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드센스팁

애드센스 수익! 수표환전 말고 달러로 받자! (웨스턴 유니온 지급)

Kay~ 2009. 8. 20. 13:39

애드센스 수익! 수표환전 말고 달러로 받자! (웨스턴 유니온 지급)

구글 애드센스 수표의 지루한 기다림은 이제 없을듯 합니다. 이제 수표지급일 다음날이면 은행에서 바로 현금으로 찾을 수 있는 웨스턴 유니온(western union quick cash)의 '퀵 캐시'통하여 지급받을 수 있는 지급방식에 추가가 되었습니다!

지난 6월 6일! 구글로부터 웨스턴 유니온 서비스 베타서비스를 한다는 메일을 받은 이후로 아무 소식이 없어서 관심을 두지 않고 있었는데 어느분이 방명록에 남긴 귀뜸으로 오늘 확인해보니 지급방식에 wester union quick cash 가 추가 되어 있더군요! ^^

웨스턴 유니온 퀵 캐시는 전자송금보다는 약간 불편하지만 10일이 넘게 기다려야 하는 우편으로 받는 것보다는 훨씬 빠르게 받을 수 있습니다.  기다림의 즐거움이나 수표 받는 즐거움은 없겠지만 도난 걱정을 안해도 되며 수표환전시 들어가는 수수료도 절약을 할 수가 있는 방식입니다.

웨스턴 유니온 퀵 캐시(western union quick cash)를 이용하면 좋은점.

 1. 현급으로 지급받기 때문에 수표 환전 수수료가 절약된다.
 2. 지급 다음날 바로 은행에서 찾을 수 있다.
 3. 이용료가 무료다 (한동안 구글에서 지급)

 

웨스턴 유니온을 통한 지급 설정

웨스턴 유니온을 통하여 구글 애드센스 수익금을 지급받기 위해서는 간단한 설정을 해줘야 합니다.

1. 먼저 본인이 이용할 은행을 찾아봐야 합니다. 거주지역에서 너무 멀면 이용이 불편할테니까요!
   웨스턴 유니온 서비스를 취급하는 은행은 "국민은행, 기업은행, 농협, 부산은행" 이 있으며 지점은
   아래 링크를 통하여 확인하면 됩니다. 

   http://www.westernunion.co.kr

2. 애드센스 계정설정을 합니다.

   1) 애드센스 - 내계정에서 "지급 세부사항" 옆에 있는 "수정"을 클릭합니다.

  2) 아래 그림에 원으로 표시된 부분의 "Western Union Quick Cash" 를 선택하고 "계속"을 누릅니다.

 3) 확인하는 창이 나오는데 이곳에서 현재 수취인 이름과 같은 이름을 "수취인 이름/성"에 입력을 하고 
(위에 이름, 아래에 성) 하단의 "위 담당자 이름과 일치하는 정부 발행 ID가 있음에 동의합니다"를 체크합니다.
     마지막으로 "변경사항 저장"을 클릭하면 설정은 끝이 납니다.

3. 수정전과 수정후

수정전

 

수정후


웨스턴 유니온으로의 지급설정을 15일후에 하면 다음 지급부터 적용이 됩니다. 이번달에 설정을 변경하신 분들은 9월말정도에 웨스턴 유니온으로 지급을 받을 수 있겠네요!

 

은행에서 수익금 찾기

구글에서 지급이 되면 60일이내에 은행으로 가서 수익금을 찾으면 됩니다. 현재는 달러로 지급이 되지만 은행에 다라서 원화로 받을 수도 있다고 합니다.

은행에 가실때는 아래 내용을 꼭 메모해서 가시기 바랍니다.

◆ 은행갈때 꼭 챙겨가야 할 내용 

  1. 신분증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여권등)
  2. 발신자 정보(발신자: Google Inc. 1600 Amphitheatre Parkway, Mountain View, California 94043, USA. 전화번호: 650-253-4000 )
  3. 지급액 (지급내역 페이지에서 확인가능)
  4. 고유 MTCN번호 (지급내역 페이지의 세부정보에서 확인가능)

    지급내역 페이지



    세부정보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창이 열리는데 "지급번호"라고 있습니다.
    이 지급번호가 MTCN(Money Transfer Control Number) 입니다.


이 웨스턴 유니온을 이용한 지급은 법인계정은 안되고 개인만 가능하다고 합니다.
아직 받아보지 않아서 찾는데 어떤 변수가 있을지는 모르겠지만 일단 기대가 됩니다.
이 지급방법으로 받다가 수표가 그리우면 수표로 받으셔도 될것 같습니다. ^^

덧1.
놀러와님의 댓글을 보고 애드센스 공식블로그( http://adsense-ko.blogspot.com/2009/08/blog-post_20.html )에서 확인해보니 기업은행을 이용해달라는 내용이 있네요! 제가 글을 올리기 전에 확인할때는 없었는데 나중에 올라왔나 봅니다.
덧2.
기업은행에서 수령시 원화로만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Be Wise 참조)

2009/10/10 - 추심걱정없는 애드센스 웨스턴유니온 퀵캐쉬 환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