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낸셜/재테크노하우

목돈마련,저축, 목돈굴리기, 복리등 부자가 되기위한 6가지 항목

Kay~ 2015. 1. 2. 22:02

 

목돈마련,저축, 목돈굴리기, 복리등 부자가 되기위한 6가지 항목


부자되는법이 따로 있을까?
부자되는법이 손바닥 뒤집는것처럼 간단하게 되는것은 아니지만 이미 부자가 된사람들의 경험과
노하우을 배우고 따르면 좀더 빠른 시간에 부자가 될 수 있을 것입니다.

 

 

 

 

부자되는법 첫걸음은 금융소득입니다.
맨바닥에 시작해서 부를 창출하기 위하여 노력하는 사람들의 주수익원은 대부분 월급일것입니다.
이 월급을 올린다면 좀더 쉽게 돈을 모을 수가 있지만 월급은 내 의지대로 되는것이 아니기 때문에..
재테크 방법을 찾아야 합니다.
그중에서 가장 처음에 마련해야 하는 것이 바로 종자돈이며 종자돈을 이용하여 금융소득을 올리는것입니다.
"종자돈을 언제 만드나?" 라고 생각하는 사람은 지나온 세월을 생각해보시면 그리 어렵지 않다는 것을 알 수 있을것입니다. 5년 10년은 금새 지나기 때문입니다.

 

[관련글]

 

[부자되기] 부자되는방법, 부자되는법! 재테크노하우 장기플랜이 중요

 

 

 

 


오늘은 한국은행에서 제공하는 서민금융 길라잡이를 참고하여
현실적으로 접근가능한 효율적이고 성공할 수 있는 저축방법에 대해서 얘기볼까 합니다.

 

 

1. 저축하는 습관


언제부터인가 우리 사회는 저축을 가볍게 여기고 등한시 하고 있습니다.
초등학교 다닐때 학교에서 저축통장을 만들어주고 매달 얼마라도 저축을 하던 때가 떠오르네요~
적은 금액이라도 꾸준하게 저축을 하면 자신도 모르는 큰 목돈이 되어 있는것을 발견하지만 ,
은행금리가 낮다는 이유로 은행에 저축을 안하고 펀드, 주식투자로 대박 유혹에 빠지는 사람도 많습니다.
하지만 돈을 벌었다는 사람들은 찾아보기 어렵습니다.
종자돈을 마련하기 위하셔 가장 먼저 선행되어야 할 행동이 당장 은행에 가서 통장을 개설하고
적은금액이라도 꾸준히 저축하는 습관을 들이고 통장에 돈이 늘어나는 재미를 느끼는 것이 중요합니다.
처음 저축을 할때는 안정성을 최우선으로 해야 합니다.

 

[관련글]

[은행별금리비교]1년정기예금이율, 은행별 정기예금금리비교~ 

저축은행 적금들때 확인할사항 및 재테크팁

 

 

 

 

2. 저축할때 고려해야 할 사항


저축할 때 고려할 사항으로 구체적인 저축목표를 세우는 일입니다.
저축할 기간, 금액, 월저축액, 일저축액등을 설정을 하고 이에 맞는 금융상품을 선택하는것입니다.
금융상품의 선택은 자신의 계획을 이룰 수 있는 상품으로 선택하되 수익성, 안정성, 환금성을 고려하여 결정한 후에 저축을 시작해야 성공할 수 있습니다.


관련글. 펀드투자,적금, 예금, 연금, 보험등 수익률 높은 금융상품 선택요령

 

 

3. 소비의 다이어트


 

저축을 하기 위해서는 지출조절은 필수입니다. 절약없이 저축은 있을 수가 없습니다.
충동구매나 소비유혹에 약한 사람은 신용카드를 없애는것도 하나의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4. 저축의 재미를 느껴라!


저축을 꾸준히 하기 위해서는 돈이 불어나는 재미를 느껴야 하는데 처음에는 저축기간을 짧게 가져가는것이 중요합니다.
저축이 만기되어 작지만 목돈을 받아보면 저축에 대한 즐거움이 생기고 성취감도 느끼게 됩니다.
그래서 종자돈을 마련하면 그때부터는 돈이 불어나는데 가속도가 붙게 될것입니다.

 

 

 

 

 

5. 복리의 위력, 복리의 마력

 

복리는 이자에 이자가 붙는 방식으로 어느정도의 시간이 지나면 이자가 기하급수적으로
비로소 복리의 마력을 느낄 수가 있을것입니다.
복리효과를 보기 위해서는 어느정도의 목돈이 있거나 저축기간을 장기로 가져가야 합니다.
복리효과에 대해 궁금한 내용은 이전에 써놓은 아래 글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글. 재테크팁, 복리적금과 복리이자,복리의 마력

 

 

6. 저축을 위하여 고쳐야 할 습관


저축을 가로막는것중에 하나가 일확천금을 노리는것입니다. 역전인생을 노리기 위해서 매주 로또등 복권을 산다든지 경마장에서 마권을 사는 행위가 그러한것입니다. 또 계획없이 무작정 큰 돈을 모아야겠다는 생각은 안하는것이 좋습니다.
좀더 체계적인 절약과 한푼이라도 더 모으기 위한 방법으로 통장쪼개기를 하는것이 좋습니다.

 

 

 

목돈마련 및 목돈굴리기

 

목돈 마련이나 목돈을 굴리는데 있어서 전문가의 도움을 받으면 좀더 안정적이고 빠르게 돈을 모을 수 있습니다.
이와 관련된 글은 기존에 올린 글을 참조하기 바랍니다.

관련글.

 

비과세 복리저축과 비과세저축 장기저축성보험 비과세 

노후생활, 노후준비를 위한 노후자금 만들기와 노후대책방법 

[개인자산관리] 한국형 투자포트폴리오 구성과 자산관리를 위한 자산투자 3분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