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관련

이제 MSN을 블로그에서 이용한다.

Kay~ 2008. 6. 7. 23:14
이제 MSN을 블로그에서 이용한다.

마이크로소프트사와 다음의 업무협약체결로 티스토리에서 msn을 이용하여 블로그 운영자와 대화를 주고 받을 수가 있게 되었다.
가끔은 블로그 운영자와 대화하고 싶은 경우가 있었는데 이번에 티스토리에서 플러그인으로 제공을 해줌으로서 간단한 설정으로 블로그 방문자는 블로거와 대화가 가능하다.

급속도로 변화되고 수업이 개발되고 프로그램들로 인하여 미루다 보면 언제 할지 몰라 바로 적용해보았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블로그 이미지와 설명 아래에 한줄로 삽입했다. MSN 메신저 아이콘이 녹색으로 표시가 되면 블로그 운영자가 msn 메신저에 로그인이 되어 있다는 의미이기 때문에 아이콘을 클릭하면 바로 대화창이 떠서 대화가 가능하다.

블로그에 MSN 메신저 설치를 위해서는 관리자 페이지의 플로그인에서 MSN 메신저를 사용으로 설정하고 MSN 아이디를 등록해야 한다.

그러면 플러그인 종류를 선택할 수가 있는데 종류는 베너형, 아이콘형, 메신저 창이 있는데.. 난 아이콘 형을 선택하여 배치했다.

블로그에 메신저 설치는 skin.html에서 삽입을 원하는 적당한 위치에 삽입을 하면 되는데 쉽게 설치하는 방법은 관리자 페이지에서
스킨-사이드바 설정에서 끌어다놓기를 이용하면 간단한다.

또 하나 지원하는 기능으로 치환자를 이용하는 방법이 있는데 난 치환자를 이용하서 배치 시켰다.

skin.html에서 찾기(Ctrl+F)를 이용해서 "blogDesc"을 찾아서 그 아래 다음과 같이 넣으면 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참고로 메신저는 MSN Live가 설치되어 있어야 한다. 그 하위 버전인경우는 업데이트를 받으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