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관람/사진이야기

코스모스 하늘거리는 시흥 갯골생태공원

Kay~ 2009. 10. 15. 10:29

코스모스 하늘거리는 시흥 갯골생태공원

시흥을 대표하는 축제가 있는 곳! 시흥 갯골생태공원에 다녀왔습니다.
축제기간은 아니지만 주말에 소풍가서 아이들과 한가롭게 지내다 올 수 있고, 사진을 찍기에 좋은 곳입니다.

처형이 시흥에 살고 있어서 시흥소식을 쉽사리 접하게 되는데 이번에는 갯골생태공원에 코스모스가 활짝 피었다는 말에 카메라를 챙겨들고 나들이를 갔드랬죠! 뭐니 뭐니 해도 가을하면 떠오로는 것이 코스모스 아니겠습니까?

청순한 소녀처럼 언제나 순수함을 간직한 코스모스, 이제 가을의 꽃이라 말할 수 없을만큼 시도 때도 없이 피는 꽃이지만 코스모스 없는 가을은 있을 수가 없습니다.

시흥갯골생태공원에는 봄에 볼 수 있는 벗꽃길과 유채꽃, 자연의 신기함을 공부할 수 있는 생태학습장 및 생태학습교실, 염전과 살아있는 자연생태를 보고 느낄 수 있는 곳입니다.

갯골생태공원에 피어 있는 코스모스 군락지!
그리 넓은 부지는 아니지만 가을을 즐기고 사진을 찍기에는 충분했습니다.

시흥 갯골생태공원의 코스모스 군락지

산책을 할 수 있도록 코스모스 길이 만들어져 있습니다.


말을 타고 구경하는 사람들은 얼마나 경치가 좋을까요?
세상에는 인생을 즐겁게 사는 사람들이 참 많은것 같다는 생각을 하게 만드는 분들...

말타고 구경하는 것은 좋은데 이분들 말 배설물은 왜 안치우는겨!

부천에 살고 계신다는 이 신사분은 부천에서 시흥 생태공원까지 이 잘생긴 말을 타고 가끔오신다고 합니다.
참 멋진곳이라는 말과 함께요!

정말 말을 타고 높은곳에서 보는 풍경은 정말 비교할 수 없이 아름답겠죠?
한번 타보고 싶었는데 애마를 태워주진 않으시더라고요! 대신 사진 찍으라고 포즈는 잘 취해주시더군요! ^^

언제나 우리들을 동심으로 돌아가게 하는
그리고 돌아갈 수 있게 하는 가을꽃 코스모스! 구경한번 해보실래요?


코스모스는 꽃송이가 너무 많아서 찍기가 참 어렵더군요!
올리고 보니 코스모스 사진이 몇장 되지 않네요! ^^

시흥생태공원에는 갯골[각주:1]에서의 낙조 촬영지로도 많이 알려진곳이더군요!

해가 지지 않아 노을은 찍지 못했지만 한낮의 갯골을 찍는것만으로 아주 멋진 풍경이었습니다.
바람이 불지 않아 반영사진 찍기도 참 좋고요~~


가까운 곳에서 노을촬영 하기 좋은 곳으로 찜해봅니다.

시흥 갯골생태공원은 해마다 축제가 있는데 굳이 축제기간이 아니라도 가벼운 마음으로 나들이하기에는 괜찮은곳인것 같습니다. 아이들도 좋아할 수 있고 사진사도 좋아할 수 있는 곳...

제3경인고속도로 공사로 입구부분이 어지럽혀지고 차로가 좁아서 운전에 조심을 해야 하는 단점도 있지만 주차장 무료에 입장료도 없다는 점이 마음을 가볍게 해주는 곳이지요! ^^



2009/06/05 - [맛과여행] - 가족이 함께 오르는 시흥 소래산
2009/05/25 - [맛과여행] - 시흥 연꽃테마파크에 피어난 수련의 모습
2009/07/21 - [맛과여행] - 언제봐도 아름다운 연꽃 (시흥관곡지)

  1. 갯골은 갯고랑의 줄임말로 밀물이 들어왔다가 빠지면서 생기는 물줄기, 물웅덩이 [본문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