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첫화면 썸네일 이미지 변경

이웃님께서 티스토리 첫화면에서 이미지 변경하는 방법을 문의하셔서 간단하게 포스팅을 해봅니다.

티스토리 첫화면(티에디션) 베타버전일때는 썸네일 이미지 변경하는 기능이 없어서
기능추가를 요구했었는데 정식 오픈을 하면서 다행히 썸네일 이미지 변경하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하지만 아직 기능이 추가된줄을 모르거나 변경방법을 모르는 분들이 많은것 같더군요!

티에디션(티스토리 첫화면 꾸미기) 사용법에 대해서는 기존에 포스팅을 했으므로
모르시는 분들은 아래 글을 참조하시면 됩니다.

2010/03/22 - [티스토리 사용법] - 티스토리 첫화면 꾸미는 방법
2010/03/22 - [티스토리 사용법] - 티스토리 첫화면 꾸미기 너무 심플한것 아냐?

 

티스토리 첫화면 썸네일 이미지 변경하기

아래의 삼겹살 이미지를 장미사진으로 변경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미지 변경 전]

[이미지 변경 후]


1. 티에디션 클릭 - 변경할 이미지 클릭

티에디션을 클릭하면 아래 그림과 같이 첫화면을 꾸밀 수 있는 기능이 나타납니다.
여기서 변경할 이미지를 클릭합니다.

 

2. "디자인 - 상세" 를 순서대로 클릭

 

3. 글선택 - 썸네일 - 대표이미지 변경 클릭

아래 그림의 번호 순서대로
1. 변경할 글을 선택한 다음
2. 하단의 썸네일 선택
3. 대표이미지 변경을 클릭합니다.

 

4. 이미지 선택

포스트에 포함된 이미지가 나타나면 변경할 이미지를 선택합니다.

 

5. 적용하기 클릭

이제 마지막으로 적용하기를 누르면 끝.

 

이미지가 변경된 모습입니다. ^^

썸네일 이미지가 변경된 모습

 

티스토리 사용법 더보기
티스토리 환경설정 및 기능설명

 

댓글을 달아 주세요

댓글창에 배경그림 넣는방법

  1. 이전 댓글 더보기
  2. BlogIcon 찌질철이 2010.06.07 15:47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근데..업데이트할때마다 설정해놓은 썸네일이 디폴트로 바껴버리더라구요..
    얼렁 수정되었으면 좋겠어욤..ㅡㅡ;

    • BlogIcon Kay~ 2010.06.08 09:1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앗 그런가요?
      그런데 이런 업데이트는 어떤 업데이트를 말하는 것인가요?
      첫 화면 수정을 말하는것인가요? ㅎㅎ 잘 이해가 안가서요~

    • BlogIcon 찌질철이 2010.06.08 11:1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네, 첫화면에서 새글이 올라와서 하나씩 밀리거나 하면,
      중앙설정으로 잡혀 있으면 제가 조정해서 잡아 놨던
      썸네일이 다시 중앙설정으로 돼 버리는 그런거요.

  3. BlogIcon 구차니 2010.06.07 16:0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티에디션 첨 나와서 써봤지만
    이미지를 많이 안쓰는 저로서는 안 어울리더라구요 ㅠ.ㅠ
    아무래도.. 개발자 블로그는 소스코드뿐인데 ㅠ.ㅠ 징징징

    • BlogIcon Kay~ 2010.06.08 09:13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ㅋ 음.. 그렇겟습니다.
      이미지가 없다면 첫 화면을 꾸미는데 조금 썰렁하죠!
      하지만.. 텍스트만으로 보여줄 수는 있을것입니다.
      보여주고 싶은 글들을 메인에 배치시키는 것이죠! ㅎㅎ
      소스만 주루루룩! ㅎㅎㅎ

  4. BlogIcon mindnote 2010.06.07 17:4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아직, 티에디션은 못해보고 있는데, 하다 모르면 참고해야 될것같아서
    마음이 든든합니다!

    • BlogIcon Kay~ 2010.06.08 09:13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아하.. 아직도 사용을 안해보셨군요! ㅎㅎ
      대단하십니다. 그 만큼 다른 부분에 관심을 많이 두고 계시는 것이겠죠? ㅎ

  5. BlogIcon 이치베이 2010.06.07 17:5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오오..유용한 팁입니다..^ ^..티 에디션 설치는 해놨지만, 귀찮기도 하고 해서,세세하게는 셋팅 안해봤는데, 함 해봐야 겠어요..ㅎㅎ

  6. BlogIcon 세민트 2010.06.07 18:5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감사합니다. 글 보고 따라해봤는데요.
    깔끔하고 보기좋게 변했어요^^

    • BlogIcon Kay~ 2010.06.08 09:1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아하! 아주 멋지네요!
      원하는 이미지로 변경을 해놓으면 볼때마다 기분이 좋은것 같더라고요!
      계곡에 물떨어지는 그림이 오늘의 무더운 날씨를 시원하게 해주네요!

  7. BlogIcon 진이늘이 2010.06.07 20:4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좋은 정보 잘보고갑니다. 저는 아직 티에디션으로 바꾸지 않았지만 바꾸게 되면 활용하는데 도움이 많이 되겠네요~

    • BlogIcon Kay~ 2010.06.08 09:17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아.. 진이늘이님은 아직 태터데스크를 사용하시는군요! ㅎㅎ
      태터데스크가 괜찮은 기능도 있어요..
      글하단에 계속 내용이 보일 수가 있으니까요..
      저도 태터와 기능을 같이 사용할 수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8. BlogIcon 베 니 2010.06.07 20:57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티에디션으로 바꾸니 참 편리한것 같더군요.
    전에는 블러그 외양에 신경을 안써서 잘 몰랐는지...
    썸네일도 내 맘대로 바꿀수 있어 좋더라구요.

    • BlogIcon Kay~ 2010.06.08 09:1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ㅋ 예.. 첫 화면꾸미는 것은 태터보다 편한듯 한데..
      수동적인 부분이 많이 부족해서 조금 아쉬운면도 잇습니다.
      또한 태터데스크처럼 모든 글에 적용되는 기능이 없고
      메인에만 적용된다는 점도 조금 아쉽네요!

  9. BlogIcon 월억 2010.06.08 15:1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항상 배우고 갑니다.

    ㅋㅋㅋ

  10. BlogIcon 조혜정 2010.06.09 00:1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에구~~ 너무 감사해서 눈물이 흘러요~~ 케이님 멋쟁이!!

  11. BlogIcon 돈잘 2010.06.14 08:1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우왕 정말 저에게 필요한 정보였어요..
    전 이거 변경이 안되는줄 알고 첫 사진 이상하면,
    다시 수정수정 하면서 그 그림 나올때까지 무식하게
    변경했다는 ㅋㅋ 좋은 정보 정말 감사드립니다~

  12. BlogIcon 강르네 2010.08.11 00:3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우왕 감사합니다! 블로그 초보자인 저에게 도움이 되었어요 :)

  13. BlogIcon 텍사스양 2010.08.15 23:3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아.. 이걸 몰라서 올린 사진을 지우는 방법(?)을 썼네요..
    정말 유용한 팁 중 하나라고 생각됩니다..

    한편으론 이해가 안되는게,
    글쓸때 정할 수 있게 해야 하는게 아닌가 싶습니다..

  14. BlogIcon KOOLUC 2010.09.11 19:14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정말 정말 감사합니다~~ 이거 때문에 정말 골치 아팠는데 ㅎㅎ
    비는 오지만 기분 좋은 주말 보내세용~~^^

  15. BlogIcon SPIKE LEE 2010.11.05 19:20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최고!!!!!!!!!!!!!!!

  16. BlogIcon creative Ondal17 2010.11.06 13:1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ㅋㅋ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바로 적용해 보았어요~~ ㅋㅋ

  17. BlogIcon AppGift 2010.12.18 19:0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감사합니다. 한번 해보려던건데ㅋㅋ
    Thank You~~

  18. BlogIcon 즐기고마운삶 2010.12.28 08:1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이런 기능이 있는줄 몰랐네요..;D
    그동안 이미지가 내 맘대로 되지 않아서..이걸 어찌 바꾸나했는데..
    정말 감사해요~

  19. BlogIcon 참새올빼미 2011.02.27 07:5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티에디션 기능은 이제 완전히 익혔다고 생각했는데 이런 기능이 있었는지는 몰랐네요.
    덕분에 좋은 정보 얻어갑니다. : )

  20. BlogIcon 진율 2011.04.06 07:4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오~! 오늘 썸네일이 잘못 들어간 것이 있어서 혹 하고 검색을 해봤는데,
    이런 기능이 있었네요. 감사합니다.

  21. BlogIcon BooKo 2011.08.19 18:50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정말 유용한 팁이네요~^^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