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관련

네이버 애드포스트, 모바일에 달아보자

Kay~ 2012. 6. 20. 07:30

 

네이버 애드포스트, 모바일에 달아보자

 

네이버에서 6월 28일부터 모바일 애드포스트를 지원한다는 공지가 발표되었습니다.

블로거 입장에서 네이버의 모바일 미디어에 애드포스트를 이용할 수 있다하니..

어떻게 이용해야 할지.. 벌써부터 관심이 가는데요~~

네이버 애드포스트와 모바일 애드포스트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네이버 애드포스트는 네이버 블로그에서만 이용할 수 있는 블로그 수익모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블로그의 하단이나 사이드바에 포스트 내용에 맞는 광고가 표시되고

블로그 방문자가 광고를 클릭하면 해당 블로거에게 수익이 발생하는 구조로..

애드센스와 유사한 형태입니다.

 

다만 애드센스는 자바스크립트를 설치할 수 있는 모든 웹영역(카페, 블로그, 홈페이지등)에 설치가 가능하지만 네이버 애드포스트는 오직 네이버블로그에서만 이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네이버 블로그를 운영하지 않는 사람은 이용할 수가 없다는 점이 애드센스와 다르다고 할 수 있습니다.

 

 

 

 

애드센스나 다른 블로그 수익모델과 비교하여 네이버 애드포스트는 여러가지 불편한점이나  단점도 있습니다.

위치를 마음대로 변경할 수 없다는 점이 첫번째 단점이고 모바일에서는 광고노출이 되지 않는다는 점이

두번째 단점이라고 볼 수가 있었는데요~~

7월부터는 한가지는 해결이 될것으로 기대를 하고 있습니다.

 

 

모바일 애드포스트란 무엇인가?

 

 

네이버에서 블로그에만 이용가능했던 애드포스트를 모바일에서도 가능하다는 공지를 올렸는데요~~

요즘 스마트폰의 보급률이 매우 높은 상황이고 스마트폰으로 업무나 웹서핑을 하는 이용자들이

매우 많아진것을 감안한다면 네이버 애드포스트는 조금은 늦은감이 있다고 볼 수가 있습니다.

모바일 애드포스트는 스마폰으로 블로그 글을 볼때에도 광고가 노출이 되는 서비스입니다.

모바일 애드포스트 서비스가 시작이 되면 애드포스트 수익이 적어도 30%는 늘어날 것으로 예상을 해봅니다.

다만 모바일 키워드광고와 웹 키워드 광고의 단가에 차이가 있어서 30%는 최대로 봐야 하고..

15%~20%정도는 늘어나지 않을까 하는 예상을 해봅니다.

 

 

 

 

 

모바일 애드포스트 가입방법 변경

 

 

기존에 애드포스트는 네이버 회원이 네이버 블로그를 운영할때만 탑재가 가능했지만..

모바일 애드포스트는 네이버 회원이 아니어도 누구나 광고 게재가 가능해집니다.

즉 네이버 블로그가 없어도 등록하여 이용할 수가 있다는 것이죠!

단, 모바일 앱이나 모바일 웹에서만 이용이 가능합니다.

 

 

 

최대 100개의 미디어 등록가능

 

 

모바일 애드포스트는 최대 100개의 미디어까지 등록하여 광고를 게재할 수가 있습니다.

모바일 미디어는 모바일 앱(어플), 모바일 웹(모바일 홈페이지)을 말하며

네이버 블로그를 합하여 최대 100개까지 등록하여 이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이 서비스가 시작이 되면 과연 티스토리에도 네이버 애드포스트를 달 수 있을지가 궁금해집니다.

그렇게 되면 구글 애드센스를 달고 싶어도 승인을 못받았거나 비활성화된 티스토리 블로거들도

애드포스트를 달 수가 있을테니까요~

 

 

 

 

미디어(블로그, 모바일)를 등록하기 위해서는 애드포스트 홈페이지에서 "미디어관리>미디어 등록" 메뉴에서

등록하면 된다고 하는데 아직은 해당 메뉴가 없네요!

이렇게 미디어 등록을 하면 검수과정을 거쳐서 승인이 되면 광고를 달 수가 있게 됩니다.

 

 

 

자신의 광고를 할 수 있는 하우스애드 기능

 

 

이번에 모바일 애드포스트는 자신의 광고를 직접 노출시킬 수 있는 하우스애드 기능을 제공한다고 합니다.

자신이 만든 앱에 자신의 광고를 노출시키도록 해준다는 말인데요~~

앱을 만들줄 아는 사람에게나 해당되는 내용이 아닐까 합니다.

자신의 광고는 전체광고의 최대 80%까지 가능하며 노출시킬 미디어의 설정이나 기간설정, 노출량도 설정할 수가 있다고 하는데 자세한 내용은 열려봐야 알것 같습니다.

다만 자신의 광고를 노출시키기 위해서는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개발킷(SDK)을 이용하여

어플과 앱을 개발을 해야 하기 때문에 프로그래머가 아니라면 쉽지 않을것 같습니다.

 

 

혹시라도 자신의 광고를 하실 분들은 아래 SDK를 다운로드하여 미리 작성해보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누구나 쉽게 제작이 가능하다면 방법도 알려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iOS SDK 다운로드 하기

안드로이드 SDK 다운로드 하기

web script 다운로드 하기

 

모바일 애드포스트 관련 공지사항 보기

 

 

 

결론....

 

 

기존의 네이버 블로그 뿐만 아니라 네이버블로그 모바일버전에서도 광고노출이 되어
애드포스트 수익을 늘릴 수 있게 되었다는 의미로 파악이 되며, 
모바일앱이나 모바일웹을 가지고 있는 분들은 추가적인 수익을 노릴 수 있게 되었다고
이해를 하면 될듯 합니다.

 

6월 28일 서비스가 시작이 되면 티스토리 등록을 하여 과연 티스토리에서도 네이버 애드스포스트

광고 게재가 가능한지 확인하고 결과를 포스팅 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