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슈런스/의료실비보험

의료실비보험 가입해야하는 이유 및 실비보험 추천

Kay~ 2012. 9. 21. 07:30

 

의료실비보험 가입해야하는 이유 및 실비보험 추천

아직까지 의료실비보험을 모르는 사람이 있을까마는..

의료실비보험이 개인적으로 그리고 가족의 구성원들에게 꼭 필요한 보험이라는 것을 ..
아직도 모르는 사람이 있는것 같습니다.
모르는 것은 좋으나 전혀 관심이 없다는 것은 더욱 큰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지금부터는 경어체 말고 평어체로 쓰도록 하겠습니다.

가끔은 경어체가 글을 쓰고,, 읽는데 거슬리는 경우가 있더라고요!

 

 

 

 

돈이 없으면 안되는 사회, 생활고에 시달리다 보면 보험에 신경쓸 시간이 없는 것은 인지상정이다.
하지만 언제나 질병이나 상해에 노출되어 있는 것 또한 사실이다.

언제 닥쳐올지 모르는 질병이나 사고에 대비하여 보험을 가입한다는 것은 누구나 아는 사실...

하지만 나는 아니겠지? 우리가족은 아니겠지? 하는 안일한 생각으로
보험가입을 미루거나 관심을 두지 않는 사람들이 많이 있다.


특히 여성보다 남성들이 더욱 무관심하다는... 사실!

그런데 최근 의료실비보험에 대한 인식이 달라지면서 다른보험은 차치하더라도..
의료실비보험은 많이 가입을 하고있고 대부분 가입되어 있으며,

국민의 절반이상이 가입을 했다 하니 .. 그 필요성과 가치를 알 수가 있다.

 

 

 

 

병원비 돌려주는 보험이 의료실비보험에 가입해야 하는 이유

 

의료실비보험이 인기있고 국민들이 관심을 갖는 이유는 딱 한가지다.
바로 병원에서 치료를 받는 경우 치료비를 그대로 보상해주는 보험이기 때문이다.

병원에 가서 치료를 하게 되면 치료비를 내야 한다.


병원에 가는 경우
국민건강보험(의료보험) 적용(급여)이 되는 부분과 국민건강보험 적용이 안되는(비급여) 부분이 있는데..
병원에서 치료를 받고 환자가 지불해야 하는 치료비는 바로 비급여부분에 해당하는 내용이다.

즉 병원에 가서 치료를 받으면 의료보험처리가 되지 않는 부분에 대해서 돈을 내야 한다는 것인데..
바로 의료보험이 안되는 병원비를 의료실비보험에서 보장을 해주는 것이다.

 

 

 

그러므로 의료실비보험을 가입한 사람은 병원비가 없어도 병원에서 치료를 받을 수가 있다는 말이다.
물론 먼저 병원비를 내고 보험사에서 보험금을 받는 순서이긴 하지만..
결론적으로 보면 병원비가 거의 들어가지 않게 되는 것이다.
이러한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서 현재 보험사에서 병원비를 내도록 하는 보험업법이 개정 추진중이므로..
조만간에 정말 돈이 없어도 병원치료를 받을 수 있게 되는 날이 올것이다.

이 법이 통과되면 보험료가 오를것은 뻔한 사실이다. 가입하려면 서두르는 것이 좋다.

 

 

 

 

의료실비보험 추천, 어느보험사의 의료실비보험이 좋을까요?

 

의료실비보험에 가입하려는 사람들중에는 일반 보험처럼 생각하여 보험사마다 보장이 서로 다른것으로 잘못알고 있는 분들이 많다. 하지만 의료실비보험은 손해보험사나 생명보험사 통틀어서 보장이 모두 동일하다. 이는 금감원에서 2009년 7월에 보험가입자의 혼란을 주지 않기 위하여 표준화를 했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모든 보험사의 의료실비보험은 보장이 동일하다.

 

 

 

 

그렇다면 아무 보험사에서 의료실비보험을 가입해도 될까?

 

그건 아니다. 의료실비보험의 보장내용은 동일해도 의료실비보험 단독적으로는 가입할 수 없고 다른 보험상품에 포함되어 있기 때문이다. 즉 운전자보험이나 암보험, 건강보험등과 함께 가입해야 한다는 것이다.
그렇다고 보험료가 비싼것도 아니다. 특약을 최소로 하면 1만원대 보험도 있고,,
40대 기준으로 3~4만원이면 가입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운전자보험이나 암보험, 건강보험등은 보험사마다 보장도 다르고 보험료도 모두 다르다.
그러므로 이부분에서 자신이 원하는 보장이 들어있고 폭넓은 보장선택이 가능한 보험사의 보험상품을 선택하는 것이 유리하고 유사시 제대로 된 보장을 받을 수가 있다.

다만 가입자의 성별, 연령, 직업에 따라서 보험료가 달라지므로 보험비교사이트 같은곳을 통하여 보험견적을 내봐야 확실한 보험료를 알수가 있다.

 

 

 

 

보험비교사이트를 이용해라

 

보험 비교사이트에는 특정회사의 보험상품만을 취급하는 것이 아니고 거의 모든 보험사의 보험상품을 취급하므로 어느 하나의 상품에 치우치지 않고 객관적인 측면에서 상담 및 견적을 받아볼 수가 있다는 장점이 있다.
또한 보험비교를 통하여 자신에게 유리한 상품을 선택하고 보험료는 10~20% 절약할 수도 있으며,

초회 보험료 50% 할인(생명보험)도 받을 수가 있으므로 이래 저래 보험비교사이트를 이용 안할 이유가 없다. ^^

보험비교사이트는 많이 있지만 비교적 인기있고 괜찮은 곳으로 몇곳만 소개를 한다면 아래와 같다.
보험비교 전에 먼저 무료상담을 받으면 보험에 대한 기초지식을 습득할 수 있고 보험비교견적을 봐도 알아볼 수가 있으므로 먼저 무료상담을 받아보는 것을 권한다.

 

의료실비보험 비교사이트 추천

의료실비보험 싸다고 막 가입할 수 있나요? 아래 사이트에서 비교견적을 내어
꼼꼼하게 가격비교해보고 10~20% 최저가로 보장받으세요!

[보험비교No.1 보험몰]
- 의료실비보험추천,암보험,연금보험등에 무료 비교견적, 무료상담. [관련링크
[보험비교닷컴] - 의료실비보험 비교견적몰. 상품별 맞춤비교가 가능하며 무료상담 가능. [관련링크]
[메리츠 의료실비보험] - 추천의료실비보험, 실속파를 위한 민영의료보험 등장. 여성 보장내용강화. [링크]

 

의료실비보험 가입시 주의사항은 하단의 관심글을 참조해주시기 바랍니다.

 

 

 

무분별하게 가입한 보험! 과연 제대로 가입되어 있을까?

 

 

[리더스리치 재무설계센터][링크] - 보험리모델링 서비스, 1억만들기, 목돈굴리기, 절세전략, 무료재무설계

 

 

[실비보험 관련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