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세상속에 나

난해한 글, 난해한 댓글

Kay~ 2008. 12. 16. 22:41

난해한 글, 난해한 댓글

오늘

티스토리 댓글 아이콘이 2개 나오는 문제 해결방법 에 대한 글을 하나 올렸습니다.

이 글에 달린 댓글을 보고는 전 잠시 고민을 하지 않을 수가 없었습니다. 
댓글들의 대부분이 쫌 난해했기 때문입니다. 제가 좀 이해력이 떨어지나봐요! ^^
그런 댓글이 달리는 것을 보고 내가 올린 글이 좀 난해했나보다! 라는 생각을 했습니다.

그래서 제목도 여러번 수정을 하고 소제목도 여러번 수정을 했답니다.
 
윗 글에 대한 요점을 정리하자면 다음과 같습니다.

블로그 방문을 하다 보면 댓글에 아이콘이 2개가 표시되는 블로그를 많이 봤는데..

1. 이 문제는 블로그의 환경설정(플러그인)을 잘못했기 때문이다.
2. 댓글을 단 방문자의 잘못이 아니고 블로거 쥔장이 환경설정을 그렇게 했기 때문에 2개가 보이는 것이다.
3. 해결은 플러그인에서 해결할 수가 있다.
4. Kay의 블로그는 블로그아이콘과 파비콘 2개의 아이콘을 모두 등록했지만 보시다시피 한개만 보인다.

요점은 위와 같지만 좀더 이해를 돕기 위해서 다른 블로그에 제가 달아놓은 댓글을 캡춰하여 그림을 첨부했는데 그 그림들이 이해를 방해하지 않았나 생각이 드네요.

제가 댓글을 캡춰하여 올린 블로그(해피아름드리님, 로리언니님, 피앙새님, 학주니님, 호박님, 아디오스님)는
일부러 2개의 아이콘이 보이게끔 하지 않았다면, 관리페이지 설정이 잘못되었으므로 포스팅을 통해서 알려드려야 겠다는 마음에 포스팅을 했는데...이해를 하신분도 계시고 이해를 못하신분도 계시나봐요! ^^  

에겅! 제가 쓴 글이 너무도 어려웠나봐요!. 아니면 댓글을 제가 이해를 잘못했든가요..

암튼 그래서 오늘은 글에 대해서 고민을 쫌! 했답니다.
혼선이 없도록 최선을 다해서 써야겠다고 다짐, 또 다짐을 해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