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모터쇼/오토살롱

2013 서울모터쇼 관람 후기

Kay~ 2013. 3. 31. 20:47

 

2013 서울모터쇼 관람 후기

 

 

2년만에 열리는 2013 서울모터쇼, 올해도 일산킨텍스에서 모터쇼가 열렸는데요!

첫날인 29일날 행사장에 다녀왔습니다.

 

올해는 참여업체가 많아서인지 전시차량이 많아서인지 몰라도..

기존의 전시장인 킨텍스 제1전시장과 맞은편으로 새로건립한 제2전시장 2곳에서

모터쇼가 진행되었습니다.

 

 

 

 

29일날은 12시부터 개방을 한다고 해서 11시 30분까지 갔더니.. 이미 오픈을 하여

많은 분들이 벌써 관람을 하고 있었습니다. (이런 12시는 뭐지? )

 

제1 전시장의 경우 한바퀴 돌면 2시간 정도 걸립니다. ㅎㅎ

저 같은 경우 사진을 제대로 못 찍어서 2번은 돕니다. ^^

한번은 망원, 한번은 24-70 으로 ㅎㅎ

 

 

 

 

2013 서울모터쇼는 "자연을 품다! 인간을 담다"라는 주제로 열려서인지..

레져에 컨셉을 맞춘 자동차들이 많았습니다.

 

또 캠핑카들이 많이 눈에 많이 띄더군요!

차위에 칠 수 있는 텐트도 있었고,, 

침대는 물론 싱크대까지 있는 캠핑카들도 많더군요! ^^

한대 사고 싶어질까봐 대충 보고 왓습니다. ㅋ

 

차 위에 친 텐트, 모양새는 약간 불안해보이는데 내부는 아늑합니다.

 

 

쌍용에서 출시된 SIV인데.. 멋있더군요.

외부는 제차보다 좋은 느낌인데..

내부 재질은 좀 떨어지는것 같더군요! 그래도 멋졌습니다. ㅋ

 

 

 

기아 컨셉트카 CUB(캅)입니다.

4도어 쿠페 컨셉카로 개발명은 KND-7(7번째 개발된 컨셉트카), 최고출력 204마력의 1.6 T-GDI엔진,

7단 듀얼클러치, 19인치 휠, 차문은 전문용어를 몰라서 뭐라하는지 모르겠는데 양문냉장고형? ㅎㅎ

뭐.. 그렇습니다.

 

 

 

  

 

사실 차에 대해서 잘 몰라서

이부터는 눈에 띄었던 차 사진만 올리겠습니다. ^^

 

쉐보레 camaro

 

 

쉐보레 올란도

 

 

이번 서울모터쇼에서는 남자 모델도 많았는데 ..

남자모델은 대부분 외국 자동차회사에서 볼 수 있었습니다.

여심을 끌기 위한 전략이었을까요?

 

 

그래서 남자모델이 있는 곳에는 여성분들이 대체적으로 많더군요. ㅎㅎ

 

 

외제차 맘대로 만져보고 운전석에 앉아볼 수 있는 곳이 바로 모터쇼입니다. ㅎㅎ

이대 아니면 언제 구경이라도 해보겟어요!ㅋ

 

아우디 오픈카 R8 V10

 

 

기아의 또다른 컨셉트카 럭셔리 CUV "크로스 GT"

 

 

크로스 GT 3.8 v6 하이브리드, 400마력, 8단자동변속, 4륜구동

 

제가 타고 있는 차도 모터쇼에 나와 있더군요! ㅋㅋ 뉴쏘렌토 R

 

 

 

 

 

포르쉐 카이맨S(cayman S)

 

자동차는 올릴게 너무 많은데.. 나중에 하나 하나  올리기로 하고..

재미 있는 아이디어 상품 입니다.

 

2013년 서울모터쇼에 선보인 아이디어상품 - 바퀴가 자전거로 변함

 

 

바퀴로 사용하다가 꺼내서 자전거로 사용할 수 있는 아이디어 상품입니다.

자전거로 변신, 정말 트랜스포머네요! ㅋㅋ

상용화 여부는 모르겟지만.. 이외에 기아에서는 또 다른 아이디어상품들을 모터쇼에서 선을 보이고 잇습니다.  

 

 

제1 전시장에서 관람보다는 사진을 열심히 찍고 시간을 보니 오후 6시 ㅋ..

제2전시장으로 향햇습니다. 입장표 하나로 제1, 제2 전시장 모두 관람이 가능합니다.

 

제2전시장까지 도착하는데 시간은 5분정도?

중간에 헤매면 더 많이 걸립니다.

제1전시장에서 나가서 2전시장으로 가면 왼쪽은 7,8홀, 오른쪽이 9,10홀입니다.

모터쇼 전시장은 9,10홀로 가야 하는데 전 7,8홀로 갔습니다.

시간도 없는데... ㅎㅎㅎ

 

7,8홀은 애프터마켓 전시장이었는데.. 첫날이 그런지.. 아니면 사람들이 잘 몰라서 그런지 몰라도..

매우 썰렁했습니다. 관람객이 거의 없더군요. 

그래서 인지 레이싱모델도 거의 없었지만.. 사람들이 적어서 사진찍기는 매우 좋았습니다.

또한 조명이 모터쇼 전시장보다는 훤하고,, 다양하지 않아서 더 좋았습니다. ㅋㅋ

 

아래 사진은 애프터마켓 전시장에서 찍은 사진입니다. ^^

 

 

 

 

 

결국 현대자동차와 혼다, BMW, 인피니티, 토요타등은 제대로 보지를 못했습니다.

동선이 너무 길어서 하루는 잡아야 대충 구경할 수 있겟더군요.

또한 부품없체들도 많이 있었는데 그런곳들도 제대로 구경할 수 없어서 많이 아쉬웠습니다.

입장표가 또 하나 있긴 한데.. 시간이 아까워서리.. ㅎㅎㅎ

 

시간 나는대로 짬짬히 2013 서울모터쇼 사진 올리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