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관련

티스토리 우수블로그! 이래서 좋다.

Kay~ 2009. 1. 20. 09:08

티스토리 우수블로그! 이래서 좋다.

우수블로그 선물로 받은 "수제 도자기 시계"

2008 티스토리 우수 블로그 발표가 있은 후로 변화된 내용이 많이 있습니다. 믿기지 않는 2008 티스토리 우수 블로그에서도 썼다 시피 우수블로그는 꿈에도 생각하지 않았고 티스토리의 운영자님의 댓글을 보고 믿을 수가 없었던일도 사실입니다. 결론적으로 이렇게 우수블로그로 선정이 되고 나서 받은 혜택도 많고 블로그에 변화도 많이 생겼습니다.

간단하게 2008 티스토리 우수 블로그 선정발표 이후 받은 혜택과 변화된 내용을 적어보기로 하겠습니다. 자랑이라기보다는 이후 2009년 우수블로그를 목표로 하는 분들께 힘을 실어주기 위함이라고 생각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우수블로그로서 받은 혜택  

1. 다음 메인에 블로그 노출

다음 메인의 카페/블로그 영역에 포스트가 3~4시간 정도 노출이 되었는데 얼마 안되는 시간이라 조금 아쉽긴 했지만 ^^  기분은 꽤 좋았답니다.

2. 초대장 100장

우수블로그가 된 이후 초대장이 100장으로 되어 있는것입니다. 아무나 가져볼 수 없는 초대장 100장! 이 역시 매우 기분 좋은 기억으로 남아 있습니다.

 

3. 우수블로그 배지

학교다닐때 개근상외에는 상을 별로 받아본적이 없어서 그런지 우수블로그의 증표인 금배지가 더 큰상으로 다가오는 것 같습니다. 볼때마다 기분이 좋습니다.

4. 티스토리 홈에 우수블로그 노출

티스토리 메인의 왼쪽사이드 아래와 상단 베스트 페이지에 우수블로그를 노출해줌으로 인하여 간접적 홍보가 되고 알게 모르게 방문자 유입이 발생을 합니다.

내 블로그를 좀더 쉽게 알릴 수 있어서 좋습니다.

5. 주제별 새글 하이라이팅

티스토리 메인에 노출되는 주제별 새글에 우수블로그의 글을 다른 글과 다른 색으로 표시하여 눈에 잘 띄게 하는 서비스입니다. 주황색으로 구분을 해놨는데 눈에 너무 확 띄더라고요. 그래서 다른 블로거분들에 미안하다는 생각을 했는데 며칠후에 바로 내렸더라고요! 모난돌이 정 맞는다고 너무 튀었습니다. 차라리 닉네임(필명)만 하이라이팅을 했으면 좋았겠다라는 생각을 해봤답니다.

6. 다음 블로그 검색 스페셜

Daum에서 "비앤아이블로그"로 검색한 결과

다음(Daum) 포탈에서 "비앤아이 블로그"라고 검색하면 블로그이미지와 최근글이 나오는 브랜드스페셜처럼 블로그검색 스페셜입니다. 다른 혜택들도 좋았지만 저는 가장 마음에 드는 헤택입니다. "300달러"로는 검색을 해도 누가 "비앤아이 블로그"로 검색할일은 없겠지만 그래도 전 제일 마음에 드네요!

Daum 검색란에 "비앤아이 블로그"를 쳐보세요! ^^

7. 소정의 선물

오늘 드디어 택배를 받았습니다. 저보다 직원들이 더 궁금해하는 것 같아 바로 박스개봉, 박스속에는 티스토리에 정성스럽게 준비한 선물이 들어있었습니다.

도메인 1년 신규등록권, 많은 블로거들이 직접 찍은 사진으로 구성된 탁상용 캘린더, 그리고 깔끔하고 마음에 쏙 드는 플라스틱 명함(넉넉하게도 보내주셨습니다), 그리고 메모기능이 있는 수제 도자기 시계...

 

사진 크게 보고 싶으시면 클릭하면 된다는 것 아시죠? ^^

수제도자기 시계

 

메모를 지우고 다시 쓸수 있습니다.

도자기 시계 정말 마음에 듭니다. 옆에 메모도 할 수가 있습니다. 지우개로 쉽게 지우고 쓸 수 있어서 매우 마음에 드네요! 가족들간에 메모보드로 사용하면 아주 좋을것 같습니다. 제 모니터 앞에 세워 놓았는데 딱 입니다. ^^
이 자리를 빌어 티스토리 운영자 및 직원분들께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정성스럽게 준비한 선물 소중하게 사용하겠습니다.

우수블로그 이후 블로그의 변화  

1. RSS 구독자 증가

우수블로그 발표 前

                 

우수블로그 발표 後(현재)

우수블로그가 발표된지 이제 한달이 되었는데 한RSS 구독자수가 거의 두배로 늘었습니다. 구독자 1차 목표인 100명이 조만간에 달성이 될것 같습니다. 우수블로그로 선정을 안해주셨다면 이렇게 빨리 구독자 100명을 채우기는 어려웠을것입니다. 저의 노력으로 100명을 채워야 하는데 너무 쉽게 얻는게 아닌가 생각을 해봅니다.  

2. 블로그 방문자(이웃블로거) 증가

우수 블로그가 되면서 블로그 방문자가 눈에 띄게 늘었습니다. 물론 새로 생긴 이웃블로거분들도 많이 늘었고요 댓글 달 시간도 없다는 행복한 비명도 지르고 있습니다. 어서 빨리 제자리로 돌아와야 할텐데 맴이 계속 둥둥 떠있는 느낌입니다.

3. 블로그 신뢰도 상승

블로그 신뢰도 상승이라는 것은 뭐 그냥 제가 유추 해석한것입니다. 방문하시는 이웃블로거분들이 모두 잘 봐주셔서 소개도 해주시고 .. 너무 감사할 뿐입니다. 조만간에 이벤트라도 해야겠습니다. 이런 이벤트도 해본적이 없어서 어떤 이벤트를 어떻게 해야 할지도 고민거리네요! ^^ (누가좀 도와주세요~)

우수블로그가 되니 노력없이 얻는 것이 너무 많은것 같아 여러 블로거분들께 미안한 마음입니다. 그렇지만 저에게 주어진 행운이라 생각하고 맘껏 즐기고 받은만큼 더욱 성실한 블로그활동과 활동적인 소통을 다짐해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