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맛집/여행

멋진 야경의 데이트 장소

Kay~ 2008. 7. 28. 22:07
멋진 야경의 데이트 장소

야경이 좋다고 소문난 장소도 최고의 자리는 따로 있는 법.
SURE가 찾아낸 서울 시내 베스트 야경, 베스트 테이블 넘버.

라이브 재즈와 함께 즐기는 야경
사용자 삽입 이미지

스타라이트

워커힐호텔 16층에 위치한 ‘스타라이트’는 클래식한 야경 명소로서 이름값을 톡톡히 하는 곳. 호텔 자체가 높은 곳에 자리해 16층인데도 체감지수는 훨씬 높으며, 왼편으로는 구리시와 강동대교, 미사리로 가는 차량의 반짝이는 불빛이 보이고, 맞은편에서는 올림픽대로의 차량이 한강에 투영되어 환상적인 야경을 볼 수 있다. 밤 9시부터 12시40분까지는 라이브 재즈 공연을 시작해 재즈에 버무려진 야경을 보는 재미가 쏠쏠하다.

베스트 테이블 No. 입구에서 일곱 번째 테이블(No. 7)
위치 광장동 워커힐호텔 16층
영업시간 오후 2시~새벽 2시
문의 02-450-4516
주차 가능

강변북로의 야경의 진수
사용자 삽입 이미지

괴르츠


독일의 한 작은 마을 이름을 딴 ‘괴르츠’는 작고 아담하지만 두 벽이 모두 통유리로 되어 있어 넓은 시야로 아름다운 한강과 여의도의 야경을 바라볼 수 있다. 모던한 인테리어의 실내에 앉아 있노라면, 서강대교의 아치 조명과 줄지은 차량들의 불빛들이 마치 커다란 스크린을 보는 듯한 느낌마저 든다. 테이블 위의 은은한 촛불과 은은하게 흘러나오는 재즈 선율이 차디찬 겨울 추위마저도 다 녹여버릴 듯한 이곳 ‘괴르츠’는 연말 연인과의 데이트 장소로 전혀 손색이 없다.

베스트 테이블 No. 한강이 내려다보이는 창가 좌석 중 제일 왼쪽에서 두 번째(No. A1)
위치 일산 방향의 강변북로를 타고 서강대교를 지나 당인리 발전소 직전에 우회전
영업시간 오전 11시~새벽 2시
문의 02-336-1745
주차 가능(1천원)





서울 중심가의 화려한 야경
토파즈
사용자 삽입 이미지


프러포즈를 하려거든 높은 곳에서 고기를 썰며 하라는 서양 풍수설도 있지 않았던가? 프렌치 레스토랑 ‘토파즈’는 그 로맨틱한 풍수설을 실천으로 옮기기에 안성맞춤인 곳. 입구에서 세 번째 창가 자리인 2인용 연인석은 서울 시청이 정면으로 내려다보이고 멀리 광화문 거리를 오가는 차들의 불빛으로 전망이 좋아 연인들이 가장 선호하는 테이블이다. 긴장을 풀어주는 은은한 르네상스풍의 조명이 테이블 오른쪽에 자리해 상대방이 평소보다 10배는 예뻐 보이는 ‘착시 효과’를 줄 뿐 아니라, 두 개의 좌석이 창 밖을 향하고 있어 함께 야경을 바라보며 천천히 코스 요리를 즐기기 좋다.

베스트 테이블 No. 입구에서 세 번째 창가 2인용 연인석(No. 7B)
위치 시청역 서울 프라자호텔 22층
영업시간 오전 11시 30분~오후 10시(오후 2시 30분~6시 브레이크 타임)
문의 02-310-7374
주차 가능

사용자 삽입 이미지
최고의 야경을 위한 배려
스카이뷰 41


맛있는 스파게티와 멋진 야경으로 목동의 새로운 명소로 떠오르고 있는 스카이뷰 41. 이탈리안 레스토랑인 ‘스카이뷰’에서는 강남 쪽의 야경을, ‘스카이 바’의 한 공간인 ‘스카이 바’에서는 자유로와 가양대로, 경인고속도로의 야경을 볼 수 있다. 멤버십제로 운영되는 ‘블루칩 멤버스’는 외벽을 모두 통유리로 하고 테이블 램프 조명과 야경의 불빛만을 조명 삼아 마치 공중에 떠 있는 유리의 성 같은 느낌을 주었으며, 모든 인테리어는 투명감을 살리기 위해 의자마저도 아크릴 같은 투명 소재를 사용했다. ‘블루 바’ 역시 조명을 최소화해 야경을 최대한 느낄 수 있도록 배려했다. 크리스마스 연휴와 12월 31일은 코스요리만 판매하며 3가지 타임제로 예약을 받고 있는 중. 루돌프 코스 5만원, 산타클로스 코스 7만원

베스트 테이블 No. ‘스카이 바’의 창가 좌석 중 가장 가운데 테이블
위치 5호선 오목교역 하차 현대백화점 방면 현대 41타워 40층
영업시간 레스토랑 오전 11시~새벽 2시, 스카이 바 오후 6시~새벽 3시
문의 02-2168-2222
주차 가능



도심 속 베스트 야경
쉔브론

사용자 삽입 이미지
만약 그와 함께 크리스마스 이브나 12월 31일 저녁을 함께할 로맨틱한 장소를 찾는다면 이곳의 전화번호를 지금 당장 휴대폰에 저장해놓을 것! 종로의 탑 클라우드와 파이낸스 센터 등의 고층 오피스 빌딩들이 환하게 내려다보이는 이곳은 시야가 탁 트여 구름 속에 앉아 있는 듯한 황홀한 착각을 불러일으킨다. 호텔 1층 야외에 꾸며진 풍성한 금빛 크리스마스 트리도 이곳의 환상적인 야경에 한몫한다. 크리스마스 이브에는 1인당 12만원 선의 세트 메뉴만 주문할 수 있고, 12월 31일에는 파티 분위기의 갈라 디너쇼가 펼쳐질 것이라고.

베스트 테이블 No. 6개의 창가 테이블 중 가운데 두 테이블(No. 3, 4)
위치 2호선 을지로역. 소공동 롯데백화점 옆 롯데호텔 35층
영업시간 낮 12시~오후 3시, 오후 6시~10시(일요일 영업 안 함)
문의 02-317-7181
주차 가능

사용자 삽입 이미지
강남의 차세대 야경 명소
아란치오


지난 10월 역삼동 포스틸 타워 26층에 오픈한 ‘아란치오’는 ‘오렌지’ 혹은 ‘오렌지나무’라는 뜻의 이탈리안 레스토랑. 입구 왼쪽에 자리한 창가 좌석에서는 한강 일대와 남산 타워까지 내려다보이며, 입구 정면의 단체석 창가는 늦은 시간에도 불을 밝힌 역삼동의 고층 오피스 빌딩과 줄지은 차량의 불빛으로 아찔한 탄성을 자아내게 한다. 와인 전문가 출신인 지배인이 특별 제작한 투명한 와인 셀러와 1백여 가지의 와인들도 또 다른 볼거리. 빌딩의 창이 이중으로 되어 있어 직접적으로 아래를 내려다볼 수 없다는 점이 아쉬우나 특별한 날에 찾기 좋은 격조 높은 레스토랑이다.

베스트 테이블 No. 입구 왼쪽 창가 테이블 중 왼쪽에서 세 번째(No.3)
위치 역삼역 2번 출구에서 5분 거리인 포스틸 타워 26층
영업시간 런치 낮 12시~오후 2시 30분, 디너 오후 6시~11시(오더는 오후 9시 30분까지)
문의 02-3469-5566
주차 가능




야경이 멋진 아지트
사용자 삽입 이미지

옵빠야 눈아야 강변살자


이름만 들어도 정겨운 노래 가락이 머리 속으로 읖조려지는 이곳 ‘옵빠야 눈아야 강변살자’는 한강과 여의도의 야경이 시원하게 펼쳐지는 강변북로의 카페. 차가 없으면 찾아가기 힘든 곳에 위치해 있고, 여느 대학교 앞에나 있을 법한 은밀한 아지트를 연상시키지만, 강변북로와 마포대교가 내려다보이는 카페의 야경은 최고다.

베스트 테이블 No. 입구에서 세 번째 창가 테이블(No. 3)
위치 마포역 1번 출구로 나와 농협을 끼고 우회전. 일산 방향 강변북로 지나 마포대교 근처
영업시간 오후 3시~새벽 2시
문의 02-3273-1966
주차 가능

사용자 삽입 이미지
스케일이 커서 더욱 좋은 야경
라퓨타


테헤란 밸리가 한눈에 내려다보이는 ‘라퓨타’는 하늘을 나는 섬나라를 뜻하는 이름처럼 하늘에 붕 뜬 듯한 느낌을 주는 지중해풍 인테리어의 이국적인 레스토랑. 18층과 20층 사이에 복층 구조로 설계 되어 있어 다른 곳에 비해 야경의 스케일이 클 뿐만 아니라 테이블에 따라 다양한 서울 도심의 야경을 즐길 수 있는 것이 큰 매력이다. 창가 자리는 총 21석. 레스토랑 정면에 있는 창으로는 잠실 올림픽 스타디움의 화려한 야경을 볼 수 있으며, 좌측의 창으로는 테헤란로의 세련된 모습을 한눈에 담을 수 있다. 창가 쪽 테이블에 앉으려면 2~3일 전에 예약해야 한다.

베스트 테이블 No. 1층 피아노 뒤편 테이블(No.7)
위치 삼성동 미래에셋 벤처타워 18층
영업시간 낮 12시~밤 12시 30분
문의 02-538-6901~2
주차 가능

좋은 정보라서 스크랩을 해놓았던 내용인데 시간이 지나다 보니 원문 출처를 잊어버렸습니다. 혹시라도 저작권에 문제가 있거나 출처를 하시면 말씀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