을 하고 있습니다. 이에 대한 확인과 해결방법에 대한 내용의 글입니다.
  • 플래시 플레이어 10으로 인한 자바스크립트 오류 여부 확인하기
  • 플래시 플레이어 10 비활성시키기
  • 플래시 플레이어 10 비활성후의 포탈(다음, 네이버) 메인의 모습
  • 플래시 플레이어 10에 의한 자바스크립트 오류 해결방법
  • 웹사이트 관리자나 운영자가 해야 할일

신지식 트랙백을 날리기 위해서 다음 신지식 질문내용을 자주 보는데 최근에는 다음 신지식 질문 내용을 볼때마다 자바스크립트 오류가 발생을 하는 것입니다. 일반 웹사이트도 아니고 포탈인 다음(Daum)에서 이렇게 오류가 발생하는데도 방치를 하고 있다는 생각을 하고 있었는데 저희 회사의 웹사이트에서도 어느날 자바스크립트 오류가 발생을 하는 것이었습니다. 프로그램을 수정한것도 아닌데 갑자기 오류가 발생하여 수상쩍다 싶었는데 언젠가 티스토리에서 올린 플래시 플레이어 10에 대한 기억이 떠오르더군요.

티스토리에서 글쓰기 편집화면에서 이미지 업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는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 플래시 플레이어(Flash Player) 10이 설치된 경우 그런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는 공지였습니다.

다음(Daum) 신지식 질문 클릭시 발생하는 오류창

오류 원인 찾아내기

이렇게 자바스크립트 오류가 발생하는 원인은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악성코드의 영향일 수도 있고, PC에 설치된 다른 프로그램과의 충돌문제일 수도 잇지만 먼저 내 PC에서 최근 자주 발생하는 자바스크립트(Javascript) 오류의 원인이 플래시 플레이어10(flash player) 때문인지 확인하기 위하여 인터넷 익스플로러의 옵션에서 플래시 플레이어10을 비활성 시켰습니다.

플래시 플레이어(Flash player) 10 비활성 시키기

컴퓨터에 설치된 플래시 플레이어 10을 지우지 않고 비활성시키는 방법은 인터넷익스플로러의 메뉴중 [도구-추가기능관리] 에서 할 수 있습니다.

1. 인터넷 익스플로러의 메뉴중 [도구 - 추가 기능관리 - 추가 기능 사용 또는 사용 안함]을 클릭합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의 도구메뉴

2. 아왜 같은 창이 열리면 Shockwave Flash Object를 찾아서 우측 끝을 보면 파일명이 "Flash 10a.ocx"라 표시가 된다면 플래시 플레이어 10이 설치가 된것입니다. 이 오브젝트를 사용안함으로 하면 플래시 플레이어가 비활성화되어 사용이 되지 않습니다.

Shockwave Flash Object 클릭한 후 아래 설정에서 "사용 안함" 을 선택합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에 설치된 추가기능들

3. 아래와 같이 같이 사용 안함 영역으로 옮겨지면 이때부터 설치된 개체(플래시 플레이어10)는 사용이 되지 않습니다.

         [AD]       자바스크립트를 쉽게 이해하는 법!

비활성을 시킨 다음에 적용이 되기 위해서는 열려 있는 모든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닫은 다음 실행을 해야 합니다.

 

 

플래시 플레이어 10에 의한 자바스크립트 오류

플래시 플레이어10을 비활성한 다음에 오류났던 사이트(또는 페이지)를 다시 접속하여 확인을 해봤더니 오류가 전혀 나지 않았습니다. 여기저기서 발생하던 오류의 원인은 플래시플레이어 10 때문에 발생한 것이라는 것이 밝혀진 것입니다.

원인은 Adobe사에서 Flash Player를 업그레이드 하면서 외부 html에서의 플래시 무비를 막아놓아서 발생하는 것이었습니다.

 

플래시 플레이어 10에 의한 자바스크립트 오류 해결방법

플래시 플레이어 10에 의해서 발생되는 자바스크립트 오류 해결방법은 플래시 플레이어 10을 삭제하고 그 아래 버전인 9를 설치하면 간단하게 해결이 됩니다.

플래시플레이어 버전 확인하기
플래시플레이어 10 삭제 및 9 설치 방법 보기

 

사이트 관리자 및 운영자 라면

플래시 플레이어 10은 포탈등에서 자동으로 설치가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의 PC에 이미 Flash player 10 이 설치되어 있을텐데요! 웹사이트를 운영.관리 하는 사람은 플래시 플레이어10을 본인의 PC에 설치 한다음 오류가 발생하는 페이지를 모두 찾아서 수정을 하여 방문자가 불편을 겪지 않도록 해야 할듯 합니다.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