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슈런스/의료실비보험

실손의료보험 비교사이트, 의료실비보험 가입시 주의사항

Kay~ 2012. 9. 7. 11:23

실손의료보험 비교사이트, 의료실비보험 가입시 유의할 사항!

 

의료실비보험에 가입하려는 사람들이 가장 많이 찾고 필요로 하는 곳이 실손의료보험보험비교사이트입니다.
의료실비보험에 좀더 저렴하게 가입하고 자신에게 유리한 의료실비보험을 가입하기 위한 방법으로 서로 비교하는 방법이 가장 쉽고 빠르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의료실비보험(입원비보험, 통원치료비보험)에 대하여 가입시주의사항이나 꼭 알아야 할 내용을 알지 못한다면 의료실비보험을 비교해도 그 차이를 알아내기가 쉽지 않습니다.

 

의료실비보험을 가입함에 있어서 알아두면 유익한 내용을 알고..
또 비교시 반드시 확인해야 하는 부분들을 먼저 알고 의료실비보험비교사이트를 이용하면

비교하기 훨씬 쉽고.. 자신에 유리한 방향으로 의료실비보험을 가입할 수 있습니다.

 

 

 

 

 

모든 보험이 그렇겠지만 의료실비보험(실손의료보험)은 한번 가입하면 보통 80세만기 100세만기로 가입을 하기 때문에 잘못가입하게 되어도 해지가 쉽지 않습니다. 해지를 하고 다시 의료실비보험에 가입을 하는 경우 보험료는 당연히 더 비싼 비용으로 내야 하고 과거 병력이 생겨난 경우 가입이 안되거나 가입을 해도 제대로 된 혜택을 받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의료실비보험 가입순서

 

 

그러므로 시간이조금 걸린다고 해도 의료실비보험에 대한 기본 내용을 습득하고 의료실비보험비교사이트를 통하여 비교하고 상담을 통하여 후회없는 의료실비보험에 가입해야 합니다.

 

 

 

 의료실비보험은 중복보장 되지 않는다.

 

의료실비보험이란 병원에서 치료시 들어가는 치료비용을 보험사에 지불해주는 보험으로 실손의료보험이라고도 합니다. 병원 치료시 실제 들어간 비용을 보험사에서 지불해주기 때문에 여러보험사에 의료실비보험을 가입해도 중복보장이 되지 않고 실제 치료비용만 보장이 되므로 가입전 중복가입 여부를 확인해봐야 합니다. 자신도 모르게 특약형태로 가입되어 있는지 모르기때문이지요~

의료실비보험 중복가입여부는 손해보험협회에서 확인할 수 있는데 아래 링크를 클릭하여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의료실비 중복계약 조회 바로가기

 

 

 

 

의료실비보험 가입시 알아두면 유익한 내용들

 

의료실비보험 가입전 알아두면 좋은 점들을 정리해봤습니다.

 

1. 의료실비보험은 중복가입을 해도 중복보상을 받지 못한다. (중복확인은 위 링크 참조).

 

2. 의료실비보험 갱신시 갱신거절사유 및 보험료 인상 가능성에 유의한다.

의료실보험은 모두 갱신형입니다. 3년마다 갱신이 되는데 시간이 지나면서 보험수가의 인상이나 물가인상등 여러가지 이유로 갱신시 보험료가 인상이 될 수 있습니다. 이 부분에 대해서는 순수보장형과 만기환급형에 따라서 차이가 있으며 만기환급형은 초기 보험료가 순수보장형에 비해서 조금더 비싸지만 갱신시 추가요금을 납부할 확률이 적고 순수보장형은 초기 가입시 보험료는 매우 저렴하지만 갱신시 비용이 추가될 수 있습니다.


3. 의료실비보험 계약 전 알릴의무

의료실비보험 계약을 할때는 청약서상의 질문 내용에 사실대로 알려야 합니다. 허위 또는 부실하게 알리는 경우 계약지 해지되거나 보장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청약서상 주요 질문내용

 

- 최근 3개월 이내에 의사로부터 진찰, 검사를 통하여 진단을 받았거나 그 결과 치료, 입원, 수술, 투약을 받은 사실이 있는지

- 최근 5년 이내에 의사로부터 진찰, 검사를 받고 그 결과 입원, 수술, 정밀검사(심전도, 방사선, 건강진단 등)를 받았거나 계속하여 7일 이상 치료 또는 30일 이상 투약을 받은 적이 있는지

- 최근 5년 이내에 암, 백혈병, 고혈압, 협심증, 심근경색, 심장판막증, 간경화증, 뇌졸중증(뇌출혈, 뇌경색), 당뇨병, 에이즈(AIDS) 등의 병명으로 진단을 받았거나 치료, 투약, 입원, 수술, 정밀검사를 받았는지

- 현재의 장애상태 유무

- 직업 및 운전여부(영업용 운전여부 포함)

- 스쿠버다이빙, 수상스키 등 취미활동 여부

 

 

 


4. 건강이 안좋아 보험가입이 어려우면 조건부 가입제도 활용 가능

과거 병력이 있거나 건강상태가 좋지 않은경우 의료실비보험에 가입에 제한이 따르는데... 의료실비보험에 가입할 수 있습니다. 바로 조건부 가입제도를 활용하는 것인데요.. 조건부가입제도는 특정 질병등을 보장에서 제외하고 가입하는 제도입니다.

 

5. 의료실비보험금 지급 최고한도 확인

입원 의료비 등을 지급하는 보험의 경우 약관상 일정한도(보장일수나 금액, 기간등의 제한)를 있어서 그 한도를 초과하는 경우 지급을 받지 못하게 됩니다. 이 내용은 그냥 알아두시면 됩니다. 의료실비보험의 경우는 보험사별로 한도가 모두 똑 같기 때문입니다.

 

6. 보험 약관상 면책사항 확인

의료실비가입전 보험약관에서 정한 면책조항(보험금을 지급하지 않는 사고)을 반드시 확인한 후에 가입을 해야 합니다. 민영의료보험에서는 가입자가 고의로 내는 사고나 진료와 무관한비용(TV시청, 인터넷이용료등)에 대해서는 보험금을 지급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7. 보험비교 사이트를 이용하여 가격비교 후 가입한다.

의료실비보험비교사이트를 이용하면 각 보험사별 의료실비보험에 대하여 무료로 비교가 가능합니다.
비교를 통하여 자신에게 맞는 보험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다만 보장 내용들이 많은 경우 이해가 쉽지 않을 수 있는데.. 이럴때는 먼저 무료상담을 받은 후에 상담자에게 비교견적서를 보내달라고 해서 비교를 하면 됩니다.
보험 비교사이트는 제일 잘 나가는 곳으로 2군데를 꼽는다면.. 아래와 같습니다.

 

의료실비보험비교사이트 추천

의료실비보험 싸다고 막 가입할 수 있나요? 한곳보다는 2곳에서 비교견적을 받아서 꼼꼼하게 가격비교해보면10~20% 최저가로 보장받을 수 있는 방법을 찾을 수도 있습니다.

[보험비교No.1 보험몰]
- 의료실비보험 및 운전자보험, 연금보험을 보험사별로 비교해 보실분들은 국내 No1. 보험비교사이트인 보험몰에서 비교견적, 무료상담 가능한곳. [관련링크]
[보험비교닷컴] - 의료실비보험 비교견적몰. 상품별 맞춤비교가 가능하며 무료상담 가능. [관련링크]

 


8. 언제가입하는 것이 좋은가? 되도록 빨리 가입한다.

 

보험은 빨리 가입해야 좋다고 이구동성으로 말을 합니다. 한살이라도 적은 나이에 가입을 하면 보험료는 더 저렴하고 보장은 크게 받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보험은 어렸을때 가입하나 나이를 먹어서 가입하나 총 보험료는 별반 차이가 없습니다. 다만 일찍 가입할 수록 보장을 길게 제한없이 받을 수가 있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요즘은 어린이보험을 태아때부터 가입을 한다고 합니다. 태아보험. 어린이보험에 가입하면 왜 좋은지를 알고 싶다면 아래 링크를 따라가면 자세히 볼 수 있습니다.

- 태아보험, 어린이보험에 반드시 가입해야 하는 이유 [링크]

 

9. 치과치료나 한방치료도 보상해주는가?

일반 병원만큼이나 많이 가는 곳이 치과나 한방병원입니다. 그러므로 치과나 치매, 한방치료등에 대해서 보상을 해주는지의 여부도 살펴봐야 합니다. 이는 손보사와 생명보험사가 서로 상이하다는 것도 알아둬야 합니다.

 

 

순수보장형과 만기환급형의 비교

 

의료실비보험은 보장방식에 따라 순수보장형과 만기환급형이 있습니다. 순수보장형은 순수하게 의료실비만을 보장하고 만기가 되어도 환급금이 없는 형태이고, 만기환급형은 보험 만기시 납입한 보험료를 돌려받는 보험형태의 보험입니다. 언뜻 생각하면 만기환급형이 더 좋아보일 수 있지만... 속을 들여다보면 그게 아닐 수도 있습니다. 만기환급형은 초기에 보험료를 더 내야 합니다. 이유는 의료실비 보장도 해야 하고 만기에 환급을 받기 위하여 특약보험료를 포함하여 적립보험료를 추가로 내야 하기 때문이지요~

의료실비보험은 가입자(보험자)가 살아있는 동안은 보장을 받아야 하기 때문에 적정한 수명을 판단하여 80세나 100세를 선택하여 가입을 하게 되는데 과학이 발달함에 따라 평균수명이 늘어나는 추세이기 때문에 요즘은 대부분 100세까지 보장을 받는 보장상품으로 가입을 합니다. 100세만기의 경우 100세까지 보험료를 계속 내야 하는것이 의료실비보험입니다. 흔히 보험 가입시 20년납입, 10년납입등 납입기간을 정하는 것은 기본계약 및 의료실비를 제외한 특약에 관한 내용이라는 것을 모르는 분들도 참 많더군요!

의료실비보험의 경우 매 3년마다 자동으로 갱신이 되는데 갱신이 되면서 물가가 오르듯 보험료가 다시 책정되어 오를 수가 있습니다. 물론 내릴 수도 있겠지만 그럴 가망성은 매우 희박하다는 것을 잘 알것입니다. 갱신시 보험료가 올라가게 되면 적립된보험료(만기환급형이나 보험료가 내렸을때 차액)가 있는 경우 적립된 보험료에서 대체되어 납입이 되기 때문에 적립보험료가 소진될때까지는 추가로 납입을 하지 않게 됩니다.

 

 

 

 

만약 동일한 보장으로 설계하고 적립보험료를 높여서 가입한다면 갱신보험료가 올라갈 때마다 대체납입할 수 있도록 쌓아놓은 자금이 상대적으로 많기 때문에 추가납입을 하는 위험이 줄어들게 되지만 적립보험료를 최저로 가입했다면 이와 반대로 대체납입할 수 있는 재원이 없기 때문에 갱신보험료에 대한 보험료를 추가납입이 발생할 경우 납입을 해야 하는 문제도 발생합니다.

 

그러므로 만기환급형이나 순수보장형의 경우 만기가 되어 100세 만기로 보험을 계약할 경우 100세에나 받게 된다는 보험료는 사실상 없다고 볼 수 있고, 다만 나중에 갱신으로 인해 발생하는 추가납입을 방지하는 역할을 할 수 있다고 생각하면 쉽습니다. 하지만 순수보장형의 경우 가입할 때 보험료가 만기환급형보다 저렴하기 때문에 초반 보험료를 저렴하게 가져가고 싶다면 순수보장형으로 가입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각자의 상황에 따라서 선택을 하면 되며 자세한 내용은 보험 설계사에게 문의를 하면 됩니다.

 

정리를 하자면 의료실비보험의 순수보장형과 만기환급형中에서 무엇이 좋다 안좋다고 콕 찍어서 말할 수는 없습니다. 다만 초기 가입시 비용을 최저로 하고 싶다면 순수보장형으로 하고 갱신될때마다 추가납입을 방지하고 싶다면 만기환급형으로 하면 될것이다.

 

 

 

 

 

보험 설계사와의 상담 및 비교견적 리스트요청

 

이제 의료실비보험에 대해서 어느정도 기초 지식을 습득하고 가입시 주의사항에 대해서 알았다면 보험 설계사와 상담을 합니다. 특정 보험사에 전화를 걸어 상담하는 것보다 모든 보험상품을 취급하는 의료실비보험비교사이트를 이용하는 것이 편중되지 않게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보험비교사이트에는 보험비교 뿐만아니라 무료상담 창구도 마련이 되어 있어서 인터넷으로 무료상담 신청만 하면 바로 상담을 할 수가 있습니다. 보험비교사이트는 위에서도 언급을 했지만 사람들이 가장 많이 이용한다는 사이트 2군데를 추천합니다.

 

의료실비보험비교사이트 추천

의료실비보험 싸다고 막 가입할 수 있나요? 한곳보다는 2곳에서 비교견적을 받아서 꼼꼼하게 가격비교해보면10~20% 최저가로 보장받을 수 있는 방법을 찾을 수도 있습니다.

[보험비교No.1 보험몰]
- 의료실비보험 및 운전자보험, 연금보험을 보험사별로 비교해 보실분들은 국내 No1. 보험비교사이트인 보험몰에서 비교견적, 무료상담 가능한곳. [관련링크]

 


 

추가적으로 알아두면 좋은 내용들



의료실비보험 추천

 

의료실비보험은 대체적으로 보험료가 매우 저렴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의료실비보험만 단독적으로 가입할 수는 없습니다. 암보험이나 운전자보험, 또는 보장보험과 함께 가입을 해야 합니다. 그러므로 자신이 이미 가입한 연금보험이나 종신보험이 있는경우 거기에 추가적으로 가입하는 방법도 있고 가격도 달라지며, 현재 가입하지 않은 보험에 맞추어 가입할 수도 있으며, 운전자보험과 함께 가입해도 됩니다.

그러므로 의료실비보험을 추천한다는 것이 무의미할 수도 있겠지만, 많이 가입하거나 사람들이 선호하는 의료실비보험정도는 알아두는 것이 좋기 때문에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아래 추천하는 의료실비보험은 환급형이 아닌 순수보장형 의료실비보험만 가지고 추천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메리츠보험의 (무)알파Plus보장보험1004 [링크]

 

메리츠화재보험의 (무)알파Plus 보장보험 1204는 의료실비보험에서 보장이 되지 않던 한방병원, 치과치료, 항문관련질환의 보장을 확대하고, 하나의 보험으로 질병이나 사고, 운전자보험까지 저렴한 비용으로 가입할 수 있기 때문에 인기가 좋은 보험상품입니다.
단, 0세부터 55세까지만 가입할 수 있는 제한이 있습니다.

기타 의료실비보험을 판매순위별로 올려봅니다.


아래 상품들은 모두 보험비교사이트인 보험몰에서 비교 및 확인이 가능합니다. 

 

 

 

운전자보험과 의료실비보험을 한번에..

 

운전자보험이란 운전중 사고가 발생한 경우 운전자의 형사적책임을 보장하는 보험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인사사고가 발생하는 경우 구속이되거나 공소제기된 경우 변호사선임비용등을 보장받을 수 있는 보험이지요! 자동차보험만 가입하는 경우 민사적인 부분만 보장이 될뿐 형사적 책임에는 보장을 하지 않는답니다. 예컨데 10중과실 사고로 사람이 다쳐서 병원에 입원하는 경우 형사합의금을 보험으로 처리하기 위해서는 운전자 보험을 들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운전자 보험에 가입해야 하는 이유는 ...

 

2009년 10월 법의 개정이 되면서 운전자보험도 보장내용이 달라지게 됩니다. 기존 운전자보험에서는 10대중과실사고(음주운전, 무면허운전 제외)로 인하여 피해자가 6주 이상 진단이 나왔을때부터 형사합의금을 지급하였지만 2009년 10월 개정된 운전자보험에서는 아래의 중상해 교통사고로 인한 피해자와의 형사합의금도 최고 3천 만원까지 실손보상 해주기 때문에 2009년10월 이전 운전자보험 가입자도 중상해 교통사고 처리지원금 등을 보완하여 추가 가입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자동차보험과 운전자보험 비교

 

만약에 운전자보험을 가입한다면 의료실비보험을 별도로 가입할 필요없이 저렴한 비용으로 함께 가입이 가능합니다. 운전자보험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고 싶다면 아래 링크를 참조하면 됩니다.

  • 운전자보험을 가입해야 하는 이유 및 운전자 보험 추천 [링크]

 
/>"/

 

연금보험 가입시 알아두면 유익한 사항

 

1. 연금보험의 유형 선택 - 일반연금보험, 투자형연금보험인 변액연금보험, 자산 연계형 연금보험등..
2. 연금보험의 가입시기 선택 - 빠를 수록 유리
3. 보장성 특약 추가 가입 가능 여부 - 입원, 수술비등을 보장하는 각종보장선 특약이 가능해야 함
(예. 사망보장특약, 수술보장특약, 입원보장 특약, 암진단특약등)
4. 연급지급 시기등 선택 - 일시금 수령 또는 연금수령의 선택, 연금지급 개실은 가입자 본인의 라이프사이클(자녀교육이나 은퇴시기등)과 연금액 수준을 고려하여 결정
5. 연금지급방법 선택 - 종신연금형, 확정연금형, 상속연금형 지급방식 중에서 택일

 

[관련글] 

width=" 502px'="" height="399px" allowscriptaccess="always" type="application/x-shockwave-flash" allowfullscreen="true" bgcolor="#000000" wmode="transparent">

 

연금보험 가입시 알아두면 유익한 사항

 

1. 연금보험의 유형 선택 - 일반연금보험, 투자형연금보험인 변액연금보험, 자산 연계형 연금보험등..
2. 연금보험의 가입시기 선택 - 빠를 수록 유리
3. 보장성 특약 추가 가입 가능 여부 - 입원, 수술비등을 보장하는 각종보장선 특약이 가능해야 함
(예. 사망보장특약, 수술보장특약, 입원보장 특약, 암진단특약등)
4. 연급지급 시기등 선택 - 일시금 수령 또는 연금수령의 선택, 연금지급 개실은 가입자 본인의 라이프사이클(자녀교육이나 은퇴시기등)과 연금액 수준을 고려하여 결정
5. 연금지급방법 선택 - 종신연금형, 확정연금형, 상속연금형 지급방식 중에서 택일

 

[관련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