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IT/웹/홈페이지관리/유틸

홈페이지 홍보 노하우

Kay~ 2008. 2. 23. 13:16
1. 당신의 웹사이트를 모든곳에 등록하라.

당신의 웹사이트를 가능한 많은 검색 사이트에 등록해 놓아라. 검색엔진은 거대한 광고번호부 이다. 주제별로 분류된 전세계 웹페이지의 리스트 인 것이다.
대부분의 인터넷 검색자들은 같은 주제의 카테고리 내에서 상위 10% ∼15% 안에서 자신이 찾고자 하는 정보를 검색하는 행동양식을 보이기 때문에, 디렉토리 검색엔진 등록시에 당신이 무엇보다 고심해야 할 것은 핵심 키워드 에 관해서 이다.
무엇보다 당신의 웹사이트가 해당 카테고리의 상위에 랭킹 되는게 중요하기 때문이다.


2. 당신이 이용하는 모든곳에 e-메일 주소와 웹사이트 주소를 넣어라

당신이 이용하는 모든곳에 - 명함, 문서, 편지지, 전단지, 광고등에 e-메일 주소와 웹사이트 주소를 적어넣어라. 모든일은 스텝 바이 스텝 으로 이루어진다는 것을 기억해라, 작은 물방울이 모여서 바다가 되는 것이다.


3. 주제별 모임에 가입하여 의견을 제출하라.

각 주제별 커뮤니티 사이트에 가입해서 , 당당하게 의견개진을 해라. 다른 사람이 남긴 글을 읽고 단서를 잡아서 당신의 웹사이트를 소개해라.
당신은 대부분의 모임에서, 상업용 메시지의 제출을 무례한 것으로 생각할지 모르지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정보는 상업용이든지 개인용 이든지 관계없다고 생각하는 사람이 대부분 인것이다.
그리고 당신은 이러한 문제에 대해서 곧 요령을 깨우치게 될 것이다.


4. 이메일 메거진을 만들어라.

당신의 웹사이트를 홍보하기 위한 좋은 방법중에 하나가 이메일 메거진을 만들어 웹상에서 출판하는 것이다. 당신의 웹사이트의 콘텐츠에 대하여 흥미를 느끼는 사람이나. 자신의 친구중에 그러한 사람이 있다면 기꺼이 소개해 주게 될 것이다.
이렇게 정기적으로 메거진을 받아보면 당신의 웹사이트에 대해서 깊은 인상을 가지게 되고 자신도 모르게 친근해 지는 것이다. 그럼으로써 점점 자주 방문하게 되는 것이다.


5. 링크교환, 배너교환, 등 교차 협력 업체 시스템을 구축하라.

당신의 제품과 상호보완적인 성격을 가지는 제품을 제공하는 웹사이트를 발견하는 경우가 종종 있을 것이다. 그런 사이트와 연락하여 서로에게 도움이 될 수있도록 링크를 교환하든지 , 가능하다면 배너광고를 교차교환 하는 방법을 동원해보라.
대부분의 웹마스터 들은 이러한 링크교환이든지, 배너교환에 긍정적인 생각을 가지고 있다.
그렇지만 여기서 유의할 것은, 아무하고나 링크교환이나 배너교환을 하지 말아야 한다. 당신의 웹사이트에 도움이 되고, 가치있는 정보를 제공하는 사람하고만 교환해야 하는 것이다.

인터넷상에서 가장 가치있고 훌륭한 마케팅의 전략은 역시 윈윈정책 이다. 서로의 사이트에 도움이 되어야 한다는 것이다.
가령 당신의 웹사이트에 상대방의 웹사이트를 추천하는 글을 올리고, 상대방의 사이트 에서도 그렇게 한다.
이런 협력 사이트를 계속 늘려나가는 것은 당신의 웹사이트의 트래픽에 많은 영향을 준다.
매일 한군데의 사이트와 협력관계를 맺어 나간다는 목표를 세우고 실행해 나가라.
하루에 한시간씩만 투자하여, 이렇게 1년 정도만 지나면 당신의 웹사이트는 엄청난 효과를 거둘수 있을 것이며, 당신의 웹사이트의 엄청난 트래픽과 링크수를 감안하여 검색엔진들이 당신의 웹사이트를 상위로 올려주는등 특별대우를 하게될 것이다. 이것은 또 시너지 효과를 가져와서 성공하는 에스컬레이터에 올라타게 되는 것이다.


6. .순위사이트를 활용한다.

인터넷 상의 순위사이트들에 ( 예 : www.rankey.com ...등등) 들어 가서 당신의 웹사이트를 등록을 한다. 이것은 무료로 광고를 하는것과 마찬가지의 효과를 가져온다. 순위사이트는 많이 있으니까 돌아다니면서 전부 등록을 하도록 한다. 트래픽이 올라갈수록 순위도 올라가고 순위가 올라갈수록 트래픽이 올라가게 되는것이다.


7. 게시글 올려주는 사이트를 활용한다. 판에

인터넷의 웹사이트들의 게시판에 글을 올려주는 사이트(예: www.open-sesame.co.kr)를 활용해서 게시판에 당신의 웹사이트를 홍보하는 글을 올리도록 한다. 이것은 공격적인 홍보방법으로서 어느정도의 비용지출은 감안해야 할 것이다.
그렇지만 유료 광고?위력을 과소평가 하지말라. 이러한 광고는 예측불허의 효과를 가져오는 경우도 종종 있다.
그렇지만 효율적인 광고타켓이 정해지지 않으면 많은돈을 잃어버릴 위험도 있다.
따라서 적은돈으로 양질의 고객을 확보하기 위한 전략이 정해져야 할것이다.
(참고로 삼만삼천원 정도면 1000개 사이트의 게시판에 등록이가능하고, 삼십삼만원 이면 최고 6만개 사이트의 게시판에 당신의 사이트에 대한 홍보등록이 가능하다고 한다. : 세사미 의 경우 , 전화: 02-6000-1515~9 대표1511)


8. 이메일 추출기를 활용한다.

인터넷 상의 웹사이트에서 이메일을 추출하는 프로그램이 있다.
이러한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많은 이메일 주소를 확보할수 있는데 , 이렇게 확보한 이메일 주소로 당신의 이메일 매거진을 보내주는 것이다. 이것은 상당히 공격적인 마케팅에 해당된다. 그런데 여기서 유의할 것은 상대방이 거부의사를 표현할수 있도록 해서 보내주어야 한다. 그리고 상대방이 거부의사를 밝혀올때는 이메일 주소에서 삭제해야 하는 것이다.
만약 이를 소홀히 하면 고발당할수도 있는 방법이니까 유의해야 할 것이다. 그렇지만 효과면에서는 가장 빠른 효과를 가져오는 방법중에 하나라고 할수있다.


9. 오프라인 상의 마케팅 방법과 병행하라.

오프라인에서 마케팅 테크닉으로 시행하고 있는 다이렉트 메일을 동원하면 그효과가 상당히 크다. 온라인에서 당신의 사이트를 발견하지 못하는 고객을 위해서, 일정한 자격이 있는 고객을 한정 타켓으로 하는 다이렉트 메일은 상당히 효과가 크다.
가령 업종별 전화번호부에 기재되어있는 변호사를 고정타켓으로 하여 다이렉트 메일을 발송하든지, 방송 신문 등의 미디어 업체에 근무하는 임원들에게 발송 한다고 하면 특정분야의 자격있는 고객을 확보하는데 많은 효과가 있는것이다.


10. 홈페이지 운영하는 방문자들에게 당신의 사이트로 링크할 수 있는 배너를 제공하라.

당신의 웹사이트에 방문하는 사람중에는 자신의 웹사이트를 운영하는 사람들도 많이 있을 것이다. 당신의 웹사이트내에 (특히 메인페이지 내에) 링크 배너를 쉽게 다운로드 할수 있도록 메뉴를 만들어 놓고 부탁의 글을 올려 놓으면 그들을 일부러 찾아다니는 것보다도 효과적인 홍보가 되는것이다.


11. 친구에게 추천하기를 활용한다.

당신의 웹사이트의 특정 페이지에 (가능하면 메인페이지 내에) 친구에게 추천하기라는 서비스(사용자가 이메일 메시지를 직접 작성하는 방법 or 전체 페이지를 이메일로 보내는 방법)를 첨가하여 방문자들이 이를 활용하기 쉬운 곳에 배치하라.
위에서도 이야기 하였지만 가장좋은 홍보방법은 사용자들이 입소문을 내주는 것이다.
이러한 입소문을 유도하는 방법으로서 친구에게 추천하기 서비스는 당신의 노력없이도 홍보가 될 수 있는 강력한 홍보수단의 하나이다.

위에서 설명한 11가지의 방법은 트래픽을 늘리는데 결정적인 도움이 될 것이다.
그러면 이제 인터넷 비즈니스의 성공의 핵심전략을 다시한번 상기해 보도록 하자.

1, 수익모델 결정하기
2, 자동화된 사이트 구축하기
3. 트래픽을 늘리는 마케팅

당신의 웹사이트의 방문자가 늘어감에 따라서 그들중의 소수는 자신의 이메일 주소를 남기고 회원이 되고, 또 일부는 당신의 이메일 매거진을 정기 구독할 것 이다.
이러한 매거진의 구독자들중 소수는 당신이 홍보하는 물건을 사줄 것이다.
인터넷 비즈니스의 성공이라는 것은 일종의 숫자게임 이라고 해야 한다. 회원의 숫자가, 혹은 매거진 구독자 리스트가 길면 길수록 돈을벌수 있는 가능성은 높아지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