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맛집/여행

국립자연휴양림으로 피서가려면 지금 준비하세요

Kay~ 2008. 7. 5. 12:50
올 여름 피서는 국립자연휴양림으로...

울창한 원시수림과 계곡의 차가운 옥류수가 있는 휴양림에서 올 여름 피서를 보내는 것을 어떨까?
해마다 미리 준비하지 않고 근교 팬션으로 피서를 갔는데 올해는 울창한 숲이 내뿜는 피톤치드로 샤워를 즐기며 여름 휴가를 즐기고 싶어 휴양림을 알아 보다가 국립자연휴양림 관리소가 있다는 것을 알았다.

국립자연휴양림 관리소는 자연휴양림 조성 및 유지관리, 자연생태계의 유지보전, 건전한 보조휴양공간 조성, 자연학습프로그램의 운영등의 업무를 처리하는 곳으로 전국의 국립자연휴양림에 대한 정보와 지역별, 주제별로 구분하여 원하는 곳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국립자연휴양림 관리소 홈페이지

국립자연휴양림 관리소 홈페이지 (http://www.huyang.go.kr/)


때마침 국유자연휴양림 8월 추첨예약을 진행중에 있어 확인을 해보았다.
추첨예약은 평상시는 국유자연휴양림에 가기 위해서 예약제로 운영을 하지만 8월 성수기에는 홈페이지의 과도한 트래픽으로 홈페이지 운영에 차질을 빚을 수 있고 그로 인하여 예약을 하지 못하는 피해를 받는 사람들이 많이 발생하는 관계로 예약을 받은 후에 추첨을 하는 방식의 추첨예약제를 실시한다.
 
국립자연휴양림 8월 추첨예약 실시 안내

. 예약대상 기간 : 2008. 8. 1 ~ 8. 31
. 대상휴양림 : 34개 국유 자연휴양림 (제주  절물자연휴양림과 서귀포자연휴양림은 제외)
. 신청서 접수기간 : 2008. 7. 4. 09:00 ~ 7.10 12:00 까지
. 신청자격 :
자연휴양림관리소 홈페이지(http://www.huyang.go.kr/)에 가입한 회원
. 추첨일시 : 2008. 7. 10.(목) 14:00
. 추첨결과 발표  2008. 7. 10. (목) 17:00 이후 공지
  추첨결과는 본인이 자연휴양림관리소 홈페이지의 마이페이지에서 확인해야 함
. 당첨자는 2008. 7. 16.(수) 24:00 까지 결제방법을 선택하여야 함.
. 국립자연휴양림 관리소 콜센터 : ☎ 1588 - 3250


추첨예약 신청의 최대 신청기간은 3박4일이고 신청 가능횟수는 1회에 한한다.
7월 4일 나도 얼른 신청을 하려고 로그인을 했지만... 이용자가 많아서 로그인을 할 수가 없다는 메시지만 나왔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상한 점은 홈페이지는 아무 이상없이 잘 되는데 로그인만 누르면 위와 같은 메시지가 자꾸 나온다.
아마도 많은 분들이 회원가입을 하기 위하여 로그인을 버튼을 눌러서 그런지 몰라도 7월4일 하루종일 저 메시지만 나와서 포기하고 오늘 드디어 신청을 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용현자연휴양림 2박3일 신청

서울에서 비교적 가까운 충남 서산에 있는 용현자연휴양림으로 신청을 했다.
신청당시 신청자가 9명이었었는데 지금 확인해보니 20명이다. 도대체 경쟁율이 얼마나 될까..
아마도 100대1은 되지 않을까? 에휴.. 신청은 했지만 당첨될 확율은 거의 없다.

올 여름 휴양림으로 피서를 갈 계획이라면 지금 빨리 추첨신청하러 가세요.
국립휴양림이 아니라도 사설 휴양림이 많이 있지만.. 가격이 저렴하고 비교적 관리자 잘 된다고 안전하다는 것이 장점이죠.

참고로 국립자연휴양림관리소에서 예약이 가능한 휴양림은 다음과 같습니다.

예약가능한 국립자연휴양림

가리왕산, 낙안민속, 남해편백, 대관령, 덕유산, 두타산, 미천골, 방장산, 방태산, 백운산(원주), 복주산,
산음, 삼봉, 속리산말티재, 신불산폭포, 오서산, 용대, 용현, 용화산, 운문산, 운악산, 운장산, 유명산,
중미산, 지리산, 천관산, 청옥산, 청태산, 칠보산, 통고산, 황정산, 회문산, 희리산해송

각각의 휴양림에 대한 정보가 자세하게 나와있지 않으므로 미리 검색해서 결정한 다음에 신청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