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IT/웹

아이폰어플추천, 안드로이드어플, 아이패드어플까지 앱비스타에 모두있다

Kay~ 2011. 3. 14. 08:58

아이폰어플추천, 안드로이드어플, 아이패드어플까지 앱비스타에 모두있다

스마트폰을 구입한지도 어언 7개월이 되어가는군요~
저는 인기없는 모토로이를 가지고 있는데 사실 스마트폰을 구입하게 된 동기가 이동하면사 자투리시간에 인터넷을 이용하여 블로그에 달린 댓글을 확인하고 이웃 블로그에 포스팅된 글을 읽어보자는 심산에서 구입을 했지요~

그리고 지금까지 앱(App)을 일부러 찾아다니거나 실험삼아 앱을 설치하거나 하는일을 별로 하지 않았습니다. 구입목적에 충실하게 인터넷만 이용했다죠~ ㅎㅎ
하지만 비싼 스마트폰, 기능이 많은 스마트폰을 구입해놓고 인터넷만 하면 스마트폰이 가지고 있는 다재 다능한 기능들을 제대로 활용을 못하는 것이라고~ 그럴려면 뭐하러 스마트폰을 사냐는 말들도 있고, 또 자주 사용하진 않아도 유용한 어플들이 많고 심심풀이용 어플들도 많아서 설치해놓으면 좋을것 같다는 생각을 하던 중에 앱비스타를 알게 되었습니다.

 

스마트폰 관련 카페도 많이 있지만 틀에 얽매이는것이 싫고 등업조건에 맞춰 마음에도 없는 게시물을 써야 한다는 것도 싫고 ^^ 주기적으로 방문을 해야 한다는 것도 싫어서 카페에 가입을 안했는데 앱비스타(AppVista)는 스마트폰 어플을 한곳에 보여주고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사이트다 보니 그런 제약이 없어서 관심을 가지고 들여다 보게 되었습니다.

 

앱포탈 앱비스타(appvista)

모든 플랫폼의 스마트폰 앱(어플) 정보가 통합된 최초의 모바일 앱 포털 APPVISTA !!
토탈 어플사이트 앱비스타(www.appvista.com)는 아이폰 어플 추천은 물론 안드로이드, 아이패드, 윈도우폰(준비중)의 최신어플부터 무료, 유료 어플을 한곳에 모아놓은 스마트폰 앱(APP) 포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가끔 이웃블로그에 올려지는 스마트폰 어플 사이트 추천하는 글이 올라오는데 대부분 아이폰관련 사이트가 다수여서 소외감이 없지 않아있었는데 앱비스타는 모든 플랫폼에 대한 어플을 한곳에서 제공하기 때문에 아이폰, 안드로이드 사용자 구분 없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곳이라서 마음에 들더군요~ 연인이나 가족간에 서로 다른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경우 서로 다른 사이트를 찾아갈 필요가 없는것이죠~~ 

사이트 구성을 보면 상단에 있는 아이폰, 아이패드, 안드로이드, 윈도우7등 플랫폼별 탭이 있고 탭을 클릭하게 되면 각 플랫폼별로 어플 랭킹, 카테고리별 인기어플, 테마별 어플, 신규 무료앱, 필수웹추천, 리뷰, 커뮤니티 공간으로 구성이 되어 있어서 스마트폰 사용자들이 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서비스를 하고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어플을 볼수 있는 랭킹서비스

랭킹 섹션에서는 실시간으로 바뀌는 인기앱을 확인할 수 있고 일간, 주간, 월간 랭킹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앱 이름을 클릭하면 랭킹 추이를 그래프로 보여주기 때문에 인기가 상승중인지 하락중인지 한눈에 알아볼 수가 있습니다. 또한 일간이나 주간, 월간탭을 클릭했을때 우측에 all, free, paid 버튼이 생기는데 무료앱이나 유료앱을 선택적으로 볼 수 있는 기능입니다.

 

카테고리별 베스트

카테고리별 베스트는 entertatinement, games, social, informatjion, life, business, golf등 카테고리별로 인기앱을 보여주는 곳입니다. 이 메뉴를 이용하면 자신의 관심 카테고리의 어플을 빠르게 찾을 수가 있습니다. 무료, 유료 구분이 확실하게 되어 있어서 이용하는데 더욱 편리한듯.. ^^

정렬방식도 인기순이나 조회순, 다운로드순, 앱 이름순, 날짜순, 댓글순으로 정렬이 가능하여 다운로드를 많이 받은 앱이나 댓글을 보고 관심이 많은 앱을 알수가 있기도 합니다.

 

테마별 어플 추천, 테마스토리

 

테마스토리는 테마별로 앱을 모아놓은곳입니다.
테마스토리를 이용하면 다른사람들의 의견도 들을 수가 있고 자신이 찾고자 하는 앱을 쉽게 찾을 수가 있습니다.
크리스마스가 가까워오니 테마중 "올 크리스마스는 누구와 보낼까"라는 테마가 눈에 띄어서 클릭해봤습니다.

그랬더니 아래와 같이 크리스마스와 관련된 어플들이 주욱 뜨네요~ 

각각의 아이콘을 클릭하게 되면 바로 아래에 어플정보와 어플에 대한 댓글을 볼 수 있고 스마트폰에 바로 설치가 가능합니다.

 

스마트폰 어플 다운로드

앱비스타는 유료 및 무료 어플들을 다운로드 받는 여러가지 방법을 제공합니다.
회원가입만 하면 어플을 다운로드 할 수가 있는데요~~

특정 어플을 선택하여 세부 페이지로 가면 아래 그림처럼 다운로드버튼과 QR코드가 보입니다.

여기서 휴대폰으로 QR코드를 찍어서 링크를 클릭하면 마켓으로 연결이 되어 바로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그리고 PC에서 다운로드를 클릭했을때는 아래와 같이 안내 메시지가 나옵니다.

제가 몇개의 어플을 이와 같은 방법으로 QR코드를 촬영하여 링크를 터치해봤는데 연결이 되지 않더군요~(참고로 제 스마트폰은 모토로이로 안드로이드폰입니다. ) 혹시나 하여 4개를 다운로드 해봤는데 모두 다운로드 할 수가 없었습니다.   해당 앱이 마켓에 없거나 아니면 서비스 초기오류인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다행히 관심 APP에 저장을 해 놓으면 스마트폰으로 직접 앱비스타에 접속하여 다운로드하는 방법이 있어서 설치는 했네요~ 

내 app 정보 - 다운로드한 앱과 관심앱을 확인할 수 있음

 

스마트폰으로 앱비스타 이용하기

스마트폰으로 앱비스타에 바로 접속하여 실시간 어플 랭킹이나 베스트, 추천어플등을 확인하고 다운로드도 가능합니다. 위에서 언급했듯이 qr코드를 이용한 방법이 되지 않아서 제가 직접 이용한 방법이기도 합니다.

스마트폰 접속 주소 : http://m.appvista.com

 

 

이용자들의 앱 선호도를 알 수 있는 analytics

어네일리틱스에서는 이용자들이 선호하는 카테고리 및 주산 인기 순위를 알 수가 있고..
가장 선호하는 개발사 및 앱비스타의 유료앱 비율등을 통계로 볼 수가 있습니다.

 

정보 공유가 가능한 커뮤니티 공간

앱비스타는 카페의 성격을 가지고 있는 커뮤니티 페이지도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이페이지는 공지사항 및 궁금한 사항을 질문할 수도 있고 모바일 관련 최신 뉴스도 한곳에서 볼 수가 있습니다.

 

또 스마트폰 길라잡이 게시판은 기초적인 이용법에서부터 루팅정보등 고급정보까지 올라옵니다.
아직 서비스 초기 단계라 아이폰 위주의 정보만 있다는 점이 안드로이드폰 사용자로서 조금 아쉽긴 하지만 모든 앱을 취급하기 때문에 조만간 안드로이드 관련 고급정보도 올라올것이라는 기대를 해봅니다.

지금까지 모든 플랫폼에 대한 어플을 다운로드할 수 있는 앱비스타 홈페이지에 대하여 알아봤는데요~~~
스마트폰 이용자들이 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기능들과 카페와 같은 성격을 띈 커뮤니티 공간까지 있어서 정보를 공유할 수도 있고 바로 바로 앱을 다운로드할 수 있어서 매우 편리할듯 합니다. 또한 연인간에, 가족간에 서로 다른 스마트폰을 가지고 있어도 다른 사이트 이용할 필요없이 앱비스타 한곳만 이용해도 되기 때문에 가능할것 같네요!

 

관련글안드로이드, 아이폰 어플추천 및 리뷰정보, 아이폰반값할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