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자격증/공인중개사 시험정보

2014 공인중개사 시험일정 및 공인중개사시험과목

Kay~ 2014. 1. 14. 17:22

2014 공인중개사 시험일정 및 공인중개사시험과목

 

2014년도 공인중개사 시험일정 및 공인중개사 시험과목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2014년도가 벌써 4월이 다  지나고 있는데 공인중개사 시험준비를 하시는 분이라면

조금 서두를 필요가 있다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공인중개사 시험일정에 대해서 들어가기 전에 사족을 말씀드리면,,

공인중개사 자격증 시험을 보기 위해서는 공부해야 할 과목이 6과목이고 대부분 법관련 과목이기 때문에 공부하는 것이 결코 쉽지많은 않습니다. 쉽지 않다는 것은 각 과목별로 공부해야 할 분량이 많은것도 있지만... 무엇보다도 공부가 까다롭다는 것입니다. 특히 처음 하는 분이라면 용어부분에서도 어려움을 겪는 경우가 많습니다.

용어를 모르면 이해도가 매우 떨어집니다. 그래서 처음에는 용어파악하는데도 시간이 많이 걸립니다.

그런 저런 관계로 처음 1,2개월은 금새 가버리고 책한권을 다 공부해도 남는것은 없게 됩니다.

그러니 공인중개사시험 준비를 한다면 시간을 넉넉하게 가지고 공부해야 합니다.

 

2013년도 공인중개사시험일정공고(최종).pdf

 

2014년도 공인중개사 시험일정


공인중개사 시험은 지금까지 수년간 그래왔고 앞으로도 계속 10월 마지막주 일요일에 시험을 보게 됩니다. 

2014년도 공인중개사 시험공고는 12월말이나 1월초에 발표되는데요~~

다른 자격증 시험은 대부분 토요일로 변경이 되었지만.. 공인중개사는 일요일날 그대로 시행합니다.

2014년도 공인중개사시험 일정은 다음과 같으며 2015년도에도 10월마지막주 일요일정도로 예상하면 됩니다.

 

 

 

공인중개사 시험일정을 보면..

원서접수 및 시험은 1,2차 동시시행하며 원수접수일은 8월11~8월20일까지 10일간이며

인터넷으로 접수하거나 직접 방문하여 도우미의 도움을 받아서 인터넷으로 접수합니다.

공인중개사 자격시험 시험일은 10월 26(일)이며 합격자발표일은 11월 26일입니다.

 

 

 

 

공인중개사 시험과목

 

이제 공인중개사 자격시험 시험과목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공인중개사 시험은 1차시험과 2차시험과목으로 나눠지게 됩니다.

 


공인중개사 시험일정 및 공인중개사 시험과목

 

 

1차 시험과목 : 부동산학개론, 민법.민사특별법

2차 시험과목 : 공인중개사법령.실무, 부동산세법 및 부동산공시에관한법령, 부동산공법

 

1차과목이 2과목인데 부동산학개론이라 민법과목 모두 호락호락한 과목은 아닙니다.

다만 민법을 제대로 배워놔야 2차공부할 때 수월하기 때문에 민법공부에 시간투자를 더 하는 것이 좋습니다.

 

 

 

 

 

 

 

공인중개사 시험과목별 시험범위와 출제비율

 

아직 공인중개사시험에 대한 정보를 수집중이고 알아보는 과정이라면 별로 필요없겠지만..

참고로 각 과목별 시험범위와 출제비율 올려봅니다.

 

 


공인중개사 시험일정/공인중개사 과목별 시험범위와 출제비율

 

 

 

공인중개사 동영상 선택방법

 

공인중개사 공부는 학원에 직접 가서 해도 되고 인터넷이 되는곳이라면 어디서든 공부할 수 있는

동영상으로 공부를 해도 됩니다. 독학은 전공자가 아니라면 거의 하기 힘들다고 봅니다.

그러므로 학원선택이나 동영상 선택을 해야 하는데 공인중개사 학원선택방법은 다음에 하도록 하고..

오늘은 간단하게 동영상선택시 주의할 사항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공인중개사 동영상으로 공부할시에는 학원에서 배우는것보다 비용이 절반정도 밖에 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인터넷과 컴퓨터 모니터를 통하여 이루어지는 교육이다 보니.. 음질이나 화질이 먼저 좋아야 할것입니다.

그리고 속도도 매우 중요하겠죠.. 대부분은 속도에 영향이 없지만.. 이용자가 많아지면 점점 속도가

느려질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그런 부분에 대해서 신경써야 하고요..

마지막으로 요즘 스마트폰 시대지요! 당연히 스마트폰으로 동영상 시청이 가능해야 합니다.

스마트폰으로 시청은 웹에서 보는 동영상보다는 고화질일필요는 없습니다.

중요한것은 동영상 크기입니다. 스마트폰에서 볼때 끊어지지 않게 하고 데이터요금이 많이 나오면 안되기 때문에 품질은 떨어지지만 크기가 작게 서비스되고 별도로 스마트폰용으로 인코딩을 하여 서비스를 하게 됩니다.

그러므로 일반 PC용 동영상이 아니라 스마트폰용 동영상이 별도로 준비되어 있는곳을 선택하여 공부하는것이 좋습니다. 몇년전에는 교재도 공인중개사 시험 합격에 큰 영향을 주었지만.. 지금은 교재가 거의 비슷 비슷하기 때문에 딱히 뭐가 좋다라고 할 수 없으니 크게 신경안써도 될것 같습니다.

그렇다고 정말 허접한 교재를 선택하면 안되겠지요. ㅎㅎ

 

 

 

공인중개사 기출문제..

 

마지막으로 공인중개사 공부를 하기 위하여 기출문제 풀이도 매우 중요합니다.

아니 필수라고 볼 수 있죠. 직접 기출문제를 풀어봄으로써 출제경향을 알게 되고

시험준비를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기출문제는 과거 3년정도를 풀어보면 될것 같습니다.

2012년 공인중개사 기출문제 첨부합니다.

 

 

 

기출문제가 추가적으로 필요하거나 공인중개사 시험에 대하여 자세한 정보를 담고 있는 시험가이드가 필요한 분은 아래 사이트에서 무료신청을 하시기 바랍니다.

 

잠깐! 무료책자 신청하세요!

공인중개사 시험일정, 시험과목, 시험 합격안내 책자 및 무료자료가 필요하시면 받아가세요! 간단하게 인터넷으로 신청만 하면 2~3일만에 받아볼 수 있습니다. 과거 몇년간의 기출문제 및 해설 동영상도 무료로 볼 수 있습니다...

 

공인중개사 무료책자 신청하기[바로가기]

 

 

 

[관련글]

 

2012년 공인중개사 합격자 발표, 자격증교부

공인중개사시험 공부 ! 이것만은 알고 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