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세상속에 나

네이버, 다음, 네이트, 구글메일을 아웃룩익스프레스로 한방에 확인하기

Kay~ 2010. 5. 14. 11:05

네이버, 다음, 네이트, 구글메일을 아웃룩익스프레스로 한방에 확인하기

인터넷을 조금 써본사람이라면 이메일 계정 3~4개는 기본으로 가지고 있습니다.
인터넷으로 비즈니스를 하고 있다면 이메일은 아주 중요한 수단이고 수시로 확인을 해야 합니다.
저의 경우 주로 사용하는 이메일이 회사이메일 계정 2개, 네이버메일 2개, 다음메일1개, 네이트메일1개, 구글메일1개, sk브로드밴드(구 하나포스) 메일 1개를 사용합니다.

 

아직도 메일확인을 위하여 각 포탈별로 매번 로그인하나요?

이렇게 많은 메일을 확인하기 위해서는 각각의 계정별로 모두 로그인을 해야 하는데 저의 경우 8번의 로그인을 해야 메일을 모두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하루에도 몇번씩 매일같이 이렇게 로그인을 하여 메일을 확인한다면 소비되는 시간을 무시할 수 없고 메일(email) 확인하는 것이 일이 되어버립니다.

하지만 전 각각의 사이트별로 메일확인을 위하여 각각의 사이트별로 로그인을 하지 않고 아웃룩 익스프레스에서 모두 확인을 합니다.

별도로 로그인을 할 필요도 없이 아웃룩익스프레스(Outlook Express)만 실행하면 각 계정별로 메일을 모두 배달해주기 때문에 단 몇초면 모든 계정의 메일을 확인할 수가 있기 때문에 매우 간편하게 매일 확인을 할 수 있고 바로 바로 확인이 가능하고 중요한 메일, 스팸메일 관리를 체계적으로 할 수가 있습니다.

 

웹메일을 지원하지 않는 회사메일 확인

새로 입사한 직원에게 아웃룩 익스프레스에 계정설정을 해주고 회사메일계정 사용법을 알려주었습니다.
회사메일은 웹메일을 지원하지 않기 때문에 아웃룩 익스프레스나 아웃룩같은 메일관리프로그램을 이용해야 메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며칠전 그 직원이 회사에서 보낸 테스트메일을 확인하기 위하여 네이버에 로그인해서 확인하고, 드림위즈에 로그인해서 확인하고, Daum에 로그인하는등 테스트메일 확인을 위하여 사이트접속-로그인-받은편지함이동과 같은 단계로 확인을 하는 것을 보고는 동료 직원에게 물었습니다.

"왜 메일을 그렇게 일일이 사이트로 이동해서 해?
아웃룩 익스프레스에서 모두 한번에 확인하면 되지!"

그랬더니.. 직원 왈!

"어? 아웃룩익스프레스에서는 회사메일만 확인할 수 있는것 아니에요?"

제말~

"no! no!
아웃룩 익스프레스에 메일계정을 등록해놓으면 한방에 모두 확인할 수 있어!"

직원말

"정말요? 와~ 정말 편하겠네요! "

 

아웃룩익스프레스를 모두들 사용하는 줄로 알았는데 ..
의외로 사용을 안하는 분들이 많더군요!
윈도우만 설치하면 자동으로 설치되는 아웃룩 익스프레스를 말이죠!
아직도 동료직원과 같이 여러개의 메일 계정을 매일매일 확인해야 한다면
아웃룩 익스프레스를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 ^^
메일 활용을 많이 하시는 분이라면 엄청난 시간 절약을 할 수 있고....
메일을 찾아다니느라 고생할 필요도 없습니다. ^^


 

아웃룩 익스프레스 7일만에 끝내기

아참.. 그리고 조금은 속보이긴 하지만..

제가 계획에 없던 책을 내게 되었습니다.

전혀 예상치도 못하고 생각지도 않은 분야였는데 우연치 않게 나온 책이네요!
직장인 활용서, 실용서로 컨셉을 맞추어 꼭 필요한 내용만 넣다 보니..
두껍지 않고 핸디북이라 휴대가 편리하게 만들어졌네요!

아웃룩 익스프레스로 메일을 보내고, 받기 위한 환경설정 및 메일관리, 주소록관리, 네이버.다음.야후.구글등의 메일을 아웃룩 익스프레스에서 설정하는 방법등의 내용이 기술되어 있으며 기타 메일필터링이나 그룹전송, 메일관리 등 유용한 이용팁과 문제해결법이 있어서 아웃룩 익스프레스를 이용하거나 이용하려는 분들에게 유용한 도서입니다.

 

  구매가능한 서점 Lin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