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관련

알라딘 TTB2! 블로그에 달다.

Kay~ 2009. 1. 19. 13:31

알라딘 TTB2! 블로그에 달다.

알라딘 TTB2를 블로그에 달았습니다. 사실 신청은 오래전에 했지만 그동안 달지 않고 있었는데 이유는 저 자신이 책을 읽지 않는데 추천이라는 제목으로 사이드에 책을 걸어놓는게 양심에 찔렸기 때문이랍니다.

아니 사실은 블로그 수익측면에서 수익금이 기대치 이하여서 안 달았다고 해야 옳은 말인것 같네요! 수익에 있어서 기대치도 너무 낮고, 사이드에 이것 저것 자꾸 달다 보니 블로그가 무겁기도 하고, 알록 달록하니 너무 정신이 없는 이유에서도 달지 않았는데...

제가 읽지 않았다 하여 블로그 방문자들께 책을 보여주지 못할 큰 이유도 아닌것 같고, 책을 노출시킴으로써 책을 읽지 않는 사람들의 마음을 흔들어 책을 읽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수 있다는 측면에서 알라딘 TTB2를 달았답니다.  

알라딘 TTB2에 대해서 잠깐 알아보면...

알라딘 TTB2는 알라딘 인터넷서점에 있는 책을 본인의 블로그에 배치해놓고 클릭, 구매, 노출에 상응하는 수익금을 블로거에 지급하는 방식의 수익모델입니다.

 알라딘 TTB2 의 수익 분배 방식

  • 광고 클릭당 지불방식
  • 광고를 클릭하여 구매가 이루어지는 경우 지불방식(매출액의 3%)
  • 최소한의 노출에 대한 수익보장
  • 판매지수 연동제로 책이 많이 판매되는 블로그일수록 클릭당 비용이 큼
  • 구매자에게 1% 적립금을 추가 적립

개인적인 입장에서 보면 알라딘 TTB2는 이전 방식인 TTB(Thanks To Blogger)에서 한단계 업그레이드된 수익모델이며 클릭, 노출에 따른 수익이 발생하는 매력적인 요소가 추가 되었다는 점이 마음에 드네요.

알라딘 TTB2를 달고 싶은 분은 먼저 회원가입을 한다음 승인이 떨어지면 블로그에 TTB2를 달 수가 있습니다.
블로그에 TTB2를 다는 방법은 돌이아빠님의 알라딘 TTB2  광고 다는법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알라단 TTB2 회원가입
알라딘 TTB2 블로그에 다는 방법

알라딘 TTB2를 달고 큰 수익은 기대하지는 않습니다. 요즘 꺼떡하면 블로그에 달아놓은 위젯들의 문제로 블로그 속도가 느려지는데 그런 문제만 없다면 좋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