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처소비자 활동 및 리뷰

씨게이트 1TB 하드디스크 바라쿠다 무료증정 event

Kay~ 2009. 4. 21. 14:21

씨게이트 1TB 하드디스크 바라쿠다 무료증정 event

드디어 1TB 하드디스크가 출시가 되는군요. 250GB 하드가 출시된지 불과 몇년밖에 되지 않았는데..
1TB 하드디스크라니 정말 대단한 발전인것 같습니다.

1TB(Tera Byte;테라바이트)는 1024GB 입니다. 제가 현재 250GB를 사용하는데 4배가 되는군요.
개인이 사용한다면 더 이상 추가적인 하드디스크가 필요없을 만큼 큰 공간인것 같습니다.
인터넷 동영상교육 서비스를 하는 곳에서도 하나의 교육과정을 다 소화하고도 남을 그런 공간입니다.
이런 어마 어마한 공간의 1TB 하드디스크를 씨게이트에서 블로거들에게 무료로 나눠준다고 합니다.

7200 rpm인 씨게이트 바라쿠다 하드디스크

지금은 주변기기로 USB나 이동식 HDD등이 많이 사용되지만 10여년 전만 해도 컴퓨터 사용자들이 가장 좋아하는 주변기기가 하드디스크였지요. 그러다 최근 몇년간은 여유있는 하드디스크공간으로 추가적인 하드디스크의 필요성에 대해서 느끼지 못했는데 요즘에는 개인들이 생산한 UCC, 사진등의 디지털콘텐츠가 늘어나면서 다시 대용량의 하드디스크가 요구되고 있는것 같습니다.

저 역시 그동안 하드디스크에 대한 고민없이 사용하고 있었는데 DSLR 카메라를 구입하다 보니 당장 하드디스크 공간에 대한 압박이 생겨 고민하고 있던 차였습니다. 현재 제가 사용하는 하드디스크는 100GB, 250GB 2개입니다. 만약에 하드디스크를 추가 구매한한다면 기존에 사용하던 하드디스크를 하나는 빼내야 하는데 그렇게 되면 그보다 용량이 2배는 큰 하드디스크를 준비해야 해서.. 외장하드도 생각하고 있었는데, 씨게이트(seagate)로부터 아주 반가운 소식이 들리더군요.

1TB 서버 스토리지로 유용하게 활용될듯

회사에 미디어서버가 3대가 있습니다. 사실은 2대만 있어도 되지만 기억공간 확보때문에 한대를 더 추가 했답니다. 그런데 씨게이트의 1TB 바라쿠다 하드디스크를 이용한다면 3대를 한대로 줄여도 될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물론 미디어서버에 연결해서 사용을 해봐야 정확하게 알겠지만 가장 먼저 생각나는 것이 서버 스토리지 더군요.
ftp 서버로 활용해도 좋을듯 하고요!
3년전에는 기억공간을 늘리려다 보니 랙공간이 부족해서 추가 랙공간확보를 위해서 IDC에 비용을 더 지불한적이 있었는데 그런 부분에서 절약도 될것 같습니다.

또 회사에서 해마다 생산되는 동영상 컨텐츠를 보관하는 것도 엄청난 공간이 필요한데.. 바라쿠다..가 백업용으로 사용하기에 안성맞춤인것 같고, 
개인적으로는 찍은 사진들을 하드디스크 공간때문에 잘나온 사진만 남겨두고 모두 지워버리고 있는데 1TB 하드디스크만 있다면 애써 찍은 소중한 사진들을 지우지 않아도 될듯 한데.. 음..사용해볼 기회가 있을지.....

암튼 사용은 안해봤지만 씨게이트의 대용량 하드디스크는 여러모로 활용도가 높을것 같습니다.

씨게이트 1TB 하드디스크 바라쿠다 무료증정 event는 5월 31일까지 응모한 분들중 12명을 추첨하여 1TB 하드디스크를 무료 제공, 선정된 후 사용기를 올린분 중 3명을 추첨하여 외장형 하드디스크인 '프리에이전트 고(320GB)'를 준다하니, 완전 대박 이벤트입니다.
빨리 참여해보세요! ^^

씨게이트 바라쿠다 7200.12 HD 무료증정 이벤트 페이지 보러가기