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팁

블로거뉴스 발행후 추천버튼 나오지 않게 하기

Kay~ 2008. 11. 1. 10:01

블로거뉴스 발행후 추천버튼 나오지 않게 하기

굳이 이 방법이 필요할까라는 생각, 그래도 가끔은 필요할꺼라는 생각!
블로그 글을 읽다가 블로거뉴스에 송고를 하게 되면 포스트 하단에 추천버튼이 나타나게 되는데 이 추천버튼이 보이지 않게 할 수 있는 방법을 묻는 질문이 있더군요. 그 답변으로는 불가능하다라는 리플이 달려있고요..

블로거뉴스 추천버튼 나오지 않게 하는 방법!

티스토리에는 기능이 없지만 블로거뉴스에 노출이 되어도 블로그 포스트하단에 생기는 추천버튼은 나오지 않게는 할 수가 있답니다. 저는 블로거뉴스에 글을 송고하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이 방법을 알것이라 생각을 했는데 티스토리 관리자 마저 이 방법에 대해서 아는지 모르는지는 모르겠지만 불가능하다는 답글만 있을뿐 우회적인 방법에 대한 설명은 없더군요.

추천버튼이 나오지 않게 하는 이유는?

그런데 다음 블로거뉴스에는 내가 쓴 글이 노출이 되도록 하면서 내 블로그에는 추천버튼이 안 보이게 해야할 이유가 있을까요? ^^ 저도 예전에 그런 생각을 한적이 있답니다. 글의 내용이 블로거뉴스에 내보낼 정도의 뉴스는 아니지만 조금이라도 방문자 유치를 위해서 송고를 하고싶은데 블로그에 추천버튼이 떡 하니 뜨다 보니.. 포기를 했던 적! 블로거들의 최대 관심사인 방문자를 끌어들일 수 있는 방법을 모두 사용해보자는 것이죠. 그런데 추천버튼이 뜨고 추천수는 0인 그런 버튼 정말 보기 싫고 민망스럽잖아요!  또 추천버튼으로 시선이 분산되어 하단에 있는 광고가 잘 보이지 않을까 하는 우려를 가진적도 있죠^^ 사실 이런 내용을 누구한테 묻기도 그렇고 그냥 그렇게 포기를 하고 있다가 어느날 다음블로거 뉴스페이지를 이곳 저곳 돌아다니다가 발견을 했답니다.

추천버튼 없이 블로거뉴스에 글을 발행하는 방법을 찾은것이죠!

그땐 왜 이런 방법이 있는데도 그동안 몰랐을까.. 수도 없이 들락날락하면서도 그런 기능이 있는지를 모르고 있었다니 블로거뉴스만 쳐다보고 주변의 기능에 대해서는 한번이라도 쳐다볼 생각을 하지 않은 내가 한심스럽고, 무엇(방문자? 돈? ^^)인가에 눈이 멀어 다른것들이 눈에 보이지 않는구나는 생각을 했던 적이 있었습니다.

아무튼,

이런 방법을 찾는 사람들이 있어서 방법을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추천버튼 보이지 않게 송고하는 법

1. 블로그 글 작성 완료후 블로거뉴스로 글을 송고하지 않는다.

   일반적으로 블로그에 글 작성을 완료한 다음에 공개나 발행을 선택한 후에 블로거뉴스 분류를 선택하면 블로거뉴스로 글이 송고가 되는데 이때 블로거뉴스 분류선택을 하지 않으면 글이 송고가 되지 않습니다.

2. 다음 블로거뉴스로 가서 내 블로그 글을 블로거뉴스로 송고한다.

1) 다음에 접속하여 블로거뉴스 페이지로 이동을 한다음 "기사보내기"를 클릭합니다.

2) 내 블로그 최신글 불러오기를 클릭합니다.

3) 송고할 글에 체크를 하고 하단에서 분류를 선택한 다음 송고하면 끝.




블로그에 글을 먼저 올려놓고 블로거뉴스에 가서 별도로 글을 송고하는 방식입니다.
아주 간단하죠? ^^

※ 이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RSS로 구독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