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세상속에 나

현금영수증 휴대폰번호 변경방법 및 적용시기

Kay~ 2010. 4. 19. 10:55

현금영수증 휴대폰번호 변경 및 적용시기

얼마전에 계획에 없던 휴대폰을 변경했습니다.
바로 모토로이로 변경을 했드랬죠.
시대에 뒤쳐지지 않기 위해서는 필요하다는 생각을 가지고 무엇을
살것인지 고민을 하긴 했지만.. 
막상 바꾸는 것은 아주 쉽게 바꾸었드랬죠..

 

요거 사용기도 올려야 하는데.. ㅎㅎ

암튼간에 휴대폰을 스마트폰으로 변경을 한 후 잊어버리고 있다가
5월 종합소득세 신고를 생각하는 중에
휴대폰번호 변경등록을 하지 않은것이 생각이 번뜩 떠 올랐습니다.

현금영수증 발급용으로 등록된 휴대폰번호가 변경이 되면 국세청 현금영수증 홈페이지에서
변경을 해줘야 합니다.

그런데 현금영수증 홈페이지에서 전화번호 변경하는 것을 까마득하게 잊어버린 상태에서 ..
변경한 전화번호로 현금영수증을 발급받았다는 사실....
정신은 어디로 갔는지.. ㅠ
(출근하면서 아내에 물어보니 아내도 변경된 전화번호 등록을 안했다고 하더군요! ㅋ )

그러면 .. 그동안 받은 현금영수증은 어떻게 되는거지?
다 무효처리 되는것인가?

곧바로 국세청 현금영수증 홈페이지로 달려가보니 특별한 안내는 없었습니다.
그래서 현금영수증 발급용 전화번호 변경을 하고 변경등록전에 발급받은 현금영수증의 적용여부를
1대1 상담으로 문의를 했답니다.

답변이 조금 늦게 오긴 했지만 걱정안해도 된다는 답변이 왔습니다.

국세청 현금영수증 상담센터로부터 온 답변

등록하지 않은 핸드폰번호를 인증수단으로 현금영수증을 발급 받으신 경우 [카드·핸드폰변경]메뉴에 등록하신 다음날 오전 9시이후에 소급적용하여 사용내역 확인이 가능하므로 염려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고객님께서는 핸드폰번호[011-***-3545-->010-****-3545]를 4월 2일에 수정하신 것으로 확인되며, [소백생고기]를 포함한 거래내역이 조회되고 있사오니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확인되지 않는 거래내역은 소지하고 계신 현금영수증의 승인번호 9자리와 거래일, 금액을 현금영수증 상담센터(http://www.taxsave.go.kr/ 1:1상담 또는 ☎국번없이 126--2번)로 기재하여 문의 해 주시기 바랍니다.

답변의 주요 내용은 국세청 현금영수증 홈페이지에서 변경된 휴대폰번호를 등록하지 않은 상태에서 현금영수증을 발급받았어도 뒤늦게라도 핸드폰 변경을 하면 다음날 9시에 적용이 된다는 내용입니다.

그런데 다른 사람이 변경된 내 전화번호를 국세청 현금영수증 홈페이지에 등록을 해놓은 상태라면  휴대폰 변경등록을 하여도 소급적용이 되지 않습니다. 이럴때는 세미래 콜센터(국번없이 126번)로 문의해야 합니다.

그래서 현금영수증 홈페이지에서 다시 확인을 해봤더니... 모두 제대로 적용이 되었더군요! ^^
별것 아닌것 같지만..
하나 하나 모아둔 현금영수증은 연말에 소득이 공제되고 공제된 소득에 대하여 기 납부한 세금을 돌려 받을 수 있으니 1년동안 조금만 더 신경을 쓴다면 제법 흡족한 세금을 돌려 받을 받을 수 있을것입니다.

세금공제 다들 100만원 넘게 돌려 받으시죠? ^^

 

현금영수증 휴대폰번호 변경 방법

혹시 모르는 분들을 위해서 국세청 현금영수증 홈페이지에서 카드번호나 휴대폰번호 변경하는 방법을
올립니다.

1. 국세청 현금영수증 홈페이지(http://www.taxsave.go.kr)로 접속합니다.

2. 접속하면 아래와 같이 보안프로그램 설치를 해야 한다는 창이 먼저 나타납니다. 
  녹색 박스 부분을 클릭하여 설치를 해줍니다.

현금영수증 홈페이지 접속하면 이화면부터 나옵니다.

 

공공기관이나 금융관련 사이트에 접속하면 이런 보안 프로그램 설치 무지하게 많이 합니다.
같은 종류의 보안프로그램인데도 통일을 못하고 사이트마다 제각각 보안 프로그램을 설치해야 하는 것인지..
조금 이해가 안가고 불편하더군요!

그런데 이 키보드 보안프로그램은 한번 더 묻더군요!
다른 웹사이트에서도 동작하도록 설정 할것인지 말이죠! 그래서 예를 눌렀습니다.

 

3. 왼편의 메뉴에서 "카드.핸드폰변경"을 클릭합니다.


4. 그러면 로그인창이 나타나는데.. 로그인 방법은 일반로그인과 공인인증서 로그인 2가지 방식이 있습니다.
2가지 방식중 하나를 선택하여 로그인을 하면 됩니다.

 

 

전 공인인증서가 마침 없어서 일반 로그인 방식으로 로그인을 했지만..
1년만에 접속하는 현금영수증 사이트라 비밀번호가 기억날리가 없습니다.

 

어쩔 수 없이 비밀번호 찾기를 했습니다.
비밀번호 찾기는 휴대폰인증방식을 선택하면 매우 쉽게 알아낼 수 있습니다.

5. 로그인이 되면 아래와 같이 카드.핸드폰번호 변경을 할 수 있는 화면이 나오는데..
이곳에서 카드번호를 변경하거나 휴대폰 번호를 변경하면 됩니다.

 

핸드폰번호 변경을 위해서 먼저 기존에 등록된 번호를 삭제해야 합니다. 삭제버튼을 눌러서 기존번호 삭제를 한다음 변경된 새 핸드폰 번호를 입력하고 확인하면 끝이 납니다.

이제 다음날 9시 이후에 적용 여부를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