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낸셜/재테크노하우

종자돈 1억만들기, 목돈만들기 팁

Kay~ 2013. 4. 5. 18:46

 

종자돈 1억만들기, 목돈만들기 팁

 

 

종자돈 1억! 목돈만들기  어떻게 해야 할까?
 

재테크에서 중요한것은 목돈만들기라는 사실! 모르지는 않을것입니다. 목돈만들기 1억 몇년만에 가능할까?
억소리가 나진 하지만 요즘 1억은 별로 큰 금액으로 느껴지지 않습니다. 워낙 여기 저기서 억억 소리가 나니.. ㅎㅎ
연금복권이나 로또에서 몇억, 몇십억 얘기가 너무 자주 나오고 ~~..
프로축구선수나 프로 야구선수들의 연봉이 몇십억, 몇백억.. ^^ 너무 많이 듣는 억억 이다 보니..
귀에 너무 익어 별로 크게 느껴지지 않을 수도 있지만.. 아직도 1억만들기를 위해서는 많은 세월이 흘러야 합니다.
특히 월급쟁이라면 더욱더 그럴 수 밖에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1억 목돈만들기를 계획도 세우지 않고 또 은행에 저축만 해서는 모으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우리 주변에서 많이 볼 수 있는 것 중에 월급생활을 10년넘게 했음에도 불구하고 종자돈 1억을
모아보지 못한 사람 아주 많이 있습니다. 아니 모아본 사람 보기가 쉽지 않죠!
10년이면 1억을 충분히 모을 수 잇음에도 불구하고 1억을 모으지 못했다는 것은
그만큼 관심이 없거나 인생설계, 재무설계를 하지 않은 상태에서 계획없이 돈을 모은 사람일것입니다.
제대로 된 인생계획과 함께 가장 빨리 돈을 모을 수 있는 방법을 전문가와의 상담을 통하여
돈을 모으면 그까이꺼 1억 만들드는 것 어렵지 않습니다.

 


 


목돈만들기, 목돈을 한방에 뺏어가는 위험요소에 대한 대비

 
우리가 살아가면서 목돈이 필요한 경우들이 참 많이 있습니다.
연령에 따라서 생활환경에 따라서 다르겟지만 살다보면 예기치 않은 일은 늘 발생하기 마련이죠!
가정형편상 또는 본인 또는 가족에게 사고등의 예기치않은 상황이 발생하는 경우 등이 발생하면
목돈이 필요하게 되는데 이때 이러한 위험요소에 대해서 준비를 해놓지 않으면
목돈을 모으는 중에 만기가 되지 않은상태로 중도해지를 해야 하는 위험이 닥칠지 모릅니다.
그러므로 1억이라는 목돈만들기를 준비한다면 위험에 대한 대비도 같이 해야 합니다.

 

 

 

 

1억만들기 5%금리, 7년만에 만들려면 월 100만원씩


종자돈 1억을 적금을 통하여 만든다면 몇년이나 걸릴까?
1억을 적금만으로 만드는데는 은행금리 5%를 기준으로 매월 100만원씩 적금을 하면
7년이면 모을 수가 있습니다. 이때 당연히 연복리로 할때 말이죠!

 

 


하지만 현재 시중은행의 금리는 3.1% 밖에 되지 못하고 보험상품의 공시이율이 4.3%정도 밖에
되지 않기 때문에 종자돈 1억은 그냥 적금하는 방식으로는 7년만에 만들수가 없습니다.
그래서 요즘 재테크를 하기 위해서는 전문가와의 상담이 필요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전문가와의 재무설계 상담을 통하여 좀더 짧은 기간에 1억모으기를 할 수가 있습니다.
돈을 모으는 방법은 여러가지 방법이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은행 금리가 낮을 때는 채권에 투자하라는 말이 있습니다.
하지만 일반 사람들은 채권이 무엇인지도 모르고 채권투자방법도 잘 모르거니와..
채권투자시 주의할 사항등을 모르기 때문에 혼자 하기 힘이 들죠!
또 원금보장이 되면서 은행이율 또는 공시이율보다 더 많은 이자(수수료)를 받을 수 있는 투자상품도
있기 때문에 재무전문가에게 상담을 받아보는 것이 좋고.. 포트폴리오를 구성하여
1억을 모으면 좀더 쉽고 빠르게 모을 수가 있습니다.

 

 

 

 

 

 

종자돈, 목돈만들기, 자신의 성향 체크하기

 

 

 

 

 

여기서 또 알아야 할 것은 각각의 상품에 대하여 제대로 파악하고 있어야 한다는 점입니다.

상품에 대해서 잘 알아야 현명한 선택을 할 수가 있습니다. 또한 재테크 및 세테크를 알아야 합니다.

똑 같이 10년만기 적립식펀드에 가입했는데 어떤사람은 10%의 수익을 내고,

또 어떤 사람은 300%의 수익을 낼 수 있습니다.

 

월수입은 동일한데 10년뒤에 2억을 모은 사람이 있는 반면에 10년동안 5천만원 밖에 모으지 못한 사람이 있습니다.

이러한 차이는 재테크에 대한 스스로의 노력이 부족했기 때문이라고 할 수 있으며

좋은 금융설계사를 만나지 못한 원인이기도 합니다.

 

 

 

 

 

종자돈 1억 만들기! 무료재무설계를 통하여 포트폴리오 구성하기 

 

 

무료재무설계 신청하기


 

 

 

나의 재무등급이 궁금하세요?

 

현재 자신의 재무등급을 확인하는 방법도 있는데요!

내가 재테크를 잘 하고 있는지 못하고 있는지 ... 자신의 재테크 수준은 어느정도인지..

무료로 이용할 수 있어서 가볍게 재미로 알아볼 수도 있지만..

자신의 재무등급 확인을 통하여 반성할 수 있는 기회, 좀더 발전할 수 있는 기회이기도 합니다.

자신의 재무등급 확인을 위해서는 아래 링크를 클릭하여 간단하게 체크만 해주면 바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나의 재무등급 확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