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팁

수익추구 블로그에서 방문자수가 중요한 이유 5가지

Kay~ 2009. 6. 20. 09:42

수익추구 블로그에서 방문자수가 중요한 이유 5가지

요즘들어 블로그에 관심을 갖는 기업들이 많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대부분 블로그를 통한 마케팅을 하기 위함입니다. 최근 한달동안에 필자 Kay~에게 문의한 기업이 3군데가 있는데 3곳 모두 파워블로그 추천을 해달라고 하면서 방문자 수를 언급하는 것이었습니다.

"하루 방문자가 1,000명 이상되는 파워블로그 10군데만 소개시켜주세요!" 
와 같은 부탁을 합니다.

그래서 블로그에 방문자수가 많으면 좋은 이유를 생각해봤습니다.


이미지출처. http://www.flickr.com/photos/jimmydavao/

1. 수익이 증가된다.

이 부분은 다 아는 내용일것입니다. 흔히들 "트래픽은 돈이다"라고 합니다. 물론 100% 옳다고 볼 수는 없습니다. 하지만 그 누구도 방문자가 많으면 수익이 증가된다는 말에 부인하지는 않을 것입니다. 구글 애드센스다음 애드 클릭스, 링크프라이스 같은 제휴마케팅 모두 방문자에 비례하여 수익이 증가됩니다.

 

2. 각종 이벤트에 당첨될 확률이 높다.

2008년 후반에 들어서면서 블로그 대상 이벤트가 부쩍 늘어났습니다. 필자 역시 이벤트에 간간히 참여를 했는데 선착순이나 기계(또는 프로그램)적 추첨이 아닌 이상은 방문자수도 당첨자 선정에 참조가 될 수 밖에 없습니다. 방문자수에서 어느 정도 기대효과를 보는 것이겠지요!

참조글. 씨게이트 하드디스크 바라쿠다 7200.12 1TB 활용기
           마시기 좋고 몸에 좋은 한방차 자연애


3. 선택의 기준이 된다.

아직까지 많이 볼 수 있는것은 아니지만 블로그로 돈을 버는데 가장 좋은 방법은 스폰서광고일것입니다. 스폰서 광고 유치를 위해서는 기업관계자들이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일평균 방문자수가 어느 정도 이상은 되어야 합니다. 사람이 오지 않는 곳에서는 그 무엇을 해도 효과를 얻을 수가 없다고 생각을 하기 때문입니다.

또한 서두에서 언급했듯이 기업에서 블로그를 통한 바이럴 마케팅을 하기 위하여 블로그를 선정할 때에도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요소가 방문자입니다.

참조글. 벤처소비자 서포터즈 발대식에 다녀오다.

 

4. 각종 이벤트에 실패할 확률이 적다.

필자가 처음으로 시작한 이벤트가 RSS 구독자 100명 돌파 기념 이벤트였습니다. 그 전에는 비앤아이 블로그에서 이벤트를 한다는 것은 생각도 못해봤답니다. 일일 방문자가 적어 응모자가 없어 실패할까 두려웠기 때문이지요! 하지만 일 방문자가 어느 수위에 도달하게 되면 이벤트나 각종 조사등의 부가적 행사도 실패하지 않고 성공할 확률이 높아집니다.  (관련글. RSS 구독자수 100명 돌파 기념 event)

 

5. 방문자가 방문자를 부른다.

블로그에 방문자가 늘어나면서 또 다른 방문자를 불러옵니다. 기업관계자들이 블로그를 선별하듯 블로거들도 방문자나 올라온 글의 숫자를 보고 블로그를 선별하여 댓글을 달거나 트랙백을 달게 됩니다. 100%는 아니겠지만 대부분은 그럴 것이라 생각을 해봅니다. 흔히 말하는 방문자도 없는 변방의 블로그는 무슨 말을 해도 무슨 짓을 해도 사람들은 별로 관심을 두지 않습니다. 하지만 방문자수가 늘어나면서부터는 글을 올리면 서서히 반응이 오게 되고 일정 수준까지는 방문자가 방문자를 부르는 현상이 발생합니다. 또한 방문자 많으면 검색순위에도 영향을 미친다는 말도 들은것 같습니다.

이상 블로그에서 방문자 수가 중요한 이유에 대해서 얘기 했는데, 수익을 추구하는 블로그라면 선택받을 수 있는 블로거가 되기 위하여 항상 일정 수준의 방문자수는 유지하는 것이 바람직해보입니다.

 

 

2009/05/29 - [블로그팁] - 블로그수익을 늘리려면 네이버를 뚫어라
2009/04/28 - [구글 애드센스팁] - 블로그 방문자 많다고 수익도 많을까?
2009/04/14 - [블로그팁] - 방문자와 돈을 부르는 글제목 작성 노하우
2008/10/30 - [블로그팁] - "돈,방문자,선물" 일석삼조 블로깅
2008/02/24 - [블로그팁] - 내 블로그에 방문자 늘리는 방법 (검색엔진에 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