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IT/웹

모토로이 한달간 사용해보니

Kay~ 2010. 4. 22. 12:14

모토로이 한달간 사용해보니

모토로이를 구매한지 한달이 조금 넘은것 같습니다. 모토로이를 구매한 목적은 특별히 없었습니다. 다만 출퇴근 시간 및 생활 짜투리 시간에 인터넷을 할 수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에서 구매를 하게 되었고, 한달 조금 넘는 동안 블로그의 글을 읽는데 사용했습니다. 시간이 부족해서 이웃 블로그의 글을 볼 수 없을때는 스마트폰이 아주 제격인듯 합니다. 또 게임을 하나 다운로드 했는데 그 게임이 제법 재미가 있더군요! ㅋ
전략게임 종류인데 게임을 하다 보면 시간 가는줄을 모르겠더라고요~~

암튼 뭐 한달동안 사용을 해보니 외부로 스피커로 나오는 MP3 소리는 아이폰이나 옴니아2보다 훨씬 좋았고 멀티태스킹이 컴퓨터를 사용하는것처럼 매끄럽다는 점, 무료로 제공하는 뉴스를 언제든지 볼 수 잇다는 점, User interface가 잘되어 있어서 익히기가 쉽다는 점, 무선 폰 씽크가 된다는 점등등 아주 마음에 쏙듭니다. 
휴대폰과는 비교할 수 없이 편리하고 다른 스마트폰을 사용해보진 않았지만 아이폰이 있는 지인과 함께 비교를 해보니.. 모토로이를 선택하길 천만 다행이라는 생각이 들더군요! 뭐.. 선택을 잘했다는 의미입니다.

암튼 ..

모토로이를 한달간의 사용기를 정리하여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어플은 거의 설치를 안해봤으니 주로 제품에 대한 기능 소개 정도로 보면 될듯 합니다.

 

한달간의 모토로이 사용기 !!

1. 3G, Wifi를 이용한 원활한 인터넷 접속

안드로이드 운영체제를 탑재한 모토로이~ 아이폰이나 기타 스마트폰과 마찬가지로 와이파이(wifi)와 3G를 이용하여 인터넷에 접속하고 각종 어플을 다운로드할 수가 있습니다. 저는 주로 블로그의 글을 읽는데 인터넷을 사용했는데 일반 웹페이지로 접속을 하면 속도 느린 컴퓨터에 웹에 접속하는 정도이고, 모바일 페이지로 접속을 하면 속도가 아주 쾌적합니다. ㅎㅎ 와이파이는 집, 회사에서 사용을 해봤는데 3G로 연결할때와 별반 차이 없이 속도가 잘 나와서 흡족해 하고 있습니다. 옴니아2하고는 비교할 수 없고 아이폰하고는 비교를 못해봤지만 아이폰보다 빠르면 빨랐지 느리지는 않을 것이라는 것이 저의 생각입니다.

 

2. MP3 및 벨소리를 변환없이 사용가능.

MP3 는 모토로이 외장메모리인 SD카드에 담아서 들을 수가 있는데요, USB로 연결하면 SD카드에 연결이 되어 USB 메모리처럼 바로 사용할 수 있고 이곳에 폴더를 만들어서 저장하면 바로 들을 수가 있습니다. 별도의 변환과정없이 MP3 플레이어처럼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 매우 편리합니다.

또 더욱 편리한것은 MP3를 바로 벨소리로 등록이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음악을 듣다가 벨소리로 등록하고 싶은 경우 바로 메뉴를 누르면 "벨소리로 사용"이라는 메뉴가 뜨고 터치만 해주면 별도의 변환이 필요없이 벨소리로 등록이 됩니다.

그런데 처음부터 등록이 되기 때문에 특정 구간을 벨소리로 사용하기 위해서는 별도의 프로그램이 있어야 합니다.

3. 지하철에서 월드컵을 볼 수 있는 DMB

DMB는 이제 휴대폰이라면 다 있습니다. 당연히 있어야 하는 것으로 알고 있지요!. 이제 한달 조금 더 지나면 월드컵이 시작이 됩니다. 축구를 썩 좋아하진 않지만 월드컵때는 그 관심과 열기에 저도 휩싸이게 되는데요~~ 퇴근시간에 대한민국 대 일본 축구를 한다면 바로 DMB가 필수 아니겠습니까? ㅋㅋ 남들 다 휴대폰, 스마트폰 꺼내서 축구 보고 있는데 DMB가 없어서 못 본다면?

그래서 자주 쓰진 않지만 이왕이면,,없는것보다는 있는것이 훨씬 좋지요!
늦게 퇴근을 하여 너무도 좋아하여 꼭 봐야 하는 드라마도 걱저아지 않아도 됩니다.
꼭 필요한것도 아니고 자주 쓰는것도 아니지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것이 DMB 입니다.

 

모토로이 DMB는 실행되는데 속도가 조금 느리다는 느낌이 들더군요!
신호가 제대로 안붙어서 그러는지는 잘 모르겠지만..
연결되면 이상이 없지만 처음 연결시 반응이 조금 느립니다.

 

4. 구글 이메일과의 간편한 연동.

구글의 어플을 이용하기 위해서 구글 계정이 필요한데요.. 계정 인증을 하면 구글 이메일인 지메일과 바로 연동이 되어 인터넷과 연결이 되어 있다면 원터치로 메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물론 다른 이메일도 pop 설정을 통하여 읽어들일 수 있지만 잘 모르는 분들에게는 조금 불편함이 있습니다.

 

5. 대화 방식의 문자 메시지

모토로이는 주고 받은 SMS 문자메시지를 대화방식으로 정리를 하여 보여줍니다. 문자를 주고 받은 사람별로 별도로 모아서 그대로 보여줍니다.  마치 메신저를 이용하여 대화를 주고 받는것처럼 내가 보낸 문자, 상대방이 보낸 문자 순으로 나타납니다. 가끔 정신없이 삶을 살아갈때 보낸 문자에 대한 대답이 왔는데 뭐라고 보냈는지 기억이 안날때가 있습니다. 하지만 모토로이를 이용하면 그런 고민은 전혀 필요가 없습니다. ^^

편집자와의 문자내용

 

한손으로 잡고 찍다 보니.. 흔들려서 계속 보고 있으면 눈이 어지럽군요!
아이폰처럼 자체적으로 화면캡춰 기능이 있다면 좀더 선명한 내용을 올렸을텐데... ^^
모토로이도 어플을 이용하여 화면캡춰가 되더군요!
오늘은 집에서 가서 화면캡춰 어플을 깔아봐야겠습니다.

참고로 문자메시지가 쌓이면 문자메시지를 불러오는데 시간이 조금 걸립니다.

 

6. 버벅거리지 않는 멀티테스킹.

모토로이를 사용하면서 첫 느낌이 컴퓨터를 사용하는 느낌이었습니다. 음악을 들으면서 블로그에 접속하여 댓글을 읽고 이웃블로그에 방문하여 글도 읽고, 글을 읽다가 중요문구나 내용은 메모장을 실행하여 바로 메모를 할 수가 있습니다. 마우스를 이용하냐, 터치를 이용하냐 그 차이밖에 없는것 같습니다. 아주 많은 어플을 실행해보지 않아서 아직까지는 버벅거리는 느낌은 받지 못했습니다.

 

7. 만능 검색기능

모토로이 우측 아래에 보면 돋보기 모양의 작은 아이콘이 있는데 이게 바로 검색기능입니다. 이 버튼을 눌러서 무조건 검색어를 입력하면 전화번호 이메일, 이름, 방문했던 사이트를 자동으로 검색해줍니다. 또한 웹검색으로 바로 연결이 되는 매우 편리한 기능입니다. 물론 컴퓨터니까 당연히 그런 기능이 있어야겠지만.. 휴대폰을 이용하다 모토로이를 사용하니 모든게 너무 편리합니다. 나이를 먹으면 처음에 익히는데 어렵다는 말을 하지만...전 컴퓨터만 20년 넘게 만지면서 살다 보니.. 그닥 어려운 점은 잘 모르겠더군요! 

암튼 검색기능 매우 만족합니다.

 

8. 패턴을 이용한 화면잠금

스마트폰은 다른 사람이 사용할 수 없도록 하기 위한 잠금기능이 있습니다. 지하철이나 버스안에서 이용을 할때는 이 잠금기능이 매우 불편할때가 있습니다. 한손으로 풀어야 하기 때문이죠. 한손으로 모토로이를 잡았을때 손가락이 길지 않으면 잘 닿지 않는 곳이 있습니다. 잠금해제를 숫자로 하거나 전화받을때 밀어서 해야 할때 한손으로는 잘 안되더라고요! 참고로 전 손이 매우 작습니다.

하지만 모토로이의 패턴을 이용한 잠금기능을 이용하면 이런 고민은 더 이상 하지 않아도 됩니다.
한손으로 풀수 있는 범위에서 패턴을 만들어 등록하면 이후부터는 한손으로 잠금장치를 아주 쉽게 풀 수가 있답니다. 심지어 재미까지? ㅎㅎ

 

9. 무선 폰씽크

모토로이는 PC와 연결하여 관리할 수 있는 폰씽크 기능을 제공합니다. 폰 씽크는 USB연결과 와이파이를 이용한 무선연결방식이 있습니다. USB 연결을 위해서는 케이블을 가지고 다녀야 하지만 무선 폰씽크는 케이블없이도 씽크를 할 수가 있어서 매우 편리함을 줍니다.

와이파이 연결을 선택하면 위 그림처럼 아이피가 표시됩니다. 이 아이피를 컴퓨터의 웹브라우저에 입력하면 바로 연결이 됩니다. 아래는 모토로이와 연결된 컴퓨터의 캡춰 화면입니다.

인터넷 접속을 위하여 등록한 북마크

이렇게 폰씽크가 되면 주소록이나 사진, 벨소리나 배경화면을 PC에서 관리를 할 수 있습니다. 주로 접속하는 인터넷 사이트 및 이웃 블로그의 모바일 접속페이지를 폰씽크를 통해서 입력해뒀습니다.

 

10. 무료로 제공되는 뉴스, 날씨 위젯

t-store에서 제공하는 뉴스 위젯을 이용하면 지하철에서 또는 버스에서 무가지 신문을 들고 뉴스를 볼 필요가 없습니다. 터치만 하면 뉴스를 볼 수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출근할때 날씨위젯을 보고 우산을 가져가야 갈지 말아야 할지 결정을 합니다.

그 외 단점이나 버그로는 음악을 들을때 끊기는 현상, 다운이 되어서 밧데리를 뺐다 껴야 하는 현상을 2번 접했고 자잘한 버그들이 있었는데 안드로이드 2.1로 업그레이드 하면서 음악 끊김은 사라졌고 다운되는 현상은 아직 경험을 못했습니다. 2.1로 업그레이드를 하니 게임중 화면이 잠기는 버그가 발생했습니다. 일정시간 터치를 안하면 화면이 잠기는데 게임에도 적용이 되는 버그가 생겼습니다. 그래서 게임중에 터치의 필요성을 못 느낄때도 주기적으로 터치를 해줘야 한다는...  이 버그는 언제 수정이 되려나...에궁..
그래도 뭐.. 컴퓨터 사용하면서 발생하는 버그에 익숙해져서 이런 자잘한 버그는 전혀 거부감이 없네요! ㅋ

지금 까지 제가 모토로이를 사용하면서 느낀 점들을 정리해봤습니다. 아주 기본적인 기능들에 대한 내용을 올렸는데 어떤 제품을 살것인지를 고민하신다면 모토로이를 추천하는 바입니다. 세부적인 기능에 대한 사용기는 추후에 (시간이 되고 필요성을 느낄때 )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 안드로이드가 탑재된 모토로이 질렀습니다.

트위터 및 스마트폰 사용법을 모르는 분들을 위하여 스마트폰 커뮤니티 사이트를 소개합니다.

 [스마트폰클럽] 아이폰, 안드로이드(갤럭시S,모토로이), 윈도우폰등 사용법 및 어플소개, 트위터 사용법소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