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관련

랭키닷컴 내 블로그 순위는? 랭키닷컴 순위올리기

Kay~ 2010. 8. 12. 15:15

랭키닷컴 내 블로그 순위는? 랭키닷컴 순위올리기

오늘은 랭키닷컴의 랭킹 순위를 올리는 법에 대해서 얘기하려고 합니다.
다쓴글이 지워져서 완전 의욕상실이지만.... ㅠㅠ

먼저 랭키닷컴이 뭐하는 곳인지 모르는 분들이 있을것 같아서 간단하게 설명을 한다면 랭키닷컴은 포탈, 쇼핑몰, 기업홈페이지, 블로그, 카페, 커뮤니티등 웹사이드의 순위를 산정하여 보여주는 곳이라 생각하시면 됩니다.

본래 순위에 대해서 관심이 없지만 ( 이말은 순위가 관심가질만큼 상위권이 아니다는 말? ) 가끔은 순위를 들여다볼 기회가 알게 모르게 발생을 합니다. 이웃블로그 방문을 하거나 관련 포스팅을 보거나 하면 저도 모르게 궁금해지는 것이 순위일것입니다. 과연 내 블로그 순위는 몇위일까?...
현재 제 블로그 사이드바에는 랭키닷컴  순위 위젯과 야후 위젯이 달려 있습니다.

순위 위젯을 달아놓은 이유는 큰 이유는 없지만...
아래와 같은 2가지 이유입니다.

  • 10위권이던 랭키순위가 93위로 떨어져서~
  • 회사 사이트 랭키순위가 떨어지고 무조건 올리라는 대장님의 명령때문에...

위와 같은 이유로 랭키순위 올리는 방법에 대해서 연구를 해볼까하는 마음에 설치를 햇지만...
사실 연구라기보다 그 결과를 보기 위함이라고 해야 할듯 합니다.

 

랭키닷컴의 순위산정 방식 및 신뢰도

랭키닷컴의 순위는 랭키툴바를 설치한 패널들의 웹 서핑 내역을 토대로 순위를 산정합니다.  패널도 패널이지만 랭키툴바를 설치하지 않은 사람이 웹사이트를 방문하는 경우 순위 산정에 적용이 안된다는 의미로 이는 순위의 신뢰도에 영향을 미치는 요소입니다. 실제로 랭키닷컴에는 아래와 같이 실제 순위와 상위할 수 있음을 공지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그닥 큰 관심이 없지만.. 모르는 사람의 입장에서 보면 순위사이트로는 국내 최고의 인지도를 가지고 있는 랭키닷컴의 순위를 맹신한다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기업의 입장에서는 신뢰성이 있든 없든 상위 순위가 되고 싶어 하지요~~
뭐 제 블로그 역시도 이왕이면 상위에 랭크된다면 기분이 좋은일일것입니다.

 

랭키툴바의 설치 및 설치후의 랭키순위 변화

암튼간에 회사의 사이트순위 및 제 블로그인 비앤아이 블로그의 순위변화를 확인하기 위하여 랭키툴바를 설치하고 그 결과를 지켜봤습니다. 

랭키툴바를 설치한 날은 7월 13일 정도로 기억을 합니다. 오늘로 대략 한달이 되어가는군요~~
랭키순위는 1주일 단위로 갱신이 됩니다.

유료회원이 아니라면 랭키순위의 상세정보를 확인할 수 없습니다. 그래서 많은 비교는 할 수가 없고.. 순위의 변화정도만 확인이 가능합니다.

비앤아이 블로그 랭키 순위 현황

7월 13일 93위였던 비앤아이 블로그는 80 ->70 -> 61 -> 58위로 매주 상위순위로 뛰어오르고 있습니다.
이 기간 회사 사이트순위는 12위에서 4위로 껑충 뛰어 올랐습니다.
물론 이 기간에 제가 블로깅 활동을 열심히 해서 방문자가 많을 수도 있습니다. 제 기억으로는 특별한게 없지만 저도 모르는 사이에 변화가 있을 수는 있을것입니다. 참고로 제 블로그 방문자수를 대략적으로 비교를 해보면 6월에 6만명, 7월에는 8만명입니다.

이 기간 방문자는 대략 33% 정도 증가했지만 순위는 48%정도가 올라갔고...
기록상으로 보면 랭키툴바를 설치하기전인 7월 13일까지는 순위의 변동이 거의 없음을 알 수가 있습니다.
방문자의 증가로 랭키순위가 바뀌었다면 7월 6일부터는 변화가 있어야 옳다고 볼 수가 있지요~~

그래서 전 랭키툴바의 영향으로 랭키순위가 올라갔다고 믿고 싶다는 것입니다. ㅎㅎㅎ

나중에는 아내에게도 랭키툴바를 설치하라고 했습니다. 저보다 제 블로그를 더욱 많이 접속하는 사람이 제 아내이기 때문에 블로그 순위 올리는데 충분히 일조할것이라고 생각했기 때문입니다.

사실 위의 결과로 본다면 믿기지 않는 사실입니다.

 

겨우 랭키툴바 하나 설치했을 뿐인데 ...
랭키순위가 이렇게 민감하게 작용을 하다니.....


우연의 일치일 수가 있겠지만.. 제가 운영하는 다른 블로그들도 모두 순위가 올랐다는.. 사실...
어쩌면 랭키툴바를 설치한 패널들의 수가 너무 적어서 이렇게 민감하게 반응을 하는지도 모르겠습니다.
결론적으로는 만족을 하지만.. 통계로서의 가치를 얻기까지는 좀더 오랜 기간동안의 변화를 지켜봐야 할듯합니다.

 

내블로그 랭키순위 쉽게 올리기

위에서 말한 내용의 결과로 내블로그 랭키순위를 올리는 방법은 랭키툴바의 설치만으로 만족할만한 성과를 올릴 수가 있다는 것입니다. (저의 경우에는 그렇습니다.)

 랭키순위 올리는 방법

1. 랭키툴바를 설치한다.
2. 랭키닷컴에 자신의 블로그를 등록한다.
3. 자신의 블로그를 자주 찾는 지인(가족이나 친구등등)에게 랭키툴바 설치를 강요한다. ㅎㅎ

뭐 간단합니다.
이 간단한 방법을 글로써 설명하려면 조금 복잡하긴 하지만요~~~

한번 썼다 다 지워먹었으므로 간략하게 작성해야겠습니다. (그렇다면 대충 대충? ㅎㅎ )

1. 랭키툴바의 설치

툴바다운로드 : http://toolbar.rankey.com

위 사이트에 접속후 랭키툴바를 다운로드한 후에 설치를 합니다. 
본인인지 인증단계가 있긴 하지만 매우 간단합니다.  

랭키툴바를 설치하면 익스플로러 아이콘 영역에 아래와 같이 아이콘이 추가가 됩니다.

 

2. 랭키닷컴에 자신의 블로그를 등록한다.

1) 랭키닷컴(www.rankey.com) 홈페이지에 접속후 검색어를 입력합니다.
   검색어는 자신의 블로그 이름 또는 비앤아이를 검색해도 됩니다.

2) 검색결과가 나오는데 이미 등록이 되어 있는 사이트의 경우 아래와 같이 순위정보, 세부정보, 트렌드, 위젯만들기가 표시가됩니다.
나중에 블로그가 등록된뒤 위젯만들기를 이용하여 자신의 블로그에 랭키순위 위젯을 달 수 있습니다.

위 그림에서 "사이트 더 보기"를 클릭합니다.

3) 아래 그림처럼 나오면 "홈페이지 등록 신청" 버튼이 보이는데 이 버튼을 클릭하여 블로그를 등록하면 됩니다.

 

랭키툴바의 여러가지 기능

랭키툴바는 접속하는 웹사이트의 순위와 등록된 카테고리가 기본적으로 표시가 됩니다.

또한 궁금한 사이트의 순위를 검색할 수 있는 검색란이 있고...
페이지의 로딩시간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비앤아이 블로그의 경우 로딩시간이 2.03으로 표시가 되는데 조금 느리군요! 그리고 백신이라 무료문자, 지도, 위젯, 시스템최적화도 있습니다.

저는 물론 모든 기능을 사용하지 않습니다.
제가 필요한 기능만 선별적으로 사용하고 있지요~~

저는 주로 순위 확인하고 로딩시간 확인하는 용도로 활용을 합니다.

카테고리를 클릭하면 해당 카테고리에 등록된 사이트의 순위를 볼 수가 있는데 ...
제 블로그에 접속한다음에 클릭해보니 아는 블로그의 이름들이 많이 나타나네요~~~

이 카테고리순위 기능은 유사한 사이트를 찾아다닐경우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겠네요~~

이상 랭키툴바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위에서 언급했지만.. 랭키툴바를 설치하면 확실하게 효과를 볼 수 있다는 것입니다.

상부상조할 사람이 있다면 효과는 배가될것입니다.
제 블로그를 자주 찾는 이웃님들이 설치를 한다면 저를 비롯하여
다른 이웃님들까지 효과를 볼 수가 있겠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